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에어팟 PC 연결 안됨 증상 해결방법 6가지ㅣ윈도우와 에어팟 블루투스 끊어질때?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22.

에어팟 PC 연결 안됨 증상 해결방법 6가지ㅣ윈도우와 에어팟 블루투스 끊어질때?

윈도우 11에서 에어팟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 자주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결이 안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저는 컴퓨터에 달린 블루투스 모듈이 문제이거나, 공유기의 2.4GHz 신호와의 간섭 때문인 것으로 생각하여 블루투스 모듈을 교체하고 2.4GHz 신호를 OFF 했으나 같은 문제가 지속되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을 다 해보았고, 다시 연결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PC 연결 안 됨 증상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pc연결 안됨 해결방법

 

 

 

에어팟 PC 연결 안됨 해결방법

드라이버 업데이트

먼저, 컴퓨터의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종종 드라이버의 오래된 버전이 연결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플레인 모드와 블루투스 재시작

때로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한 다음 다시 비활성화함으로써 블루투스를 재시작하게 되고 연결 안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서비스 확인

윈도우 11에서는 Bluetooth 서비스가 올바르게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검색 바에 "서비스" 입력

윈도우 중앙 하단에 위치한 검색 바에 "서비스"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서비스" 앱을 선택합니다.

 

에어팟pc연결 안됨 해결방법

 

 

② Bluetooth 서비스 확인

목록에서 "Bluetooth 지원 서비스"를 찾아 우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에어팟pc연결 안됨 해결방법

 

"시작 유형"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변경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에어팟pc연결 안됨 해결방법

 

 

전원 관리 설정 확인

에어팟과 연결된 디바이스의 전원 관리 설정을 확인합니다. 종종 절전 모드가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주변기기 제거 및 재연결

이전에 연결한 다른 Bluetooth 기기들을 모두 제거하고 에어팟을 다시 연결합니다. 가끔 다른 기기들과의 충돌이 연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책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PC 연결 안됨 윈도우 레지스트리 수정

윈도우 11에서 에어팟 블루투스 연결 문제 해결을 위한 레지스트리 수정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① 레지스트리 접근

먼저, 윈도우 중앙 하단에 위치한 검색 바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입력하고 해당 앱을 실행합니다.

 

 

② 항목 탐색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Class\{e0cbf06c-cd8b-4647-bb8a-263b43f0f974}\0000`

 

 

③ 새로운 값 추가

"0000" 항목 아래에 새로운 문자열 값("String Value")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이를 "PnPCapabilities"로 합니다.

 

 

④ 값 설정

"PnPCapabilities" 값을 24로 설정합니다.

이는 기기가 "절전 형식"으로 인식되지 않도록 하는 값으로 블루투스 장치의 전원 고나리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⑤ 시스템 재부팅

변경된 레지스트리 값을 적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위 과정을 따라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시스템을 재부팅함으로써, 에어팟과의 블루투스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PnPCapabilities 레지스트리 설정

"PnPCapabilities" 레지스트리 설정은 네트워크 어댑터의 전원 관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설정은 네트워크 어댑터가 시스템의 절전 모드 상태를 어떻게 처리할지를 결정합니다.

값 "24"로 설정하면, Windows가 네트워크 어댑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절전 모드에서 해제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는 특히 블루투스 연결이 자주 끊기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연결이 더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PC 연결 끊김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