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카네스텐 연고 가격, 바르는법, 주의사항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9. 21.


카네스텐 연고 가격, 바르는법, 주의사항 총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각종 피부질환에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는 '카네스텐'은 의사 처방없이도 약국에서 누구나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흰색의 크림입니다.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특히 무좀 환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카네스텐은 다양한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네스텐 연고 가격과 바르는 법,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네스텐 연고 효능 및 효과

카네스텐 연고의 효능은 피부사상균과 효모 곰팡이, 기타 진균에 의한 피부진균증 치료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네스텐을 주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무좀과 완선, 체부백선, 땀띠, 기저귀발진 등이 있습니다.


무좀

곰팡이균에 의한 피부질환인 무좀은, 10명 중 7명이 경험하는 흔한 피부질환입니다. 

무좀은 발바닥 및 발가락 사이에 작은 물집과 같은 형태로 나타는 소수포형과 각질이 가루처럼 떨어지는 각화형 등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구분이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증상은

대표적인 무좀 증상은 가려움, 염증, 갈라짐, 냄새, 통증 등 복잡한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무좀은 완치하지 않으면 재발이 잦으니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약 2주간 치료를 계속해야 합니다.


완선

사타구니에 발병하는 피부 진균 감염으로 트리코피톤 루브럼과 같은 피부사상균 등에 의해 유발됩니다. 이 진균은 습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증식하고 이러한 환경에서 잘 감염됩니다. 

가령 사타구니 쪽에 잘 땀이 차거나, 꽉 끼는 옷을 입을 경우, 이러한 옷을 오랜시간 착용하면 완선에 걸리기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선은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많이 걸립니다. 


증상은

사타구니 피부가 가렵고, 화끈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피부가 벗겨지거나 갈라지기도 합니다.


체부백선

백선은 피부의 가장 상부층의 진균 감염으로 피부사상균이란느 진균에 의해 나타납니다.


증상은

피부 위에 고리 및 고리모양의 붉은 색 비늘과 같은 발진이나 돌출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주로 몸통이나 어깨, 다리 등에 발생합니다. 또한 피부가 부어오리고 물집이 생기기도 합니다.


땀띠

땀띠의 의학적 명칭은 칸디다 간찰진이라고 하고 피부 표면에 염증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는 주로 칸디다 곰팡이와 세균에 의해 감염되는데요. 피부에 땀이 차서 따뜻해지거나 정상보다 더 습해지면 칸디다 증식이 유발됩니다.


증상은

땀띠는 피부위에 붉은 발진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따갑거나 물집과 악취가 나타납니다.


기저귀 발진

기저귀 발진은 기저귀가 닿은 부위에 발생하는 발진으로, 주로 기저귀를 착용하는 9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의 영아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기저귀 발진은 소변과 대변이 오랫동안 피부에 접촉하면서 발생할 수 있고, 피부가 쏠리고 공기 순환을 막는 기저귀에서도 발진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증상은

기저귀로 덮여있는 볼록한 피부 표면에 발진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생식기와 엉덩이 부위에 붉은색 반점이 생기거나 작은 수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상 무좀과 완선, 체부백선, 땀띠, 기저귀발진 등에 카네스텐 연고를 사용하면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카네스텐 연고 가격

카네스텐 연고의 가격은 약국마다 다르나 일반적으로 1만원 정도면 구입가능합니다. 비싼곳은 12,000원대에 판매되는 곳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카네스텐 연고 사용법

일반적으로 1일 1~3회 질환부위에 얇게 바르고 흡수될 때 까지 문지르면 됩니다.

완벽하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기간동안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치료 중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완벽한 완치를 위해 약 2주간 치료를 계속해야 합니다.


질환별 치료기간

○ 피부진균병 ▶ 3~4주

○ 어루러기 ▶ 1~3주

○ 홍새음선 ▶ 2~4주

○ 칸디다성 외음염 및 칸디다성 귀두염 ▶ 1~2주


카네스텐 연고 주의사항

부작용

카네스텐은 세토스테아릴알콜에 과민증 및 병력이 있는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네스텐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실신을 하거나 저혈압, 호흡곤란, 두드러기 등의 알레러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 및 피하(피부밑) 조직에는

수포(물집), 통증, 부종, 붉은 반점, 자극, 피부 벗겨짐, 가려움증, 발진, 따끔거림, 화끈감, 피부건조감, 발적, 피부염, 짓무름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점 참고바랍니다.


만약 카네스텐을 사용 중에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더욱 악화되면 사용을 중지하고 경과를 지켜본 뒤 호전되지 않으면 병원에 내방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 중단 주의

연고 투약 후 피부염 증상이 좋아졌다 할지라도 치료를 중단하지 않고 약 2주간 더 치료합니다. 완전히 치료하지 않으면 재발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정량 사용

카네스텐 연고를 작은양을 사용하거나 바르는 것을 잊었을 경우에 다음 사용 시 많은 양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전염 방지

증상이 나타난 부위에 접촉되는 수건이나 옷, 양발 등은 매일 갈아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빨리 낫을 수 있으며 다른 부위나 다른 사람에게 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좀이 있다면 발가락 사이를 완전히 건조시켜야 합니다.


산성 비누 사용 금지

칸디다균은 산성에 잘 증식하므로 산성비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임산부

카네스텐을 임신기간동안 투여했을 때 산모 또는 태아에게 영향이 미친 경우는 아직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임신중의 투여에 대해 안전하다는 확립이 없기에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가급적 사용을 줄이고,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의 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단, 카네스텐 및 대사물질이 모유를 통해 배출되는 것이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카네스텐 투여 중에는 모유수유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소아

의사의 지시를 받지 않고 2세 이하의 영아에게는 투여를 금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네스텐 연고의 가격과 바르는법, 사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