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텍스트 대치 쉽게 따라하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27.


갤럭시 텍스트 대치 쉽게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글을 쓸 때 터치로 문자를 입력하다 보면 오타가 발생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입력시간이 늦어질 때가 있어 불편한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는 기능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지원 되는데, 갤럭시 텍스트 대치 '단축어' 설정입니다. 


갤럭시 텍스트 대치 '단축어' 기능이란?

자주 사용하는 문구의 단축어를 삼성키보드에 추가하면 문자 또는 노트 작성시 자주 사용하는 문구가 추천장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예시) "email"만 입력해도, "example@samsung.com"이 추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텍스트 대치 단축어에 자주 사용하는 '문장', '계좌번호', '주소', '연락처' 등 개인화 정보를 미리 단축어에 추가해놓으면, 매번 길고 복잡한 단어와 숫자를 자동으로 추천어 입력이 가능하게 되니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ㅅㄹ'을 '사랑합니다'로 텍스트 대치어로 등록해놨습니다. 문장을 작성할 때 'ㅅㄹ'을 입력하니 추천장에 '사랑합니다'가 확인 됩니다. 추천장에 있는 '사랑합니다'를 터치하면 내용이 입력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갤럭시에 탑재된 텍스트 대치 단축어 기능입니다.


지금부터 문장 입력을 매우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갤럭시 텍스트 대치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텍스트 대치 설정하기

텍스트 대치 자주 사용하는 단어 또는 문장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스마트폰의 설정을 들어갑니다. 설정에 있는 메뉴중에 '일반'을 선택합니다.


▼ '일반'에 들어가면 '언어 및 입력 방식'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 다음 화면에서 '스크린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 '삼성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 삼성키보드를 선택하면 환경 설정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중에 '스마트 입력'을 선택합니다.


▼ 스마트 입력 메뉴에는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 자동 대문자 전환, 자동 띄어쓰기 등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가 설정하려는 텍스트 대치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가장 상단에 있는 '문구 추천'을 켜야 합니다. 만약 꺼두었다면 추천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설정하려는 텍스트 대치 기능은 '단축어' 메뉴에 있습니다. '단축어'를 선택합니다. 



▼ 갤럭시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어 설정입니다. 우측 상단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 '단축어'를 선택하면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저는 'ㅅㄹ' 이라는 자음을 단축어에, 전체 문구는 '사랑합니다'를 입력했습니다.


▼ 본인이 원하는 단축어를 입력 후 '추가'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단축어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텍스트 대치 사용하기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 대치 단축어는 삼성 키보드를 이용하는 모든 앱(App), 또는 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카톡, 글작성, 브라우저 검색어 입력 등 보안 키보드 외에는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화면은 문자를 입력했을 때 단축어 사용하는 모습니다. 


자음만 입력해도 미리 입력해 놓은 텍스트 대치 단축어가 추천장에 나타나고 선택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갤럭시 텍스트 대치 추천 모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 숫자, 문장도 텍스트 대치 단축어에 할 수 있고,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귀여운 텍스트 대치 모음도 적절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모양인데, 첨부파일을 확인해 보시면 더 많이 있으니 이용바랍니다.

(*ૂ❛ัᴗ❛ั*ૂ)

( ⁼̴̤̆◡̶͂⁼̴̤̆ )

(๑˃̵ᴗ˂̵)و

Σ( ̄□ ̄;)

(❁´▽`❁)

Ⓗⓐⓟⓟⓨ

(╹౪╹*๑)

(˃̶᷄‧̫ ˂̶᷅๑ )

(͒ ˊ• ૢ·̫•ˋૢ)

(ง •̀_•́)ง

( ღ'ᴗ'ღ )

⁽⁽◝( ˙ ꒳ ˙ 



-첨부파일- 

텍스트대치 모음.txt


지금까지 갤럭시 텍스트 대치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소주 한병은 몇ml 몇잔일까? 칼로리, 용량, 건강한 음주법 총정리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비교(텐핑 vs 이미지프레소)

무료 사진 사이트 추천(저작권 없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