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0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0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새 옷감이나 천 등을 수선하여 쪼개든지 자르는 꿈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다가오고 이롭지 못한 장애와 이별, 분산 및 인연의 파연, 계약의 파기, 중도 실패와 파탄 등 불행한 일을 연속해서 겪게 됩니다.


많은 옷감이 창고에 가득한 꿈

실제로 역사적으로 축적된 인류사회의 복식문화와 아름다운 의류예술에 발전을 가져다 주고 심적, 물적 풍요로움을 즐기게 됩니다. 다양한 분야를 축적하게 되는데, 예를 들면 물질, 자금, 기술, 정보, 사랑과 행운 등의 축적이 있습니다.


아내가 비단옷을 입는 꿈

귀한 아들을 낳는 태몽입니다.


남의 옷을 빌려다 입는 꿈

실제로 남의 도움을 받고 다 하지 못한 일을 완성하게 됩니다. 채무, 수입, 귀인 등이 있습니다.


자기 스스로 흰옷으로 갈아입거나 천으로 몸을 감싸는 꿈

모함이나 손해와 재해를 입는 피해 또는 질병, 우환의 불상사와 사고가 발생하여 당분간은 마음의 어둠이 지속될 것을 암시합니다.


똥이 옷에 묻는 꿈

우연한 기회에 저절로 재물과 돈이 따르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갑작스럽게 횡재, 재물운이 따르는 길몽입니다.


옷을 구입하는 꿈

신분증이 생기거나 동업자를 만날 것을 암시합니다.


헐벗은 거리의 걸인에게 자기 옷을 벗어주는 꿈

걸인에게 자신이 입고 있던 옷을 벗어준 것은 지니고 있던 고민이나 어려움 등을 털어내는 것을 암시합니다. 꿈 속에서의 계절이 겨울이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꿈입니다. 


지금 겪고있는 어려움이 해소되고 좋은 운이 찾아올 것을 암시합니다. 사업이나 일이 꼬여서 잘 풀리지 않아 힘들었다면 이제부터는 순조롭게 풀려나가고 도와주는 사람이 저절로 생기며 재물이 들어올 상징입니다. 집안에도 평안과 기쁨이 넘치는 잔과 같을 것입니다.


흰눈같이 하얀옷을 입고 있는 꿈

여러 방면으로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해결될 것입니다.


벗어두었던 옷을 찾지 못하는 꿈

의지하고 있었던 곳에서 탈피하고 걱정과 근심이 한순간에 사라지는 것을 암시합니다.


강풍에 흙먼지가 날렸지만 낯선 사람의 옷자락에 숨어 피한 꿈

강풍에 흙먼지가 날렸지만 낯선 사람의 옷자락에 숨어 피한 꿈은 바람을 피했다는 면에서 앞으로의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더구나 낯선 사람의 도움으로 피했으므로 귀인이나 협조자가 나타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옷을 선물로 받는 꿈

옷을 선물로 받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도움을 주는 이가 나타나거나 사업상 동업자가 생겨 사업에 큰 힘이 되며, 취업 준비생이라면 취업문제가 해결되는 좋은 꿈입니다.


빨간 옷에 관한 꿈

신분의 존귀, 모함에 빠지거나, 흥분할 일이 생기거나, 싸움을 하거나, 상해를 입거나, 주변의 가까운 지인이 사망을 하는 등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을 염색소로 가지고 간 꿈

갑작스런 시비로 경찰서나 구치소 등에 들어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징조입니다.


여자의 옷을 벗기는 꿈은

차용증서, 중요한 결제 문서 등을 다시 확인해 봐야 할 일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한 벌의 옷을 소중히 갖고 있는 꿈

어려운 생활 중에 재물을 얻어 집안에 화목해지고 여유가 있을 것을 암시합니다.


옷을 벗고 몹시 부끄러워 한 꿈

지금껏 숨겨왔던 일이 탄로날까봐 조마조마해 하거나, 숨겼던 일이 탄로나 창피함을 당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친척이 죽어 베옷 입는 꿈

그동한 답답했고 막혔던 일이 시원하고 통쾌하게 풀리고, 어려워서 바라고 있지 않았던 일이 생각보다 훨씬 쉽게 해결 될 것을 암시합니다.


곰이 그려진 아동복이나 아기옷을 보는 꿈

곰이 그려진 아동복이나 아기옷을 보는 꿈은 태몽일 가능성이 높고 대부분 아들을 낳게 됩니다. 신체도 건강하고 재물운이 많거나 출세할 자식을 얻게 되니 길몽입니다.


옷을 형제 자매나 친구, 배우자에게 뺏기는 꿈

자기 옷을 형제 자매나 친구, 배우자에게 뺏기는 꿈은 대인관계가 악화되어 다툼, 이별, 이혼이 초래될 흉몽입니다. 좀처럼 화해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이런 싸움에는 상대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문제가 걸려 있어서 불행하게 결말을 맺을 수가 있으니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윗사람으로부터 예단과 옷감을 받는 꿈

실제로 윗사람이나 직장 상관으로부터 영예와 행운의 열쇠를 받게 되는 길몽입니다. 임명장, 상장, 훈장, 선물, 결혼, 사주단자, 재물, 돈, 계약서 등과 관계가 깊은 꿈입니다.


흰옷에 관한 꿈

흰옷을 입는 것은 탐욕적이 아니고 죄악에 물들지 않으며 순수함고 무구함을 나타냅니다. 또는 유산 상속자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중병의 환자가 새 옷을 입고 주위를 분주히 돌아다니는 꿈

그 사람 또는 그와 동일시되는 인물이 운명을 달리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벗고 누워있는 꿈

대명천지에 혼자서 큰 망신을 당하게 됩니다. 큰 실패를 하거나 구설수에 오르는 경우가 생깁니다.


진흙탕에 미끄러져 넘어졌는데 옷을 더럽히지 않은 꿈

사회적으로 비난을 받을 행위나 범죄를 저질렀는데, 오히려 비난을 받지 않고 격려를 받게 될 아이러니한 징조입니다.


원앙새 무늬가 새겨진 옷을 입고 높은 자리에 앉아 있었던 꿈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될 길조입니다. 사업, 직장, 가정 모두 성공하는 좋은 꿈입니다.


밍크옷을 입은 꿈

부귀공명하고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기쁜고 행복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재물, 명예와 부귀영화가 계속 따라올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새 옷을 만들려고 옷감을 구입하거나 몸의 치수를 재는 꿈

장차 교분을 나눌 귀인이나 정부를 상봉하든지 혼담의 성립 또는 할 일이 발생합니다. 또는 재물 및 권리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갑옷을 입은 장군이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생기고 귀한 손님이 찾아 올 것을 암시합니다. 서울이나 외국에 간 자식이 금의환향을 함을 암시합니다. 


뜻밖의 좋은 행운으로 풍운아가 되어 대중으로부터 큰 환영을 받습니다. 태몽일 경우,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똑똑한 아들을 낳고, 후에 성장하면 출세하여 부모에게 효도할 것을 암시합니다.


팔에 옷을 걸치고 길을 걷다가 누군가에게 옷을 뺏기는 꿈

팔에 옷을 걸치고 길을 걷다가 누군가에게 옷을 뺏기는 꿈은 곤경에 처할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혹은 일자리를 잃고 실업자로 전락할 위기에 있으므로 업무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잘 살피고, 여러번 생각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남편이 낡은 옷을 입고 있는 꿈

건강한 아들을 낳는 태몽입니다.


여자의 옷을 천천히 벗기는 것을 보는 꿈

서적이나 전문 분야의 내용을 읽거나 조사하여 큰 성과를 얻을 것을 암시합니다.


바늘이 공중에서 무수히 쏟아져 옷을 밝히는 꿈

자신의 작품이나 업적에 수많은 평가를 받게 되고, 좋은 평을 받아 인지도가 올라갈 것을 암시합니다.


걸치고 있던 옷을 상대방에서 벗어주는 꿈

상대방이 책임을 대신 질 일이 발생하고, 그로인해 본인이 곤란해 질 수 있습니다. 주변을 잘 살피고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누런 황금색 옷을 입고 있는 꿈

남의 이목을 받게되거나 생각치도 못한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투명한 옷을 입고 적진을 활보하고 다니는 꿈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면 고도의 은신책 또는 방어 수단에 의해서 염탐하거나 신분을 감추고 교제할 일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벗어놓은 옷에 이가 득실거리는 꿈

집안 식구에게 우환이 따르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친구나 애인이 활동적이고 발랄한 옷차림으로 나타나는 꿈

실제로 친구 또는 애인과 같이 경치 좋은 곳을 구경합니다. 그리고 좋은 곳에 여행을 가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물이 있는 소파에 앉아 옷이 젖는 꿈

타인이 자신에게 경계심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해진 옷을 보거나 걸치는 꿈

경영상의 손실과 장애 및 집안에 궂은 일이 발생하여 근심이 가득해집니다. 또는 부부 또는 연인과 다툼내지 이별이 할 수 있으니, 그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을 잘 돌봐야 합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2  (0) 2020.07.07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1  (0) 2020.07.06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9  (0) 2020.07.05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8  (0) 2020.07.04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7  (0) 2020.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