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msvcp140.dll 다운로드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5. 28.


msvcp140.dll 다운로드


msvcp140.dll 오류가 발생했나요?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컴퓨터를 시작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컴퓨터에 msvcp14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라는 메시지를 보셨을 겁니다. 



이는 해당 프로그램을 제대로 설치하지 않아서 Visual Studio 2015 패키지가 설치 안되었거나 실수로 재배포 패키지를 삭제했을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msvcp140.dll 오류 문제의 해결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msvcp140.dll 파일이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2015용 비주얼 C++ 패키지를 설치하면 됩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msvcp140.dll 파일만 다운받아서 복사하는 것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msvcp140.dll 오류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svcp140.dll 다운로드 비주얼 C++ 설치

▼ 검색포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합니다. 다운로드센터는 윈도우즈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 후 검색창에 'msvcp140'를 입력 합니다.


▼ 검색창에 'msvcp140'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개의 검색결과 중 'Download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선택합니다. 

※ 만약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 다음화면에서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운로드'합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는 Visual Studio 2015를 사용하여 빌드된 C++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런타임 구성 요소를 설치합니다. "


'다운로드'를 클릭 후 다음화면에서 선택해야 할 것이 2가지가 나오는데, 'vc_redist.x64.exe'와 'vc_redist.x86.exe' 입니다. 


vc_redist.x64.exe 는 윈도우즈 운영체제가 64비트용이고, vc_redist.x86.exe는 32비트용입니다. 자신의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우선 설치하고, 나머지 다른 비트도 설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나의 운영체제가 64비트라면 대부분 프로그램은 64비트로 설치되겠지만 32비트용 프로그램도 설치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x86.exe도 필요하기 때문에 결론은 둘다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윈도우 비트가 궁금하다면?

키보드 좌측하단에 있는 윈도우키 + 키보드 우측상단에 있는 Pause Break(Pau Brk)키를 동시에 눌러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는데 화면 중간 쯤 해당 윈도우 비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자신의 윈도우 비트와 상관없이 둘 다 체크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 다운로드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 vc_redist.x00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동의함'에 체크를 하고 '설치'를 선택합니다. 


▼ '설치'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이 설치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재부팅을 하고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오류메시지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svcp140.dll 오류해결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