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쌀과 관련된 꿈 해석 #3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26.



꿈해몽-쌀과 관련된 꿈 해석 #3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쌀과 관련된 꿈 풀이입니다.


쌀독안에 며느리밥풀 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오랜기간 옷소매에 눈물을 적시며 살았던 시집살이가 끝이나고 고생의 보람으로 큰 복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횡재, 재물, 돈, 물품, 선물, 잔치 등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다른 사람이 쌀가마니를 가져간 꿈

재물의 일부가 밖으로 나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집안에 쌀섬이 가득한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풍부하게 됩니다. 횡재, 재물, 재수대통 등을 암시합니다.


소달구지에 쌀을 잔뜩 싣고 집 안으로 들어온 꿈

집안에 돈과 재물이 생기고 경사가 있을 징조입니다. 정월 초하룻날 밤 농부가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한해 동안 농사일이 잘 되고 풍년이 들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길한 운세로 기쁨 등을 암시하는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호주머니 속에 쌀이 가득한 꿈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들어오는 꿈으로 이때 주변 사람들에게 잘 배풀면 복이 배가 되고, 인색하게 굴면 오히려 복이 도망갈 수 있습니다.


멥쌀가루로 송편을 빚는 꿈

대중성이 있는 상품을 개발하여 새롭게 시장을 개척하고 주목받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하늘에서 쌀이 비처럼 내리는 꿈

하늘에서 쌀이 비처럼 내리는 꿈은 일이나 사업이 매우 순조로울 것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많은 재물이 들어올 길몽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보다 좋은 꿈을 없을 것입니다. 직장인이나 가정주부 등도 다른 경로를 통하여 재물이 많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니 희망을 갖길 바랍니다.


부처님께 쌀밥을 지어 공양하는 꿈

꿈 속에서 정성껏 쌀밥을 지어 부처님께 공양을 드렸다면 이는 소망하던 모든 일이 이루어질 암시입니다. 오래도록 원했던 일이 드디어 성취하게 되고 직장이나 가정에 두루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쌀에 벌레가 있는 꿈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사업체에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잘 살펴봐야 합니다.


생쌀 씹는 꿈

건강의 악화나 몸이 다칠수 있음을 암시하니 특히 건강에 신경써야 합니다.


쌀겨와 보리가루가 섞여 있는 꿈

집안이 단란하고 화목해지는 길몽입니다.


어머니가 부엌에서 쌀을 씻는 꿈

집안에 화사한 변화가 오고 많은 귀빈을 초대하여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새로운 일거리가 생겨 일이 많아지고, 바쁘게 됩니다. 변동, 작업, 잔치, 준비 등이 있습니다.


농부가 곳간에 쌀가마니를 쌓는 꿈

횡재, 행운, 재복, 식복, 운수대통 등의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손으로 좁쌀을 만지작거리는 꿈

잔손질이 많이 가는 일거리를 맡아 체력적으로 많이 지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잘 조절하면서 해야 합니다.


쌀가게에 쌀과 잡곡이 많이 쌓여 있는 것을 본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올 좋은 징조입니다. 먹을복, 사업발전, 횡재 등을 암시하는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쌀을 씻어서 밥을 짓는 꿈

순탄하게 일이 진행되고 잘 풀리어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꿈입니다.


보리나 쌀 등 곡식에 관한 꿈

건강증진과 정력 향상을 의미하며 수확이 늘고 재산이 늘어나는 등 대체적으로 운수가 항상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큰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상대방의 눈이 쌀쌀맞게 느껴진 꿈

상대방에게 냉대를 받거나 냉혹한 일을 당하게 될 징조이니 잘 해야 합니다.


윗사람에게 하얀 쌀밥을 지어 올리는 꿈

밥은 쌀과 마찬가지로 옛 관료들의 급료인 봉록을 상징합니다. 여기에서 파생되는 의미는 금전이나 재물, 가정 경제의 상태 등을 나타냅니다


특히 윗사람에게 밥을 지어 올리는 꿈은 

소원을 이루고자 하는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를 나타내는 것을 암시합니다. 즉 권력이나 명예를 갖고자 하는데 하얀 쌀밥을 지어 올렸다면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며 밥을 지어 올리는 사람이 높은 사람일수록 자신의 소원은 문안하게 이루어 질 것입니다.


신령적인 존재에게 쌀밥을 드리는 꿈

각종사업에서 합격하는 큰 복을 얻게 되거나 취업이 잘 되고 매매가 이루어지는 등 원하고 바라는 것들이 잘 이루어 지는 길몽입니다.


귀속에서 쌀 나오는 꿈

재물이 들어 오는 암시이니 찝찝할 필요 없습니다. 집안의 풍요와 번영을 누리게 되는 길몽입니다.


하얀 쌀더미 위에 앉아 있는 꿈

꿈에 나타난 쌀이나 쌀이 담긴 가마니와 쌀자루 등은 논이나 쌀이 과거에 재산의 상징이었듯이 모두 금전, 재산, 행운 등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런 꿈은 길몽 중의 길몽입니다


그러나 쌀이나 쌀가마니의 상태에 따라서 길흉이 좌우되는데요. 하얀 쌀더미 위에 앉아 있는 꿈은 금전과 재물에 대한 암시하기도 하지만 그 외에 관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는 관직에 등용되거나 고위직으로 승진될 기회를 얻을 것을 암시합니다. 쌀은 여기서 관운과 봉록을 상징합니다.


볏섬이나 쌀가마니를 도둑이 와서 훔쳐가는 꿈

재물의 일부를 남에게 주거나 세금을 내며 사업성과를 분배할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수수쌀을 맑은 물에 깨끗이 씻는 꿈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학문과 진리탐구, 참회반성, 작품창작 등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됩니다.


좁쌀을 섞어 잡곡밥을 짓는 꿈

훌륭한 지도 아래 단체와 조직을 구성하고 공익을 위하여 봉사하는 일을 합니다. 공동체, 협동심, 유대감, 조화, 질서, 창작, 운동, 일거리 등에 큰 두각을 나타냅니다.


쌀이 용으로 변해 승천하는 꿈

자기가 이루고자 하는 소원을 이루게 될 길몽 중에 길몽 입니다. 앞으로 큰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뒤지에 쌀이 가득한 꿈

그동안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생활에 여유가 생기는 꿈 입니다.


쌀독이 텅 비어 있는 꿈

집안에 우환으로 재물과 돈이 썰물처럼 빠져나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더욱 근신하고,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쌀을 얻거나, 곡식 섬을 본 꿈

좋은 일이 생길 것이며, 생각하지 못한 재물이 들어올 것입니다.


소달구지에 쌀섬을 싣고 집 마당으로 들어오는 꿈

정월 초하룻날 밤 농촌에서 농민이 꿈을 꾸면 한해 동안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게 됩니다. 집안에 재물과 돈이 생기고 경사가 생길 것입니다. 가정에 웃음이 끊이질 않을 것입니다.


밥대신 생쌀을 먹는 꿈

건강의 악화나 몸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하고 늘 조심해야 합니다.


집터 위에 쌀 낟알이 깔려 있는 꿈

집을 장만하거나 부동산에 투자하게 되어 큰 차익을 얻게 됩니다. 


대통령이나 부처님께 드리려고 쌀밥을 하는 꿈

고시에 합격하거나 취업이 되거나, 승진을 하는 큰 행운을 나타냅니다.


쌀독을 열어 보니 그 속에 자라가 있었던 꿈

집안에 돈과 재물이 계속 들어오고 먹거리가 가득하게 될 징조입니다. 선물, 재물, 횡재 등을 암시하는 길몽이니 희망을 가지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좁쌀이나 수수를 본 꿈

남에게 부탁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