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배터리 소모(급방전)가 빠른 경우 해결방법 7가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20.

갤럭시 배터리 소모(급방전)가 빠른 경우 해결방법 7가지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빠른 이유는 사용환경, 앱 최적화, 배터리 하드웨어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 해결방법

 

갤럭시 디스플레이 및 기타 부품은 보증기간 2년인 것에 반해 배터리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이 연속되면 점차 용량이 줄어드는 소모성 제품으로 줄어든 용량이 다시 회복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특성으로 인해 보증기간은 1년인 것입니다.

 

 

 

갤럭시 배터리 소모 최초 구매시

새롭게 스마트폰을 구매 후 3~4일은 많은 앱을 구동하고 초기 기기 설정을 하는데 이때는 백그라운드 작동 빈도가 증가하고 이후에는 최적화됩니다.

 

그래서 새로 구매 전 기기보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는 최적화가 끝나면 해소되는 부분이니 안심하면 됩니다.

 

 

 

갤럭시 배터리 소모 네트워크 불안정

통신사의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면 통화 품질과 수신율이 안 좋아지고, 이로 인해 갤럭시 배터리가 보다 빨리 소모됩니다. 이러한 경우 수신율이 안정한 지역에서 갤럭시를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5G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LTE 네트워크보다는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5G를 사용할 때 5G와 4G(LTE) 네트워크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5G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네트워크에 연결되기에 배터리가 예상보다 빨리 방전될 수 있고, LTE 사용할 때보다 갤럭시 기기가 더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급제로 구매 후 LTE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하거나 5G로 가입 후 LTE로 요금제 변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s23 lte 요금제 사용방법(5G → 4G 변경)

갤럭시 s23 lte 요금제 사용방법(5G → 4G 변경) 갤럭시 s23을 통신사로 개통하면 반드시 5g 요금제로 가입해야 합니다. 5g 네트워크는 lte(4g)와 비교했을 때 보다 넓은 주파수 대역과 쾌적한 속도를 제

oliviabbase.tistory.com

 

5G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배터리 사용량이 높고, 비교적 높은 요금제 등으로 인해 LTE로 변경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소모 디바이스 최적화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또 다른 이유는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앱이 동시에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설정에 있는 디바이스 케어에서 최적화를 실행하면 백그라운드에 실행 중인 앱과 비정상적인 원인을 분석하여 배터리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실행(출처 : 삼성서비스센터)

 

 

갤럭시 배터리 소모 실행 중인 기능

앱 자동 동기화 및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등 설정 역시 배터리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알림창 열기 → 와이파이 / 블루투스 해제 → GPS 동기화 해제(출처 : 삼성서비스센터)

 

 

갤럭시 배터리 소모 앱 절전 설정

자주 사용하지 않은 앱은 절전모드로 설정하여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하면 배터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앱 절전모드시 메시지나 알림 등 동작에 제한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선택  배터리 백그랄운 사용 제한을 선택합니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출처 : 삼성서비스센터)

 

백그랑룬드 사용 제한 절전 상태 앱 "+" 앱 선택 추가를 선택합니다.

 

절전 상태 앱 → + → 절전ㅇ 상태로 사용할 앱 선택 후 추가하기(출처 : 삼성서비스센터)

 

 

 

갤럭시 배터리 소모 외부 앱 삭제

외부 앱의 경우 갤럭시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심되는 앱은 삭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비정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앱은 알림이 팝업 됩니다. 확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실행 ▶ 설정  디바이스 관리 배터리 더보기 고급설정 알림 설정 배터리 많이 사용하는 앱

 

그리고 삭제하려면 앱스 실행 설정 애플리케이션 의심되는 앱 선택 삭제

 

 

 

갤럭시 배터리 소모 배터리 개선 앱

삼성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Good Guardians앱을 통해 배터리 상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Battery Tracker 

한 주간 사용량이 높은 앱 리스트를 확인하며, 백그라운드 앱 중에 발열을 유발하는 앱을 확인하게 됩니다.

 

Battery Guardian

앱 절전, 화면 절전, 배터리 절전, 설정 최적화 등을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높이고 발열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빠를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빨리 닳음 증상 해결하기

갤럭시 배터리 빨리 닳음 증상 해결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꺼진 화면에서 지문 인식'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Z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비용 알아보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비용 알아보기 스마트폰은 전자기기이나 소모품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터리 수명 때문에 그러한데요. 매일 24시간 계속 켜져있는 스마트폰은 배터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