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티비위키 주소 최신 확인과 앱 다운로드(누누티비)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29.

티비위키 주소 최신 확인과 앱 다운로드(누누티비)

티비위키(TVWiki)는 다양한 텔레비전 프로그램, 드라마, 예능, 뉴스 등 방송 콘텐츠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티비위키는 누누티비 후속으로 23년 6월부터 운영을 시작했고,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공중파 외에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웨이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티비위키 최신주소

 

지금부터 티비위키 최신 주소와 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티비위키 최신 주소

티비위키는 정식 서비스가 아니기에 접속 주소(url)은 자주 바뀔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최신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티비위키 최신주소 바로가기

 

 

티비위키에서는 한국영화 해외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예능 다큐 해외드라마 각종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티비위키 앱 다운로드

티비위키는 안드로이드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비위키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아래 APK파일을 이용자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 파일 2개를 내려받으시고 알집으로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티비위키 앱 APK.vol1.egg
19.00MB
티비위키 앱 APK.vol2.egg
3.91MB

 

"다운로드" 완료 후 압축을 풀었다면 다운로드 폴더에서 APK 파일을 선택하여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티비위치 최신주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 APK 파일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으로 분류될 경우, 기기의 설정에서 이를 허용해야 합니다.

- 휴대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보안" 또는 "개인 정보 및 보안" 섹션을 찾습니다.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또는 "알 수 없는 출처" 옵션을 찾아 활성화합니다.

- 다운로드 받은 브라우저 또는 파일 관리자 앱에서 이 설정을 직접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티비위키 앱을 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앱을 자주 사용하는 화면에 배치하여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티비위키 이용해도 문제 없을까?

티비위키 앱에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을지 걱정하시는 분이 많이 계실텐데요. 티비위키 서비스 제공사에서는 앱 자체 최소한 기능으로 제작되어 있고,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권한이 없기에 사실상 정보를 탈취할 수 없게 설계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설치해도 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럼 티비위키는 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할까요? 광고 배너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티비위키 홈페이지에 각종 광고 배너가 노출되는데, 이를 이용할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이기에, 영상만 시청해도 괜찮습니다.

 

티비위키 최신주소

 

티비위키는 PC와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공식 OTT 서비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괜찮은 편이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콘텐츠를 검색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티비위키 콘텐츠는 대부분 1080p60에 못미치는 화질을 제공합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모든 단점을 상쇄할 수 있지만, 일부 사용자에게 화질면에서는 아쉬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티비위키 최신 주소와 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