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LG 그램뷰 2세대(gram view) 후기 장점 단점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18.

LG 그램뷰 2세대(gram view) 후기 장점 단점 총정리

 

업무 중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데 듀얼 모니터 구성을 위해 휴대용 모니터를 알아보았고, 그램뷰 2세대가 출시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램뷰 2세대 구매 전에 제우스랩 제품을 알아보았고, 실제 지인이 제우스랩 사용 중이었는데요. 제우스랩의 장점은 훌륭한 확장성이지만 화질면에서 그램뷰에 못 미쳐 저는 그램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램뷰 2세대는 1세대 단점을 보완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세로 거치 기능을 탑재한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램뷰 2세대 장점

가격

인터넷에서는 41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이면 사실 업무용 노트북도 살 수 있는 금액인데요. 

 

그런데 LG 그램 노트북을 구매하면 그램뷰 2세대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중고나라나 당근에 매물에 많이 나오고 있고 30만 원 초반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LG 그램뷰 2세대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은 중고거래를 통해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관 및 무게

그램뷰의 크기는 360 x 245.5 x 8.3mm이고 무게는 670g입니다. 무게는 갤럭시탭 s8 플러스보다 살짝 더 무게운 수준으로 휴대 시 부담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커버도 가벼워서 휴대 시 부담이 없습니다. 

 

전면은 배젤이 얇아 깔끔하고 후면은 은색 메탈 재질로 고급스럽습니다. 

 

 

화질

제우스랩과 비교 중에 그램뷰를 선택한 이유는 화질입니다.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은 1세대와 동일한 ips-led인데요. LG는 디스플레이 하나만큼은 인정해줘야 합니다.

 

해상도도 2560 x 1600으로 16인치 치고는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 색재현율이 DCI-P3 99%로 되어 있어 전문가들이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빛 반사를 최소화한 안티글레어 패널을 탑재한 것입니다. 

 

현재 아이맥 27인치도 사용하고 있는데 색감은 그램뷰 2세대가 진한것 같습니다. 그램뷰 프로파일에서 아이맥을 선택하면 아이맥과 같은 색상을 보여줍니다.

 

그램뷰의 최대 장점은 뽑으라면 저는 화질이라고 생각합니다. 

 

 

포트

C 타입 포트가 그램뷰 좌우에 1개씩 위치합니다. 한쪽은 화면 입력신호를 받고 다른 한쪽은 충전기를 연결하면 랩탑이 충전됩니다. 단순한 것 같은데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중소기업 포터블 모니터는 입력신호만 받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충전기 1개로 포터블 모니터와 랩탑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삼성 덱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램뷰 2세대 단점

단점

아무래도 가격이 가장 단점입니다.

 

물론 중고거래를 통해 정가보다 1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그래도 30만 원이 넘어가기에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커버

기본으로 제공되는 커버인데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가볍다는 장점이 있지만 화면만 가리는 용도라 후면부 보호에 취약하여 아쉽습니다. 

 

 

확장성

C 포트만 탑재되어서 랩탑 외에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플스나 x박스, 닌텐도에 연겨하고 싶어도 연결이 불가합니다. 

오직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위한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

PD 충전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요. 충전기 여유분이 없으신 분은 45w pd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그램뷰 2세대 마무리

화질만 아니면 매력이 없는 제품입니다. 그나마 화질이 뛰어나니 높은 가격, 불친절한 확장성이 용서가 됩니다. 물론 저처럼 화질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나는 막눈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중소기업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맞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