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3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8.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3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잠옷을 입는 꿈

주택을 구입하거나, 좋은 곳에 취직하거나, 반려자를 만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관복과 활옷을 입은 꿈

동업자와 결혼 상대자, 자손 등을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깃을 열고 꽃다발을 안는 꿈

실제로 비몽사몽간에 절세 미인과 포옹을 하고 달콤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남녀 합궁, 합의, 상장, 훈장, 합격, 승진, 당선, 승리, 소원성취 등을 암시하는 좋은 꿈입니다.


금은보화로 된 단추가 달린 옷을 입은 꿈

좋은 동업자나 협력자를 만나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누가 자신의 옷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꿈

현재보다 신분이 나아지고 인지도가 올라가며 사업과 가정 환경이 좋아집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보라색 꽃무늬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밝고 청신한 마음으로 물 흐르듯, 그리고 사랑에 빠질 상대를 만나게 됨을 상징합니다.


옷을 자꾸 갈아 입는 꿈

직장이나 배우자, 현재의 위치 등 무엇하나 만족하지 못하고 자꾸 고치고 바꾸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분비물이 묻어 있는 옷을 세탁하는 것은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고민했던 문제가 해결되고 일이 잘 풀리게 됩니다.


비옷을 입은 꿈

비옷을 입는 꿈은 기분 좋고 상쾌한 꿈입니다. 그리고 후련하게 일이 풀리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비옷을 사는 꿈도 길몽입니다. 이는 재물이 들어오기도 하기에 그러함니다.


옷을 계속해서 다른 옷으로 갈아입은 꿈

직장, 배우자, 동업자, 집 등 본의 아니게 여러번 바꾸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때 바지를 새로 갈아입었다면 직장에서 부하직원과의 새로운 관계를 의미하고, 웃옷이라면 윗사람, 상사를 상징합니다.


옷을 입은 채로 욕조에 들어간 꿈

뭔가를 해결하지 못해 찜찜한 마음을 상징한 꿈입니다. 그 일을 해결하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사랑하는 친구나 애인이 흰옷을 입고 말쑥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실제로 티한점 없이 맑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이성에게 큰 결심으로 고백함을 암시합니다.


코트, 외투 등의 옷을 벗어 벽에 거는 꿈

직접적인 협조자, 협조 기관과의 유대를 끊어버립니다. 그리고 간접적인 영향을 받거나 자신의 업적을 어떤 기관, 신문지상 등에 발표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위로 옷감을 자르는 꿈

가위를 사용하는 꿈은 가위로 무엇을 자르느냐 어떻게 사용하였냐에 따라 해석이 좌우됩니다. 가위로 옷감을 자르고 있었다면 혼담이 오고 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 꿈이거나 집을 얻게 되거나 새로운 직업을 얻게 될 것을 나타내는 좋은 꿈입니다.


옷을 선물 받고 입어보는 꿈

현재의 위치보다 더 나은 신분 상승의 기회가 생깁니다.


옷이 찢기거나 찢어진 꿈

꿈 속에서 옷이 찢어졌다면 가까운 이들(친지나 친구들)과 이별하거나 직장을 옮겨야 할 일이 생기거나 사업에서 손을 떼어야 할 일이 발생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상대방이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꿈

상대방과 싸우거나 불쾌해지고 재난을 당하거나 상대방을 극도로 미워하게 됩니다.


형제자매가 같이 옷감이나 나무 등을 자르든지 쪼개는 꿈

집안간이나 형제, 친인척간에 의리가 상하고 서로 다투거나 원망을 품게 되는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는 꿈입니다.


입던 옷을 벽에 거는 꿈

협조자의 도움을 직접 또는 간접으로 오래도록 받거나 어떤 일을 기관에 위탁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화려한 옷을 입는 꿈

사업, 신분, 직위 등이 향상되고 좋은 사람과 인맥을 넓힙니다.


여러가지 빛깔의 옷을 입은 원숭이들이 보이는 꿈

새로운 곳에 투자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소의 피로 옷이나 몸 주위가 모두 피범벅인 꿈

소의 피로 옷이나 몸 주위가 모두 피범벅인 꿈은 현실은 반대로 도와주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재물도 풍성해지게 되어서 집안이나 사업이 풍성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검은 옷을 입는 꿈

환자가 검은 옷을 입는 꿈을 꾸었다면 병세가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좋지 않않는 것을 암시합니다. 평상복으로 입는 것으로 나타났다면 그다지 나쁜 꿈은 아니며, 관복이나 예복으로 입었다면 신분의 변화나 동업자가 도움을 주는 것 등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남편이 까만 옷차림으로 불쑥 나타나는 꿈

실제로 친인척이나 친구가 나타나 근심 걱정을 하소연합니다. 불길한 소식을 접하게 될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남이 입던 옷을 받아서 입는 꿈

남이 입던 옷을 입는 것은 다른 사람이 하던 일이나 연구를 넘겨받거나 타인의 일을 대신하게 되는 대리자의 일을 맡게 됩니다. 또한 남의 집에 들어가서 살게 될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축의 피가 옷에 튀거나 몸에 묻히는 꿈

예상치 못한 재액이나 낭패가 발생하여 재물의 손실 및 우환을 겪게 됩니다.


옷 소매자락이 떨어진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질병이 발생하고, 직장 또는 사업체의 직원이나 자식을 잃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고름이 퇴색되어 얼룩진 꿈

굳은 절개와 옥과 같은 마음이 한순간에 변화하게 됩니다.


한옥 지붕위에 새 옷을 입고 올라가 있는 것을 보는 꿈

직장을 은퇴할 사람 또는 죽음이 임박한 사람을 볼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시장, 백화점에서 유난히 얼룩무늬 옷을 입은 사람이 눈에 띄는 꿈

하루종일 어딜 가든지 머리가 어지럽고 복잡한 일이 발생합니다. 신중하고 여유있게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좋지 않은 옷감으로 만들어진 촌스런 옷을 선물받아 입는 꿈

좋지 않은 옷감으로 만들어진 촌스런 옷을 선물받아 입는 꿈은 소송 문제로 근심이 커질 것을 암시합니다. 이외에도 신체적으로 컨디션이 악화되고, 재물 손실, 부상이 우려되는 찝찝한 꿈입니다.


민들레꽃을 속옷 안에 집어넣는 꿈

태몽입니다. 임신을 하여 학문에 밝은 영리하고 지적인 딸을 낳게 됩니다.


황금빛옷을 입은 꿈

꿈 속에서 황금빛 옷을 입은 것은 좋은 꿈입니다. 주위사람들의 이목을 한몸에 받을 좋은 일을 겪게 되는 길몽입니다.


검정 옷을 세탁한 꿈

부모님이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여 상을 치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치마 속이나 그밖의 옷 속에 물건을 감추어 둔 꿈

여성은 임신을 하거나 남성이라면 사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징조입니다.


유명 디자이너의 고급 옷을 입고 있는 꿈

유명 디자이너의 고급 옷을 입고 있는 꿈은 귀인을 만나거나 일자리를 얻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안에 경사가 따르는 행운을 암시합니다.


어울리지 않는 유치한 옷을 입고 있는 꿈

어울리지 않는 유치한 옷을 입고 있는 꿈은 어리석은 행동이나 태도로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혹은 자신의 현재 행동이 쓸모없는 에너지 낭비임을 상징합니다. 혹은 분수에 맞지 않는 생활을 하고 있음을 지적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자기의 흰옷에다가 붓글씨를 쓴 꿈

어떤 권리나 책임을 남에게 넘겨줄 일이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상대방이 벗는 옷을 받아주는 꿈

상대방의 책임이나 업적을 자신이 이어받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유도 없이 옷을 갈기갈기 찢는 꿈

직장이나 동업자, 부부, 친척등과 멀어질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5  (0) 2020.07.09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4  (0) 2020.07.08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2  (0) 2020.07.07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1  (0) 2020.07.0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0  (0) 2020.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