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24.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기가지니 많이 이용하시지요? 기가지니1 뿐만아니라 기가지니2 그리고 포터블 기가지니가 출시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기가지니1,2 는 

KT에서 제공하는 IPTV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대표적 기능은 음성인식을 통해 TV채널, 음량 및 각종 기능을 콘트롤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TV 방송 소리도 출력 가능하고,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모바일 기기의 음향을 출력할 수 있어 장점이 많습니다. 또한 지니뮤직과 연동하면 음성인식을 통해 다양한 곡을 출력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 기가지니 LTE는

-휴대용 인공지능 비서 : 사용자가 요청하는 날씨, 뉴스, 지식, 교통 정보등의 다양한 정보와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고속 LTE라우터 : 장소에 상관없이 최대 10대의 WIFI기기를 연결하여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만카돈 스피커 : 하만카돈의 특화된 튜닝 기술이 적용되어 훌륭한 사운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뮤직 플레이어 : 음악을 추천해주거나 다양한 장르의 곡은 음성인식으로 쉽게 찾아주거나 재생, 제어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스케줄러 및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는 잘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각종 오류와 시스템 결함으로 작동이 안되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 공장초기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장초기화란?

제품을 처음 구매했을 때로 돌아간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공장 출하 상태와 동일하게 초기화를 한다는 의미인데, 저장공간과 설정이 완전히 삭제되어 백지장으로 만드는 과정을 공초 또는 공장초기화라고 부릅니다.


-공장초기화 장점

오류와 문제점까지도 삭제가 되어 깔끔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 단점

개인화 설정까지 삭제되어 재설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단, 구매내역과 비밀번호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기가지니1,2 그리고 기가지니 LTE의 공장초기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TV용 기가지니1, 2 초기화 방법


● 기가지니1,2의 공장초기화 방법은 본체(하드웨어)에서는 할 수 없고, 설정(소프트웨어)를 통해 가능합니다. 

● 공장초기화를 실행하기 위해 기가지니 리모컨에 있는 마이메뉴를 실행합니다.


● 설정 → 시스템설정 → 전체초기화를 선택하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가 실행됩니다.


● 전체초기화로 공장초기화가 실행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공장초기화가 진행하면 모든 개인 정보와 설정값이 초기화됩니다. 단, 구매내역과 비밀번호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시스템을 초기화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공장초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만약 오류가 있었더라면 해결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기가지니 LTE 초기화 방법


● 기가지니 LTE 포터블은 본체(하드웨어)를 통해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기가지니 LTE 를 공장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본체 하단의 초기화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기가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온 후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변경됩니다.

단, LTE 또는 WIFI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공장초기화 작업을 시도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기가지니 1,2와 기가지니 LTE 포터블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웨이브 티비 연결 4가지 방법 완벽정리

삼성TV 무선연결 방법 스마트뷰앱(화면최적화)

딥페이크 기술과 영상, 문제점 완벽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