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7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11.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7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가 더럽거나 찢어져 보이는 꿈

와이셔츠나 옷의 칼라에 때가 묻어 있거나 칼라가 찢어져 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의 사랑에 속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서로를 속이는 행위는 이제 그만두어야 한다는 경고의 꿈입니다.


더러운 속옷을 보는 꿈

꿈 속에서 지저분하고 더러운 속옷을 보는 것은 주위의 모든 것에 짜증이 나거나 답답한 일이 계속 발생하는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자기가 누더기 같은 옷을 걸쳐 입은 꿈

타인에게 멸시를 받거나 부동산 투자와 사업이 좋지 않고 하락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옷이 더러워진 꿈

뜻 한바 일이 지연될 조짐이 보이고 구설수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니 말조심과 행동 조심을 해야 합니다.


속옷만 입고 움직인 꿈

신분의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거나 심한 고독감에 빠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옷 윗단추가 떨어진 꿈

처자식이 죽거나 객지로 떠나 외롭게 살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처음부터 잘못된 것이 끝까지 힘들어지고 고통이 되는 것입니다. 큰 실패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더 큰 일을 하기위한 수업이라고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어야 합니다.


거울을 앞에 놓고 옷을 모두 벗는 꿈

몹시 반가운 사람을 만나는데 그 사람으로부터 신세한탄을 듣게 되어 함께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물속에 들어가도 옷이 젖지 않는 꿈

자기의 주장을 내세우지 못하고 결국 주변 환경에 그대로 적응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기의 흰옷에 누가 붓글씨를 쓴 꿈

자기의 신분이 새로워지거나 간판을 새로 바꾸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돌옷에 꽃이 핀 꿈

지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점차 활발하게 성장하며 번창해나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의 단추를 하나씩 풀고 있는 꿈

꿈에서 단추는 실제 생활에서의 그 기능과 같이 결합, 단속, 인연 등을 상징하는데 간혹 명예나 계급 등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 속에서 자신이 옷의 단추를 하나씩 풀고 있었다면 재물에 대한 단속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지나치게 낭비를 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재정 상태가 위태로워질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재정 상태를 점검하고 지출 규모를 줄이고 저축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불꽃 덩어리를 속옷에 넣는 꿈

태몽입니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하고 영특한 자녀을 낳게 됩니다.


손수 흰색 옷을 꿰매거나 재봉질을 하는 꿈

부모 등 윗사람들과 연관된 궂은 일 내지 피해나 불행한 일에 부딪치게 됩니다.


깨끗한 속옷을 보는 꿈

꿈 속에서 깨끗한 속옷을 보거나 입는 것은 가정이나 직장에서 기분이 좋고 유쾌한 일이 발생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그런 상태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왕의 옷(곤룡포)를 자신이 입고 있는 꿈

신분의 상승, 큰일을 성사시켜 이득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옷장에 걸린 옷들을 하나씩 꺼내서 입는 꿈

옷장에 걸린 옷들을 하나씩 꺼내서 입는 꿈은 인생에 몇번 오지 않을 좋은 기회를 주변 사람들의 방해나 도움이 없어 놓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혼자서 모든 일을 처리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누가 옷보따리를 가져다주는 것을 풀지 않고 받는 꿈

오랫동안 근심 걱정할 일이 발생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다른사람의 오줌으로 자신의 옷이 얼룩지게 되는 꿈

친인척이나 주변 사람 때문에 개망신을 당하거나 혼쭐이 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잠옷을 입고 있는 꿈

꿈 속에서 잠옷을 입고 있는 것은 현재 자신의 심리상태가 몹시 우울한 상황임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번 세탁한 일이 있는 잠옷을 입고 보니 약간 크다고 느끼는 꿈

전셋집을 얻으러 다니나 조건에 맞는 것을 얻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진딧물이 옷에 붙어 갉아 먹는 꿈

억울하게 남의 누명을 뒤집어쓰고 망신살이로 속상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우환 또는 질병이 발생할 것을 암시합니다.


멀쩡하던 옷이나 허리띠가 저절로 훼손되는 꿈

점차 소망사가 성취되고 재물이나 명예를 얻게 됨을 암시합니다.


속옷을 입은 상태가 작거나 커서 불편했던 꿈

꿈 속에서 속옷이나 내의는 주로 부모, 형제, 배우자, 자식, 신분, 보호자 등을 암시합니다. 또한 도움을 주는 기관이나 사람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내복이나 파자마는 숨겨진 비밀을 지키려는 노력이나 무방비 상태, 무력한 처지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꿈 속에서 속옷을 입은 느낌이 좋지 않았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침착한 마음으로 주위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신이 최고라는 자만에 빠져서 남을 무시한다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겸손하고 자신을 낮추는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꿩을 옷걸이에 앉혀 머물게 하는 꿈

직장에서의 직급이나 명예에 따른 기쁨과 즐거움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붉은색 옷을 입는 꿈

붉은 색 옷을 입는 꿈은 좋은 일이 있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자신보다 배우자나 연인에게 좋은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남이 붉은 색옷을 입고 있었다면 주위사람과 싸울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몸이나 옷에 흙이 묻는 꿈

땅이나 들판, 흙은 삶의 기반, 직업, 재정상황, 자신의 성격이나 가치관을 암시합니다. 여기서 옷에 흙이 묻는 꿈은 흙의 긍정적인 요소가 아니라 우리의 옷이나 몸을 더럽히는 나쁜 요소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래서 마음에 개운하지 않은 일과 관계될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소문에 오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로부터 오해를 받을 수도 있고 엉뚱한 누명으로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흙을 털어 내면 오해나 누명을 벗고 일을 해결됨을 암시합니다. 

또 병을 앓게 될 수도 있는데, 흙을 털어 내면 병이 호전됩니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씻어내지 않고 그대로 두는 꿈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지 않고 묻은 채로 그대로 두었다면 현실은 반대로 금전운이 따를 것을 나타냅니다.


맞춰 입은 옷이 몸에 꼭 맞지 않는 꿈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불만이 많이지고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옷 한 벌을 모두 갖추어 입은 꿈

하는 일이 모두 만족스럽고 마음에 듭니다.


속옷차림으로 밖에서 돌아다니는 꿈

안정적인 삶을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직장에 대한 확신이 없어 미래에 두려움에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옷장 속에 인삼이 가득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됨을 암시합니다. 재복, 식복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흰 옷에 관한 꿈

예지몽에 나타나는 흰 옷은 전형적으로 죽음을 암시합니다. 죽음을 눈 앞에 둔 사람이 흰 옷 차림으로 나타나는 꿈은 결국 그 사람의 죽음으로 이어져 꿈을 꾼 사람이 나중에 실제로 상복을 입는 결과로 귀결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노환이나 중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흰 옷 차림으로 꿈에 나타나면 마음의 준비를 하고 편히 보내드릴 준비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잠바, 코트 등의 옷을 입는 꿈

협조자, 은인을 만나거나 신분이 고귀해지고 명예나 권세가 생기게 됩니다.


도둑이 자신의 옷을 훔쳐간 꿈

건강의 회복을 암시하는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잠옷을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입는 꿈

꿈 속에서 잠옷을 벗고 평상복으로 갈아 입는다면 이 꿈은 걱정하던 일이 사라지는 계기가 생길 것을 암시해 주는 좋은 꿈입니다.


새로운 옷을 맞추거나 구입하는 꿈

결혼 상대가 나타나거나 원하는 소망과 계약의 성립이 이루어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옷을 벗어서 발가벗은 다른 사람에게 입혀준 꿈

자신이 남을 위해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꿈에서 옷을 벗고 난 후 수치감이 들었다면 그만큼의 희생도 감수해야 할 것을 암시합니다.


옷이 맞지 않는 꿈

모험이 실패로 끝나거나 이성과의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승, 대통령, 신령적인 존재가 화려한 옷을 입은 것을 보는 것 꿈

은혜로운 일, 권위적인 일 등이 제공됨을 암시합니다.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는 꿈

옷에 묻은 대변이나 소변을 물로 씻어내는 꿈은 얻었던 이권이나 행운을 다시 놓치게 되어 크게 후회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9  (0) 2020.07.13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8  (0) 2020.07.12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6  (0) 2020.07.10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5  (0) 2020.07.09
꿈해몽-옷 관련 꿈 해석 14  (0) 2020.07.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