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1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1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피 묻은 옷을 안보이게 감추는 꿈

옷에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감추거나 가리는 꿈은 뭔가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것이 들어나고 있는 것을 상징하는 것으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부끄러워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입은 채 헤엄치는 꿈

옷을 입은 채 헤엄을 치는 꿈은 뭔가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 태도 등을 암시합니다. 즉 이것은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 성격을 지나치게 고집하고 주장함을 암시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융통성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스로가 너무 자신 안에 갇혀 있어 주변을 불편하게 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을 너무 쉽게 평가절하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옷에 묻은 더러운 것을 씻어내는 꿈

이익을 보게되나 쌓이지않고 손실이 연속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사진이나 초상화에서 자신이 뚱뚱하거나 말라 있거나 이상한 옷을 입고 있는 꿈

자신의 모습을 담은 초상화나 사진은 모두 자아를 상징합니다. 다른 사람의 사진이나 초상화는 그 사람의 분신을 나타냅니다. 그 사진이나 초상화가 어떻게 취급되느냐에 따라서 꿈의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령 꿈에서 본 초상화가 장례식장에 놓여 있다면 죽음의 위험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 초상화나 사진 속의 자신이 몹시 뚱뚱하다거나 말라 있는 경우 혹은 이상한 옷을 입고 있거나 표정이 이상하다면 사고나 재난이나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나 질환의 경고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이불 옷정리하고 청소하는 꿈

사업을 끝내거나 중단하고 새롭고 대외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흰옷 입고 있는 사람을 본 꿈

회의장이나 연회석 등 모임에서 자기의 주장을 지지해 주는 사람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꿈

반가운 사람이나 귀인이 찾아오거나 가족 중 한 사람이 훌륭한 협력자를 만나게 됩니다.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 보고픈 사람, 협조자 등을 만나는 좋은 꿈입니다.


저고리 등의 옷을 벗어 벽에 거는 꿈

직접적인 협조자, 협조 기관과의 유대를 끊고, 간접적인 영향을 받거나 자신의 업적을 어떤 기관, 신문지상 등에 발표하게 되어 인지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파티용 드레스나 홈드레스, 한복 또는 한복 옷감을 선물받는 꿈

파티용 드레스나 홈드레스를 선물받는 꿈은 공적으로 알고 지낸 남성이 자신에게 구애를 하거나 그가 어려운 일을 앞장서서 문제를 해결해줄 것을 암시합니다. 그 남자와 곧 사귀게 될 것입니다.


사형수가 수의나 검정 옷을 벗고 흰옷으로 갈아입는 꿈

모든 선과 악은 자업자득에 의하여 뿌린대로 거두게 됩니다. 사필귀정은 다시 윤회로 선과 악에서, 악과 선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죄를 지은 자는 참회반성과 고해성사로 새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음을 상징합니다.


옷을 차려 입은 후 어깨 위에 숄을 두르는 꿈

옷을 차려 입은 후 어깨 위에 숄을 두르는 꿈은 한 동안 경제 사정이 안 좋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그러니 가계부에 신경 쓰고 씀씀이를 줄이며 신중하게 소비생활을 해야 합니다.


옷이 물에 흠뻑 젖은 꿈

신분이나 사상 등이 크게 변하고 환경에 어렵지 않게 적응하게 됩니다.


새 잠옷을 구입한 꿈

집안에 경사가 있습니다. 배우자나 집, 직업 등이 새롭게 변화될 것을 암시합니다.


바람에 옷자락이 날리는 꿈

바람에 옷자락이 날리는 꿈은 자신의 신상이나 가정에 우환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중병이 들 수 있으니 건강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이 흰옷을 입고 서성거리는 것을 보는 꿈

자기의 잘못을 다른 사람을 통해서 증명될 수 있습니다.


오래 전에 입었던 옷이 선명하게 보이는 꿈

과거에 가난하고 고생스럽던 시절이 기억 속에 되살아나 겸손한 마음을 갖게 되고 조용히 참회반성을 하게 됩니다. 겸손이 최고의 미덕입니다.


옷을 보자기에 싸고 있는 꿈

많은 사람을 고용하고 사업이 발전합니다.


윗옷의 지퍼를 부드럽게 올리는 꿈

윗옷의 지퍼를 부드럽게 올리는 꿈 걱정하던 것들이 말끔하게 해소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꿈

재물 및 이권의 손실로 인해 또는 경제적, 물질적으로 곤란하고 어렬룬 상황이 발생합니다.


고은 비단 옷감이 진열대에 걸려 있는 꿈

현실의 생활공간에서 부귀영화와 아름답고 멋있는 예술의 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작품감상, 명화감상, 재물, 돈, 상품, 명예, 발굴, 예술 등과 관련이 깊은 꿈입니다.


벽에 그림, 액자, 시계, 달력, 옷, 거울, 기타의 물건을 걸어 두는 꿈

어떤 기관, 회사, 학교, 출판사, 신문사 등에서 업적이나 명예, 작품 등을 과시할 일이 있고, 글씨, 그림, 사진의 뜻은 그 일의 전망, 운세 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붉은 옷을 입고 있는 꿈

친구들과 헤어지던지 다투게 되는 일이 있게 발생하던지, 또는 소송사건이나 구설수가 따르게 됨을 암시합니다.


환자가 옷을 갈아입거나 벗어놓는 꿈

환자가 옷을 갈아입거나 벗어놓는 꿈은 죽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흰색이나 검은 색 옷이라면 병세가 극도로 악화되어 응급실로 가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신에 관한 꿈이 아니라면 주변의 가까운 사람의 병세가 위급함을 알려줍니다. 풀지 못한 감정이나 풀어야 할 상황이가 있다면 미루지 말고 모두 이야기하여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던 옷이 더럽고 찢어진 꿈

몸담고 있던 직장에서 그만두거나 쫓겨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기혼 남성이 꾸었을 경우에는 아내의 신상에 불상사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리는 흉몽이니 주변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가게에서 속옷을 구입하는 꿈

집안의 낡고 때묻은 잡동사니와 악귀를 치워버리고 새것으로 바꿔 집을 새롭게 단장할 것을 암시합니다. 의류, 가전제품, 가구, 주방가구, 물품구입 등을 구매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물을 뒤집어썼는데도 옷이 젖지 않는 꿈

물을 뒤집어썼는데도 옷이 젖지 않고 멀쩡한 꿈은 자신을 유혹하는 주변 사람들의 속임수에 넘어가서는 안됨을 암시합니다. 만약 그럴 경우 예상 밖의 손실을 볼 수있고 구설수에도 오르게 되니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윗사람이 준 옷을 받는 꿈

보상을 받거나 직장, 권리 들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대통령, 스승, 신령적인 존재가 빛나는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꿈

은혜로운 일, 권위적인 일 등으로 큰 명예를 얻게 됩니다.


임금의 곤룡포를 입거나 황색 계열 옷을 입는 꿈

임금의 곤룡포를 입거나 황색 계열의 옷을 입는 꿈은 신분이 높은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고 삶의 방향이 크게 전환될 것을 암시합니다. 환자라면 기적적으로 회복을 하여 건강을 되찾게 됩니다.


다른 사람과 더불어 옷을 같이 나누어 입는 꿈

배우자와 관련되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거나 말썽 등 문제가 발생되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벗어두었던 옷을 찾지 못한 꿈

의지하고 있었던 곳에서 벗어나게되고 근심걱정이 끊이지 않습니다.


옷을 빨아서 손질해 입는 꿈

옷을 세탁하고 손질한 꿈은 그 동안 걱정하고 염려해왔던 일이 있다면 그것이 사라지고 새로운 기분과 상쾌한 기분으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생활과 형편이 나아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을 벗은채로 꼿꼿이 서서 대소변을 보면서도 전혀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은 꿈

자기만이 간직하고 있던 좋지않은 비밀을 누구에겐가 털어놓고 마음이 후련해지게 됩니다.


입고 있던 옷이 갑자기 하얗게 변하는 꿈

배우자와의 불화가 생기거나 자신이 냉대를 받게 되어 자존심이 상하고 상처를 깊게 받게 됩니다.


옷차림이 흐트러지고 매우 방자한 태도를 보인 꿈

방정맞은 태도로 호들갑을 떨다가 망신 살이 뻗게 됩니다. 실수를 유발하여 많은 사람의 웃음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옷이 몸에 꽉 붙어 거동이 불편한 꿈

하루 온종일 속이 답답하고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실수, 실패, 화병 등이 생기고 그로인해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옷을 선물 받은 꿈

동업자, 직업, 협조자, 일 등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세탁한 옷을 물 그릇에 담가둔 것을 본 꿈

자기의 직업이 바뀌고 하는 일마다 사람들의 이목을 받게 됩니다.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것을 보는 꿈

관공서와 연관된 말썽이나 다툼, 손실 등 액운이 발생하게 되니 신중하게 일을 해나가야 합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3  (0) 2020.07.08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2  (0) 2020.07.07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0  (0) 2020.07.0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9  (0) 2020.07.05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8  (0) 2020.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