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4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8.


꿈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낡은 옷을 입는 꿈

질병에 걸리고 주택의 가치가 하락하거나, 동업자가 배신하거나, 신분 등이 하락할 것을 암시합니다.


강풍에 옷깃이 나부끼는데 근심이 씻겨 날아가듯 상쾌해진 꿈

강풍에 옷깃이 나부끼는데 근심이 씻겨 날아가듯 상쾌해진 꿈은 신상에 있었던 크고 작은 근심들이 해소됨을 암시합니다. 아울러 생활 환경도 좋은 방향으로 변화됩니다.


상대방이 회색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이중 성격을 가진 사람을 만납니다. 사람을 만날때 신중하게 대하고 거리를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옷에 금줄이 달리거나 금장식한 옷을 입은 꿈

고위층 사람과 인연을 맺어 자기의 신분이 높아지고 일이 잘 풀립니다.


자기 옷에 예쁘게 수를 놓는 꿈

자신의 옷에 예쁘게 수를 놓는 꿈은 이성 친구를 만나거나 여행, 등산 등의 취미 시간을 갖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러나 너무 들떠서 모임만 쫓아다닌다든가 업무를 소홀히 하다보면 큰 손해를 보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투명한 옷을 걸치고 적진을 활보해도 알아보는 사람이 없는 꿈

남의 눈을 피해서 염탐하거나 몰래 비밀스럽게 연애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겉옷이나 티셔츠 가슴에 광고 선전 문구가 새겨져 있는 꿈

실제로 공사의 이념을 개인에게 주입하고 조직의 이념을 마음속 깊이 심게 됩니다. 상장, 훈장, 알림, 명예 등과 관련있는 좋은 꿈입니다.


양털옷을 입고 있는 꿈

직장에서 승진하고 재물과 먹을 것이 풍성하게 들어옵니다. 더 좋은 곳으로 이직을 하거나 승진을 하게 됩니다.


옷감을 필로 들여오거나 수북히 쌓아 놓은 것을 본 꿈

권리, 토지, 재물 등을 얻어서 풍족하고 번성할 것을 암시하는 


소변이 옷에 묻은 꿈

어떤 상호간에 계약을 맺거나 사소한 감정으로 불쾌하고 찝찝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핑크 색 옷을 입고 있는 꿈

사랑을 받게되거나 질병에 걸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흰 옷감을 끊어 재봉질하거나 흰색 옷을 만지작거리는 꿈

흰 옷감을 끊어 재봉질하거나 흰색 옷을 만지작거리는 꿈은 주변에 사람중 누군가 죽음을 맞이하여 상복을 입을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혹은 부모나 가족에게 우환이 발생할 것을 상징합니다.


자식이 옷에 똥을 싸서 옷을 벗기고 목욕 시켜주는 꿈

굼 속에서 자식이 옷에 똥을 싸서 옷을 벗기고 목욕 시켜주었다면, 이 꿈은 직원 관리나 단체 생활을 위해서 좀더 상냥하고 따뜻한 배려와 인자한 처세가 요구됨을 지적하는 것을 상징하는 꿈이니다. 


직위상의 승진이나 동료 직원들에게 신망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완고한 성격을 유연하게 하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증권이나 금융 거래에 대한 지식을 넓혀야 생활이 순탄해진다는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유명한 배우가 입고 있던 옷을 받아 입은 꿈

유명한 사람의 지도를 받거나 협조를 얻어 비슷한 일을 자신도 하게 됩니다.


잠 옷 바지에 생리가 묻은 꿈

어떤 일에 계약을 하게 되고 좋은 성과를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작품창작, 재물, 돈, 일거리 등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속옷 차림으로 밖을 다니는 꿈

꿈 속에서 속옷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꿈은 그리 좋지 않은 꿈입니다. 직장에서 업무상 큰 실수를 하거나 타인의 실수로 인해 자신이 난처한 상황과 입장이 될 수 있습니다. 신분상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기도 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목욕을 하려고 옷을 벗는 꿈

무슨 일을 하든지 정직하게 행해서 감출 것이 없어야 함을 알리는 상징이고, 매사를 소신대로 밀어 부쳐야 하는 상황이니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인형의 팔을 잡아떼거나 옷을 찢거나 하는 꿈

자신이 특정한 사람을 미워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사람에 대한 미움과 원망을 풀고 이해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그래야 만사가 형통합니다.


새 옷을 직접 재봉질 또는 바느질하여 꿰매는 꿈

천생의 좋은 배필 내지 귀인을 상봉하게 됨을 기쁨고 즐거움으로 생각하는 꿈입니다.


노란색이나 황금색 옷을 걸치는 꿈

남의 이목을 한몸에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을 뒤집어 입는 꿈

철없이 남 앞에 속마음을 보이다 망신만 당하게 됩니다. 이성을 잃을 만큼 화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옷가지와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운수가 불길하고 하는 일마다 고통과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리고 중요한 물건을 분실하게 됩니다.


토끼가 옷을 물고 놓아주지 않는 꿈

뜻하지 않은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줍니다. 토끼가 새끼를 낳는 꿈은 상당한 재물이 생기거나 사업상 횡재수가 따르는 것은 귀인의 역할과 도움이 크니 인맥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수놓은 비단옷이나 고급 옷을 입는 꿈

집안이 화목하고 경영하는 사업과 자손이 번성하며 직장이 생기고 귀인을 만나는 즐거움이 늘 끊이지 않습니다.


옷가지 위에 신발을 놓는 꿈

집안에 저승사자가 들어와 식구 중 한 사람을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 즉 사고, 질병이 있을 수 있으니 가족을 잘 살피고 챙겨야 겠습니다.


옷을 다른 천으로 여기저기 기워 입은 꿈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힘겹게 일을 진행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옷에 소변이 묻은 꿈

어떤 계약을 체결할 일이 생기거나 사소한 감정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불쾌해집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배려해야 겠습니다.


가지를 속옷이나 앞치마에 담는 꿈

지고한 노력 끝에 임신을 하여 귀한 자식을 낳는 것을 암시합니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먹거리 등 푸짐한 부와 식복이 계속 들어오니 잘 감당해야 겠습니다.


신선이나 동자가 옷을 주는 꿈

태몽으로 좋은 꿈 입니다. 과일이나 구슬을 주면 더욱 좋은 꿈이고, 자손만대에 빛낼 귀한 자식을 얻게 됩니다.


핑크색 옷을 입는 꿈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거나 질병에 걸릴 염려가 있습니다.


옷을 선물 받는 꿈

일반적으로 좋은 곳으로 취업하거나 동업자를 잘 만나서 사업이 잘 풀립니다.


분비물이 묻어있는 옷을 세탁한 꿈

근심, 걱정이 해소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시원하게 해결됩니다.


옷을 벗은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보면서도 전혀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은 꿈

자기만이 간직하고 있던 좋지않은 비밀을 누구에겐가 털어놓고 후련해 합니다. 


노란색 옷 입고 나가는 꿈

따뜻한 모성애 같은 마음과 자상한 말씨로 상대를 품어주고 함께 기뻐합니다. 사랑, 성실, 근면, 봉사, 만남, 여행 등과 관계가 깊은 길몽입니다.


옷의 단추가 저절로 풀리는 꿈

만사형통의 길몽으로, 매사가 원하는 대로 술술 풀릴 것을 암시합니다.


옷에 진흙이 뭍는 꿈

곤욕을 치르는 문제가 생기거나 망신수가 따르게 될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여우 털옷을 입고 외출을 하는 꿈

어떤 일이 처음에는 길하고 끝에 가서는 불길하게 됩니다. 그리고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처신을 잘해야 겠습니다.


시라소니가 예리한 발톱으로 할퀴어 옷이 찢어지는 꿈

치한이나 불량배를 만나 시달림을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시비, 싸움, 도둑 등 구설수와 관계가 깊거나 실수가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해야 겠습니다.


분홍 옷을 입는 꿈

배우자나 다른 사람에게 극진한 사랑을 받고 매혹시키지만 반면에 병들게도 할 수 있습니다.


한복 집에서 옷 한 벌을 맞추는 꿈

특수한 조건하에서 경조사에 사용할 예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작업, 청탁, 혼사 문제 등과 관계가 깊습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6  (0) 2020.07.10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5  (0) 2020.07.09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3  (0) 2020.07.08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2  (0) 2020.07.07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1  (0) 2020.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