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AI 업데이트 적용 모델과 AI 기능 안내(S23 / Z폴드5 / 탭 S9)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26.

갤럭시 AI 업데이트 적용 모델과 AI 기능 10가지 안내(S23 / Z폴드5 / 탭 S9)

삼성전자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One UI 6.1을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AI' 기능을 기존에 출시된 주요 모델 대상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24 모델에만 탑재되었던 AI 기능을 적용 모델을 더욱 확대하여 풍부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 적용 모델 안내

이번 '갤럭시 AI' 기능 확대는 다음 모델에 해당합니다.

 

▶ 갤럭시 S23 시리즈: S23, S23+, S23 Ultra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 S9, S9+, S9 Ultra

 

해당 업데이트는 갤럭시 사용자들이 보다 진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통해 일상에서 더 나은 편의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의사항 및 업데이트 일정 업데이트

적용 모델은 변경될 수 있으며, 기기별로 지원되는 '갤럭시 AI' 기능의 종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24에서 선보인 '날씨 및 시간 배경화면' 기능은 이번 확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모델별 및 기능별로 세부 업데이트 일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자는 자신의 기기가 해당 업데이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신 소프트웨어 정보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갤럭시 AI' 기능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 지원 AI기능

ai기능 업데이트로 인한 주요 기능 안내입니다.

※ 갤럭시 s24의 날씨 및 시간 배경화면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서클로 검색

갤럭시 '서클로 검색' 기능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기능으로, 복잡한 앱 전환 과정이나 번거로운 텍스트 입력 과정 없이도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서클로 검색' 기능은 매우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손가락이나 S펜으로 화면 위의 특정 이미지나 텍스트 부분을 선택하거나 원을 그리기만 하면, 선택한 내용을 기반으로 즉시 검색이 진행됩니다.

 

이는 정보 검색 과정을 대폭 단축시키며, 사용자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검색 경험을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필수

'서클로 검색'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연결이 필수적입니다.

 

화면 이미지 분석

'화면검색을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알림이 발생할 경우, '화면 이미지 분석' 설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자는 설정 메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설정에 접근, 기본 앱 선택 후 디지털 어시스턴트 앱 설정에서 '화면 이미지 분석' 옵션을 활성화(ON)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통역(전화)

AI 실시간 통역 기능은 다국어 간의 소통 장벽을 허물어, 전 세계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전화 통화와 텍스트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통역하여,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AI 실시간 통역의 작동 원리

AI 실시간 통역 기능은 사용자가 전화를 걸거나 텍스트 메시지를 보낼 때, 선택된 언어로 즉시 통역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인 통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원 언어 및 지역

갤럭시 AI 실시간 통역 기능은 출시 기준으로 13개 언어, 총 17개의 지역 및 국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 언어에는 중국어 간체, 영어(미국, 영국, 인도),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멕시코, 스페인, 미국), 태국어, 베트남어가 포함됩니다.

 

또한, 삼성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언어를 지원 목록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통역(퀵패널)

갤럭시는 사용자들에게 세계 각국의 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 중 하나인 통역 앱은 마이크를 통한 실시간 자동 번역을 가능하게 하여, 비즈니스 회의, 여행, 다국적 친구들과의 대화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지원 언어 및 지역

갤럭시 S24의 통역 앱은 출시 기준으로 13개 언어와 17개 지역/국가를 지원합니다.

- 중국어 간체

- 영어 (미국, 영국, 인도)

- 프랑스어

- 독일어

- 힌디어

- 이탈리아어

- 일본어

- 한국어

- 폴란드어

- 포르투갈어 (브라질)

- 스페인어 (멕시코, 스페인, 미국)

- 태국어

- 베트남어

 

삼성은 사용자들이 더욱 폭넓은 언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언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글쓰기 어시스트

갤럭시는 사용자가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쓰기 어시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외국인 친구와의 소통부터 문장의 스타일을 변화시켜 상황에 맞게 조정하는 것, 그리고 맞춤법을 교정하여 보다 정확한 문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갤럭시 S24의 글쓰기 어시스트 기능은 사용자의 의사소통을 더욱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대화 번역

외국인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언어 장벽을 허물어주는 실시간 대화 번역 기능은 소통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양한 언어 간의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여, 소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해나 불편함을 최소화합니다.

 

문장 스타일 변경

분위기나 상황에 맞게 메시지의 문장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톤과 맥락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개성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교정 기능

올바른 맞춤법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교정 기능은 의사소통의 정확성을 높여줍니다. 이 기능은 타이핑 실수나 맞춤법 오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수정 제안을 해주어, 보다 깔끔하고 정확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게 합니다.

 

지원 언어 및 지역

갤럭시의 글쓰기 어시스트 기능은 출시 기준으로 다음의 13개 언어 및 17개 지역/국가를 지원합니다.

- 중국어 간체

- 영어 (미국, 영국, 인도)

- 프랑스어

- 독일어

- 힌디어

- 이탈리아어

- 일본어

- 한국어

- 폴란드어

- 포르투갈어 (브라질)

- 스페인어 (멕시코, 스페인, 미국)

- 태국어

- 베트남어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언어가 추가될 예정이며, 이는 사용자들이 더 다양한 언어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노트 어시스트

갤럭시는 사용자의 노트 작성과 관리를 한층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노트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노트의 서식을 자동으로 정리하고, 내용을 요약하며, 오탈자를 수정, 그리고 필요한 경우 번역까지 할 수 있어 사용자가 보다 질 높은 노트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갤럭시의 노트 어시스트는 사용자의 작업 효율성을 크게 향상하는 동시에, 노트 작성 및 관리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서식 자동 정리

노트 어시스트는 사용자가 작성한 노트의 서식을 자동으로 정리합니다. 이는 노트의 가독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노트의 품질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내용 요약

복잡하고 긴 노트를 간결하게 요약하여, 중요한 정보만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기능은 특히 정보의 핵심을 빠르게 이해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오탈자 수정

노트 어시스트는 사용자가 노트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탈자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수정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정확하고 깔끔한 노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번역 기능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노트를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는 다국적 환경에서 작업하거나 외국어 자료를 다룰 때 매우 유용합니다.

 

노트 어시스트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S펜을 사용하여 노트를 작성하는 경우, 필기된 글자가 명확해야 합니다. 명확한 필기는 노트 어시스트가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갤럭시의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기능은 사용자가 음성 녹음을 텍스트로 신속하게 변환할 수 있도록 하여 회의록 작성, 강의 노트 정리, 일상 대화의 문서화 등 다양한 상황에서 큰 도움을 줍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이 기능은 변환된 텍스트를 번역하고 요약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여, 언어 장벽을 넘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순간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음성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

갤럭시의 음성 녹음 앱을 사용하여 녹음한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회의, 강의, 인터뷰 등 다양한 상황에서 녹음한 음성 파일을 텍스트로 즉시 변환하여,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텍스트 형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변환된 텍스트 번역 및 요약

변환된 텍스트는 필요에 따라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으며, 긴 문서를 간결하게 요약하여 핵심 내용만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국적 환경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나 긴 문서의 핵심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지원 언어 및 지역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기능은 출시 기준으로 13개 언어와 17개 지역/국가를 지원합니다.

지원 언어에는 중국어 간체, 영어(미국, 영국, 인도),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멕시코, 스페인, 미국), 태국어, 베트남어 등이 포함됩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언어 지원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브라우징 어시스트

갤럭시는 사용자에게 시간을 절약하고 웹 탐색 경험을 강화하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삼성 인터넷 앱의 일부인 이 기능은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요약 및 번역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언어로 된 웹 콘텐츠를 쉽게 접근하고, 주요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웹 페이지 요약

브라우징 어시스트의 요약 기능을 사용하면 긴 웹 페이지나 기사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필요한 지식을 효율적으로 얻기 위한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웹 페이지 번역
번역 기능을 통해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는 웹 콘텐츠를 사용자의 모국어로 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현대 사회에서 언어 장벽 없이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 전 준비 사항

브라우징 어시스트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

브라우징 어시스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삼성계정 로그인

사용자는 삼성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앱 업데이트

삼성 인터넷 앱을 최신 버전(v23.0.8.2)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여 향상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언어 및 지역

브라우징 어시스트는 출시 기준으로 13개 언어 및 17개 지역/국가를 지원합니다. 지원 언어는 중국어 간체, 영어(미국, 영국, 인도),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브라질), 스페인어(멕시코, 스페인, 미국), 태국어, 베트남어 등입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언어를 추가될 예정입니다.

 

 

생성형 편집

갤럭시 시리즈는 사용자가 사진을 더욱 창의적이고 전문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생성형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혁신적인 기능은 이미지에 있는 물체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제거, 또는 위치를 변경할 때 이미지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설정에 맞는 최적화된 이미지로 재생성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생성형 편집 통해 사용자는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사진 편집을 실현할 수 있으며, 잘리거나 이동된 부분을 주변 배경에 맞게 채워주어 마치 전문가가 편집한 것처럼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물체 크기 조정, 제거 및 위치 변경

갤럭시의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 내의 특정 물체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하거나 원치 않는 물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체의 위치를 변경하여 사진의 구성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배경 채움

물체가 제거되거나 위치가 변경되어 생기는 빈 공간은 갤럭시가 주변 배경과 조화롭게 채워줍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편집 흔적을 최소화하여 사진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합니다.

 

활용 방법

- 프로필 사진 편집

원하지 않는 배경 물체를 제거하고, 배경을 자연스럽게 채워 프로필 사진을 보다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여행 사진 개선

여행지 사진에서 사람들을 제거하거나, 사진 속 구성을 재배열하여 더욱 인상적인 여행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창의적인 이미지 만들기

사진 속 물체를 이동시키거나 크기를 조절하여 창의적이고 독특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제안

갤럭시 시리즈는 사용자가 촬영한 사진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편집 방법을 제안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갤러리 앱 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에 최적화된 편집 제안을 통해 사진을 전문가처럼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시간 절약

갤럭시는 사용자가 사진을 편집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대폭 줄여줍니다. 복잡한 편집 도구를 따로 배우거나 사용할 필요 없이, 갤럭시가 제안하는 방법으로 빠르게 사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결과물

갤럭시의 사진 편집 제안 기능은 사용자가 마치 전문가가 편집한 것처럼 고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 경험 향상

이 기능은 사용자가 사진 편집의 재미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더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생성형 배경화면

갤럭시 시리즈는 사용자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한 개성 있는 배경화면을 생성할 수 있는 '생성형 배경화면'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ai 업데이트
출처 : 삼성전자서비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배경화면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색상, 테마, 요소 등을 조합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이 기능은 갤럭시를 더욱 개인화하고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 적용 모델과 ai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