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9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5.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9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상대방 여자가 옷을 많이 입었는데도 속살이 만져지는 꿈

의견, 이념, 지조를 고수하는 사람의 비밀, 사생활 등을 알게 되어 영향을 주는 것을 암시합니다.


색동옷을 입은 여자들이 모여 있거나 울긋불긋한 색상의 옷을 입은 남자들이 모여 수다를 떠는 꿈

생동옷을 입은 여자들이 모여 있거나 울긋불긋한 색상의 옷을 입은 남자들이 모여 수다를 떠는 꿈은 다양한 우환이 발생하여 골치 아파질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가족, 친구 등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과 다투거나 충돌, 파탄, 결별이 우려되는 흉몽중에 흉몽입니다.


옷의 앞자락이 벌어져 있거나 앞자락이 여며지지 않는 꿈

옷의 앞자락이 벌어져 있거나 앞자락이 여며지지 않는 꿈은 숨기고 싶은 비밀이 들통나서 망신을 당하게 됨을 알리는 암시입니다. 여성의 경우엔 이성과의 스캔들로 곤혹스럽고 어려운 일을 당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타인의 옷을 함께 입는 꿈

남의 옷을 입는 꿈은 애인과 관련되거나 배우자와 관련되어 복잡한 일에 얽혀서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파란색 계통의 옷을 입는 꿈

성실한 사람을 만남을 암시합니다.


잔칫집에 가서 비옷을 벗는 꿈

잔칫집에 가서 비옷을 벗는 꿈은 구설수에 오를 암시가 강하므로 언행에 조심해야 합니다. 좋지 않은 소문이 나서 입장이 곤란해질 수도 있습니다.


붉은색과 푸른색이 많은 옷을 입는 꿈

붉은 색과 푸른 색이 많은 옷을 입으면 사고를 당할 우려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속옷만 입고 움직인 꿈

신분의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거나 심한 고독감에 빠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몸이나 옷에 흙이 묻은 꿈

질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 때문에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됨을 암시합니다.


가위로 옷감이나 천, 종이 및 어떤 물건을 다듬어 자르는 꿈

고통과 어려움이 점점 해소되고 재물과 이권이 늘어나면서 행복이 시작됩니다.


속옷을 갈아입는 꿈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바른 자세를 갖게 됩니다.


냇가나 우물가에서 옷을 세탁한 꿈

지위, 신분, 직장, 과거 등을 청산함으로써 새로워지고, 학문과 연구, 일, 직무 등에 심혈을 기울이게 될것을 암시합니다.


하나님이 찬란한 옷을 입고 나타나는 꿈

국가적, 사회적으로 위대한 지도자가 나타나거나 진리와 관련된 서적이 출판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곤색, 푸른색, 초록색의 옷을 입는 꿈

강한 정조관, 규율, 통제, 근면, 신고, 노력 등에 관계된 일거리 또는 사람을 대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왕이나 왕비의 화려한 옷을 입고 있는 꿈

자신이 왕이나 왕비의 화려한 옷을 입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당신은 성공과 매우 가까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곧 승진하거나 중요한 업무를 맡게 되어 주위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 논문이나 작품은 최고의 평을 받게 되고 사업가는 큰 거래나 사업이 성사되어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할 것 입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왕이나 왕비의 대우를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아주 좋은 꿈입니다. 


왕 또는 황제는 고위관료, 총수, 이론가, 교수 등 존경의 대상의 동일시이거나 사업체, 신앙 집단, 부귀 영화 등과 관계가 깊습니다. 또한 왕자와 공주, 왕족은 통치자의 후계자, 형제간의 우애 등을 상징합니다.


벗어 놓았던 옷을 찾지 못한 꿈

기대고 있던 언덕이 무너져 버리고, 집안에 우환이 들어 근심걱정이 떠나지 않을 것을 암시하는 징조입니다.


자신이 세탁한 옷을 물 그릇에 담가둔 것을 본 꿈

자기의 직업이 바뀌고 하는 일마다 남의 이목을 받게 됩니다.


옷장을 열어 보니 은덩어리가 찬란하게 빛나는 꿈

새로운 질서가 형성됩니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를 합니다. 사업이 잘되고 재물과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고급 양복지나 비단 옷감을 사오는 꿈

권리, 토지, 재물, 명예 등을 얻게 됩니다.


검정옷을 세탁하여 걸어 놓는 꿈

부모님과 이별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흰 옷을 입는 꿈

흰 옷을 입은 꿈은 뜻밖의 사건에 휘말리게 되어 기분이 나빠짐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광택이 나는 멋진 흰옷이라면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근심이 사라지는 좋은 꿈입니다.


양복점, 양장점에서 옷을 맞추는 꿈

새로운 일거리를 맡거나 부탁하게 됩니다. 작업, 청탁, 회사, 지출 등이 있습니다.


옷을 깨끗이 세탁하여 입는 꿈

때묻고 어둡던 과거를 말끔히 씻어버리고 참되고 진실한 사람이 됩니다. 개과천선, 참회반성, 환경 및 작업 변화 등으로 새롭게 다시 태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벗어 놓았던 옷을 잃어버리는 꿈

의지했던 협조자나 신분, 직장, 집, 사업 등을 상실하고 고독, 빈곤, 고통을 면치 못한 것을 암시합니다.


용무늬로 된 옷을 입고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권력을 쥐고 훌륭한 지도자가 되어 큰 권력을 얻게 됩니다. 입신출세, 성공 등을 암시합니다.


죄수복을 벗고 비단옷으로 갈아입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참회 반성하여 새사람으로 태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입신출세, 밝은 희망, 행운 등이 열립니다. 직업변동, 승진, 당선, 합격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옷을 벗었는데도 부끄럽지 않은 꿈

지금껏 숨겨왔던 일이 탄로 날까봐 조마조마해 하거나, 숨겼던 일이 탄로나 창피를 당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이 엉망으로 구겨지고 헝클어져 꼴불견이 되는 꿈

남에게 수치나 모욕을 당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을 말쑥하게 입고 있는 꿈

하는 일 모두가 순조로워서 거리낌이 없습니다.


옷을 벗었는데도 부끄럽지 않은 꿈

자신과 관계된 모든 일을 추호도 숨김이 없이 만인에게 공개하게 됨을 나타냅니다.


옷장 안에 여러 옷가지가 빽빽이 걸려 있는 꿈

예술작품, 공산품, 식품, 복식품, 금은보석류 등의 전시회를 갖게 됨을 암시합니다.


화려한 금빛이 나는 옷을 입는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만인의 대표가 된다. 승진, 합격, 입학,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재물, 돈, 상장, 훈장, 명예, 성취 등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애인의 옷이나 얼굴에 지저분한 얼룩을 묻히는 꿈

꿈에서 옷이나 피부 등에 묻어 있는 얼룩은 걱정거리를 암시합니다. 어떤 문제로 걱정하고 있는가는 옷의 디자인이나 인상, 얼굴 표정 등 얼룩이 묻어 있는 것의 상징성에 따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 속에서 애인이나 이성 친구의 옷이나 얼굴에 자신이 뭔가 지저분한 얼룩을 묻혔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애정이 깊어지게 되어 이전의 관계 이상으로 친밀해졌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밍크 털옷을 입고 있는 꿈

부귀공명하고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기쁜 일이 발생할 것을 상징합니다. 재물, 명예 등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헌 누더기 옷을 입고 깡통을 차는 꿈

실제로 현대판의 방랑시인 김삿갓처럼 떠돌이 인생으로 오다가다 인연법을 맺고 허실속에 꿈을 꾸며 희로애락의 삶을 즐기게 됩니다. 고생을 달게 깨달으면 결국 승자가 되고, 쓰게 깨달으면 나중에는 패자가 됩니다.


중환자가 새 옷을 입고 집 주변을 돌아다닌 꿈

그 사람이나 그와 비슷한 사람이 변이나 화를 당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장롱에 다른 옷은 없고 내복만 가득 쌓여 있는 꿈

장롱을 열어보니 내복만 가득 쌓여 있고 달리 입을 옷이 없는 꿈에서는 내복 말고 다른 옷이 없다는 데에 꿈의 주제가 담겨 있습니다. 외출복이 없다는 것은 사회생활에 적응을 잘할 수 없거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 흉몽입니다.


옷을 벗고 폭포수를 맞는 꿈

태몽이라면, 장수하고 아들을 낳을 꿈입니다.


결혼식장의 하객이 검은색과 흰옷을 입고 있는 꿈

불길한 징조로 한파와 태풍이 몰아쳐 귀한 생명과 재산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회오리바람, 우환, 질병, 사고, 실패, 소송, 매사 불길 등의 불운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핑크색 옷을 입는 꿈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거나 그것이 아니라면 자신이 질병에 걸릴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1  (0) 2020.07.0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0  (0) 2020.07.0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8  (0) 2020.07.04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7  (0) 2020.07.03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6  (0) 2020.0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