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카카오톡 pc버전 줄 바꾸기, 단축키 등 사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6. 3.


카카오톡 pc버전 줄 바꾸기, 단축키 등 사용법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특히 카카오톡 PC버전은 정말 유용하게 이용하는데요. 그런데 다양한 기능을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대화할 때 가독성을 높이려고 줄 바꾸기를 하면 '전송'이 되어 버리는 경우를 대부분 경험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그냥 줄바꿈 없이 이용했을텐데요. 카카오톡 PC버전도 줄바꿈 기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꿈 방법과 유용한 단축기 사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 방법(개행처리)

▼ 아래는 PC버전 카카오톡 대화창입니다.


▼ 대화창에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를 입력 후 '엔터'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를 입력 후 키보드에 '엔터'를 누르면 줄바꿈이 아닌 입력이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 줄바꿈이 될까요?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를 입력 후 이번에는 키보드에 'Ctrl'+'Enter'키를 동시에 눌러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입력창에서 줄바꾸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입력 후 Ctrl + enter 키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줄바꾸기 즉, 개행처리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개행처리)는 'Ctrl + Enter' 또는 'Shift + Enter' 를 입력하면 가능합니다. 

이제는 줄바꾸기 키를 활용하여 가독성이 뛰어난 메시지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단축키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PC로 카카오톡 메시저를 이용할 때 단축키를 활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할 단축키를 잘 보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외워두시거나 따로 정리하여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일반 기능]


■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 단축키]


■ 카카오톡 PC버전 [사진뷰어 단축키]


■ 카카오톡 PC버전 [친구 목록 단축키]


■ 카카오톡 PC버전 [채팅 목록 단축키]


카카오톡 PC버전 유용한 기능

■ 모바일 인증받은 PC '기기 로그인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PC버전을 로그인할때 마다 카카오톡 알림이 뜹니다. 이를 없애는 방법은 카카오톡 모바일 앱에서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 다른 기기에서 로인인시 알림'을 해제하면 됩니다.


■ 카카오톡 PC버전의 대화내용 저장하기

채팅창에서 '메뉴 → 대화 내용 → 대화 내보내기'를 클릭하거나 'Ctrl + S' 키를 동시에 누르면 대화 내용이 내 컴퓨터에 TXT 파일로 저장됩니다.


■ PC에 있는 사진을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보낼때 최대 용량

내 PC의 사진은 한 번에 최대 100개까지 전송 가능합니다. 가능한 이미지 포맷은 jpg, jpeg, gif, bmp, png, tif, tiff, ai, tga, psd 파일 형식으로 최대 300mb까지 전송 가능합니다. 


■ PC에서 보이스톡 하기

친구 미니프로필에서 '무료통화' 버튼을 선택하거나, 채팅방 하단 메뉴에서 전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리하면 보이스톡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PC를 로그아웃 하기

모바일에서 원격으로 카카오톡PC를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원격으로 로그아웃하는 방법

모밥일 앱에서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에서 현재 접속중인 PC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로그아웃하고 싶은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궁금한 사항

■ 스마트폰이 없이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톡 PC버전은 모바일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모바일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만 PC버전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카카오톡과 친구 이름이 다르게 나오는 이유는?

카카오톡 친구 이름은 모바일 연락처를 기준으로 만들어지는데, PC에서는 모바일 연락처가 없으니 친구이름이 다르게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친구 이름을 동기화 하면 모바일과 PC버전의 카카오톡 친구 이름이 동일하게 나옵니다. 


-친구이름 동기화하기

'더보기 → 설정 → 친구'에서 '친구 목록 동기화'의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카카오톡 PC버전을 삭제가 안됩니다. 삭제 방법이 있나요?

'프로그램 제거'에서 카카오톡 PC버전 삭제가 안된다면 Ctrl + Alt + Delete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작업관리창에 들어가서 프로세스 리스트에 있는 KakaoTalk.exe를 종료한 후 다시 제거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PC버전 줄바꾸기와 단축키 및 유용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