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배터리 수명 성능 늘리는 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26.

갤럭시 배터리 수명 성능 늘리는 방법

갤럭시폰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할수록 성능이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해보시면 배터리 성능이 좋아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외부에서 스마트폰 사용량이 높기에 배터리 성능이 늘 아쉬웠는데요. 그동안 이것저것 다 시도해 보았지만 아래 방법이 가장 효과가 컸습니다.

 

 

지금부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성능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성능  수명 늘리는 방법

갤럭시 배터리 성능 늘리는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 50% 정도 향상된 것 같네요.

특히 100%에서 80%까지 소모가 빠르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방법은 4단계로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① 비행기모드 실행

화면 상단을 아래로 내리면 빠른 설정창이 나옵니다. 빠른 설정창에 있는 비행기모드 실행합니다.

 

② 키패드 입력

갤럭시 기본 전화 앱 실행 후 키패드에 아래 숫자를 입력합니다.

입력 ▶ *#0228#

 

③ Quick Start 실행

화면에 나오는 Quick Start ▶ OK를 선택합니다.

 

④ 재부팅

①~③까지 진행 후 재부팅하면 됩니다.

 

위 방법은 배터리를 리셋하면서 재부팅하는 건데요. 그동안 쌓여있었던 입력값을 초기화하면서 배터리 성능을 향상하는 원리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성능  그 외 방법

갤럭시 배터리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화면 밝기와 화면 타임아웃 조절

화면 밝기는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가능한 가장 낮은 수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면이 켜져 있어야 하는 시간, 즉 화면 타임아웃을 짧게 설정하여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배경 애플리케이션 제한

배경에서 실행되는 앱은 배터리 소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설정 메뉴를 통해 배경에서 실행되는 앱의 수를 제한하고, 필요하지 않은 앱은 완전히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파워 세이빙 모드 사용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다양한 파워 세이빙 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밝기 조정, 배경 데이터 제한 등 여러 조치가 취해집니다.

 

4. 앱 업데이트 관리

최신 버전의 앱은 일반적으로 이전 버전보다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앱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 배터리 수명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앱 업데이트는 설정에서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위치 서비스와 블루투스 사용 제한

위치 서비스와 블루투스는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상당히 소모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 기능들을 비활성화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6. 배터리 사용량 모니터링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배터리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앱이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해당 앱의 사용을 줄이거나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하여 갤럭시 스마트폰의 배터리 성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성능 수명 늘리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