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5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9.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5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부인들이 비단 옷을 입어 보는 꿈

가정에 파탄이 발생할 징조이며, 아내에게 불길한 일이 발생하거나 아내가 변심하여 가정불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잠옷차림으로 나타난 꿈

아이들이 잠옷 차림으로 나타난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암시합니다. 오래 정성들인 사랑이 배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고 애인이 아니더라도 아주 정들었던 사람과 갑작스런 이별을 고하거나 그로부터 배신감을 맛볼 일이 생겨 정이 떨집니다. 그런 일이 아니더라도 곤란한 일을 겪게 되거나 깊이 상처를 받을 만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꿈이니 너무 큰 상처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가다듬기를 바랍니다.


상대방 옷에 더러운 피가 흠뻑 묻은 것을 보는 꿈

상대방 사람이 횡사한 것을 보게 되거나 전해 듣게 됩니다.


내복이나 잠옷만 입고 있는데 중요한 사람이 방문해 당황하는 꿈

내복이나 잠옷만 입고 있는데 중요한 사람이 방문해서 어쩔줄 몰라 당황하는 꿈을 꿨다면 이것은 어떤 일에 관여하고 싶지 않다는 거부감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또는 어떤 일에 간섭하고 싶어도 간섭할 수 없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더러운 옷을 입고 사람들 앞에 서는 꿈

남에게 창피를 당하거나 직장을 잃거나 사업이 어려워 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누런 비단옷을 입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유산 상속을 받거나 관청과의 관계를 나타내고 일거리와 관련된 것을 나타냅니다.


장롱이나 가방에 여러 가지 옷을 챙겨 넣거나 차곡차곡 쌓아 놓는 꿈

주변에 인간관계를 정리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지인들과 거리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체크 무늬 옷을 입고 나타나 눈을 부릅뜨는 꿈

어떤 문제를 원리원칙으로 틀에 짜인 것같이 상대방이 위엄을 보이며 해법을 요구하고 강요하게 됩니다. 강박관념, 명령, 세무사찰, 조사, 불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사람이 새빨간 옷을 입고 있는 꿈

상대방과 시비가 엇갈려 마음이 불쾌하고 찝찝해 집니다.


옷을 말쑥하게 입고 있는 꿈

하는 일이 모두 순조로워서 거리낌과 거침이 없습니다.


누군가에게 삼베로 만들어진 거친 옷을 얻어 입는 꿈

관청까지 확대되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손실, 질병, 사고 등과 관련이 깊은 꿈입니다.


여자의 옷을 벗기는 꿈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차용증서, 중요한 문서 등을 다시 확인해 봐야 할 일이 생깁니다. 불길한 일이 발생하기전에 미리 점검해야 합니다.


화려하고 고운 수가 놓인 비단옷으로 온 몸을 휘감고 있는 꿈

화려하고 고운 수가 놓인 비단옷으로 온 몸을 휘감고 있는 꿈은 생각하지 못했던 기쁨이 발생할 길몽입니다. 금전적으로 넉넉해지고 신분이 높은 사람과 만날 것을 암시합니다.


보리수 잎을 모아 옷을 지어 입는 꿈

불가에 입문하여 당대의 훌륭한 승려가 되거나 자비로운 불자가 됨을 암시합니다. 또는 깊은 학문과 진리를 연구하는 사람으로서 정의롭고 바른 마음을 갖게 됩니다. 예술인과 체육인이 이꿈을 꾸었다면 인기 상승하여 매스컴에서 화려한 모습이 연출됩니다.


원앙새 무늬가 있는 옷을 입고 높은 자리에 앉아 있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됩니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취득, 성공 등을 암시하는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속옷에 피가 묻어 나옴

속옷에 피가 묻어 나오는 꿈은 속옷으로 표상된 협조자나 신분 보호책과 내부의 은밀한 보호자 역할의 어떤 대상을 통해 정신적인 수고로움이나 재물의 과다 지출, 손실 등이 따를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거울에 비춰 본 꿈

친분 있는 사람이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협력자를 만날 것을 암시합니다.


옷이 저절로 벗겨져 날리거나 땅에 떨어지는 꿈

옷이 저절로 벗겨져 바람에 날리거나 땅에 떨어지는 꿈은 일자리나 재물을 잃게 되어 경제적 큰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질병이 생길 염려가 있는 꿈입니다.


잔잔한 물결무늬 옷을 입은 사람들이 거리를 활보하는 꿈

명랑한 아침을 맞아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컨디션이 좋습니다. 그날 하루는 무사태평하고 좋은 영감을 받습니다.


옷에 별무늬가 화려한 꿈

실제로 몸담은 직장, 직업에서 화려한 깃발을 꽂고 패권을 잡게 됩니다. 또는 큰 시험에 합격하여 금의환향하게 됩니다. 합격, 당선, 승진 등을 암시하는 길조입니다.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 다니는 꿈

그 사람 또는 그와 비슷한 사람이 화를 당하게 됩니다.


옷 수선집에서 헌 옷을 고치는 꿈

실제로 오래되고 낡은 것을 새롭게 고쳐 기분전환을 하게 되니다. 이는 개혁, 혁신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

쥐는 일거리나 작품, 관리인, 사원, 노력가, 중개인, 스파이, 비겁자, 도둑 등을 암시합니다. 서양에서는 자신의 무의식에 있는 억압되고 기피하는 정서나 본능, 또는 개발되지 않은 재능이나 성격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쥐가 옷감 등을 갉아 먹는 꿈은 노력의 대가로 돈이 들어와 살림이 넉넉해지고 몸과 마음은 평화를 누리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기개발의 모습을 암시하는 꿈일 수도 있습니다.


검정색 옷을 세탁해서 걸어 놓는 꿈

부모와 생 이별을 하게 되는 암시합니다. 부모님을 잘 살펴봐드려야 겠습니다.


베옷을 입는 꿈

시원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제철에 맞지 않은 옷을 입는 꿈

겨울인데 여름옷을 입고 있다던지, 한여름에 겨울옷을 입고 있다든지 하는 꿈인데, 이는 경제적으로나 물질적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절약하고 지출과 소비를 조절해야 합니다.


속옷만 입고 일을 한 꿈

고독한 현실의 처한 상황을 암시하는 것으로, 협조자가 없어 고독해지거나 자신의 신분 보장이 낮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소변이 옷에 묻은 꿈

어떤 상호간에 계약을 맺거나 사소한 감정으로 불쾌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갓난아이의 똥이나 오줌이 옷에 묻어 기분이 상했던 꿈

주위에서 핀잔을 듣거나, 창피 당할 일이 발생할 징조입니다.


남자가 여자옷을 입거나 여장하는 꿈

남자가 여자 옷을 입거나 여장하는 꿈은 하던 일이 중단되고 운기가 쇠약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에 단추를 다는 꿈

꿈에서 단추는 실제 생활에서의 그 기능과 같이 결합, 단속, 인연 등을 암시합니다. 때로는 명예나 계급 등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 속에서 옷에 단추를 달고 있었다면 단추가 상징하는 바와 같이 어떤 인연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단추를 옷에 달고 있었으므로 자신의 일을 도와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든든한 후원자를 만나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행운몽입니다.


요사스럽고 괴상한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꿈

갑작스러운 사고나 손재 및 말썽이 발생되어 장애를 겪게 됩니다.


길을 가다 대변이 가득한 곳에 빠졌는데 옷에 대변은 묻지 않고 대변색으로만 물들어 있는 꿈

길을 가다 대변이 가득한 곳에 빠졌는데 옷에 대변은 묻지 않고 대변색으로만 물들어 있는 꿈은 부동산 매매에서 막대한 손해를 입게 되거나 상가 구입으로 인해 큰 곤란을 겪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매매 자체가 불리하므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더기 같은 옷을 입는 꿈

타인에게 멸시를 받는 일이 생기거나 부동산, 사업 등을 투자했으나 손실이 클 수 있습니다.


새롭게 옷 한 벌을 갖춰 입은 꿈

새로운 일로 즐겁고 매사가 만족스러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물벼락을 맞았는데 옷이 젖지 않는 꿈

유혹이 많이 있을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중심을 잘 잡고 지조를 지켜야 합니다.


옷의 색깔을 바꾸는 꿈

불행한 일을 예고하지만, 처녀가 이런 꿈을 꾸었다면 가까운 시일내에 결혼 할 수 있습니다.


옷장에 벌이 들어가는 꿈

만족스러운 문서계약이 이루어지고, 장사 운도 아주 좋아집니다. 사업가는 행운의 여신이 돕게되어 금전융통이 수월하게 해결되며 입찰매매시 대박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홍당무를 훔쳐 가지고 옷 속에 넣는 꿈이나 비슷한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새로운 유명인이 될 아이를 낳게됩니다. 횡재, 재물, 돈, 식품 등의 재복과 식복이 있습니다. 좋은 꿈입니다.


입고 있던 옷을 다른사람에게 벗어주는 꿈

상대방이 책임을 대신 질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7  (0) 2020.07.11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6  (0) 2020.07.10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4  (0) 2020.07.08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3  (0) 2020.07.08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2  (0) 2020.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