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ㅣ더뉴 아이오닉5 차이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4. 3. 4.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ㅣ더뉴 아이오닉5 차이점

현대차가 24년 3월 4일, 더 뉴 아이오닉5(아이오닉5)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2021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개선된 모델로, 전체적인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더 뉴 아이오닉5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과 기존 아이오닉5와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더 뉴 아이오닉5는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향상된 배터리를 장착한 것입니다.

이는 전기차의 핵심인 주행 성능과 주행 거리를 더욱 향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N라인을 새롭게 추가하여 전용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차량의 스포티한 이미지와 성능을 강조하여 오너 드라이브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됩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성능 향상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인 더 뉴 아이오닉5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출시에서 주목할 만한 업그레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향상된 주행 성능

- 84.0㎾h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458㎞에서 485㎞로 늘어났습니다.

- 주행 감성을 높이기 위해 승차감과 정숙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사양 개선

-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시스템을 탑재하여 고객에게 첨단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합니다.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여 최신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전성 강화

-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충돌 안전성능이 향상하게 되었습니다.

 

 

실내 편의성 개선

- 편안한 거주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실내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센터 콘솔 상단부에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물리 버튼을 적용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충전 패드의 위치를 편의성을 고려하여 상단부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뉴 아이오닉5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N라인

아이오닉5의 기존 모델을 기반으로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 'N라인' 모델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아이오닉5는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오너들의 취향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라인 디자인 특징

- 기본 모델에 비해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 전∙후면 범퍼, 사이드 가니쉬, 클래딩 등 N 라인 전용 디자인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N 라인 전용 20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시켰고,

- 가니쉬 히든 라이팅을 통해 더욱 독특하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하였습니다.

 

 

역동적인 내부 디자인

- N 라인 전용 가죽 스티어링 휠과 블랙 내장재, 레드 스티치 등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극대화하였습니다.

- N 라인 전용 시트와 메탈 페달, 풋레스트를 추가하여 내부 공간도 역동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가격 동결과 상품 경쟁력 강화

- 현대차는 아이오닉5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이전 트림의 가격을 동결하여 상품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 전기차 세제혜택을 적용한 가격은 롱레인지 모델이 524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제 구매가격은 더욱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오닉 5N라인은 스포티한 디자인과 강화된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선택을 제공하며, 현대차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약하자면,,

4세대 배터리 적용하여 더 길어진 주행거리

(485km 기존 대비 27km 증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강화(OTA),

그립 감지 스티어링 휠(HOD),

지능형 헤드램프,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2 등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무선 충전 패드 상단부 위치 조정 등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전기차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환경 친화적인 전기차의 장점과 현대차의 품질과 기술력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아이오닉5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왔으며, 이번 출시를 통해 그 인기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