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PS VR2 사용 후기 장점 단점은?(멀미 극복 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8.

PS VR2 사용 후기 장점 단점은?(멀미 극복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길 잘했다입니다. 저는 만족합니다. VR2 구매 전에 VR1 체험을 했었는데 별로여서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VR2는 초점도 잘 맞고 멀미도 어렵지 않게 극복했습니다.

 

헤드셋 착용감도 괜찮고, 무선이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유선이라도 1가닥이라 괜찮습니다.

 

 

PS5 VR2 후기

호라이즌

색감과 화질이 정말 멋있습니다. 어두운 장소와 밝은 장소 구분이 잘되고, 햇빛을 보면 눈이 부시는 등 눈호강 제대로 합니다. 경치도 정말 멋있고 게임 몰입감도 훌륭합니다.

 

VR 헤드셋은 무게가 중요한데, PS5 VR2는 가벼워서 장기간 게임에 무리가 없습니다. 

 

기계로봇과 전투할때는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이라 생생하고 신기합니다. 등산도 재미있습니다.

 

호라이즌 하나만으로 VR2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란투리스모7

모니터로 할 때와 전혀 다른 게입니다. VR2로 하면 속도감이 잘 느껴지고 코너링도 모니터로 볼 때보다는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 운전석에 앉아있는 것 같습니다.

 

VR1으로 레이싱 게임할 때는 먼 곳이 흐릿하게 보여 게임이 힘들었는데 VR2는 선명하여 불편함 없이 몰입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음... 너무 무섭습니다. 모니터로 해도 무서운데, VR2를 착용하는 순간 공포 현장에 노출됩니다.

 

한겨울인데 식은땀이 납니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습니다. ps vr2로 게임하니 어떠한 공포영화보다 더 무섭고 떨립니다.

 

 

 

테트리스 이팩드(VR)

vr2 구매하셨다면 무조건 필구입니다. 화면 연출과 효과음이 훌륭합니다. 마치 클럽에 온 것처럼 신나게 즐겼습니다.

 

노 맨즈 스카이

모니터와 VR과 차이가 정말 큽니다. 배경이 입체적이니 실제 우주 해성에 홀로 있는 기분입니다. 

 

게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우주선 좌석에 앉아있을 때입니다. 이륙 후 행성을 날아다니며 외부 풍경을 감사하는데 멋있습니다.

 

시네마모드

VR2를 구매하는데 큰 이유 중 하나는 시네마 모드입니다.

정말 만족합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트위치 등 이렇게 테스트를 했는데 영화관에 혼자 앉아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특히 유튜브 4K 영상을 보면 입이 벌려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형 TV보다 몰입도가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느낌상 FHD급 화질에 100인치 스크린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PS5 VR2 단점

시야

갑자기 시야가 좁아질때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게임 랜더링 부하가 높을 때 프레임 유지를 위해 최적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멍자국

가끔 보입니다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단점은 단점이네요.

 

유선

유선과 무선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무선은 선이 없어 걸리적거리는 것이 없지만 배터리로 인해 무게가 나갑니다. 그래서 장기간 사용이 어렵습니다. 

 

유선은 반대이지요. 선으로 콘솔과 연결해야 해서 불편함은 있지만 배터리가 없으니 무게 부담이 없어 편리합니다. 활동반경이 넓지 않은 콘텐츠라면 유선도 괜찮습니다.

 

소니도 무선과 유선에 대해 고민을 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협점을 유선이지만 1가닥으로 한 것 같습니다.

 

처음엔 무선이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을 했지만 실제 사용해 보니 무게가 더 무거웠다면 오히려 불편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버전에는 가벼운 무게에 무선으로 했으면 하는 바람에 단점으로 꼽습니다.

 

 

 

PS5 VR2 멀미 극복 방법

멀미를 안 하는 사람이라도 vr을 착용하면 멀미가 발생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지요. 시각으로 역동적으로 움직이지만 몸은 그대로이니 뇌가 적응하지 못하고 멀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VR2를 구매 후 멀미로 당근행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멀미 극복했던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10 분하고 1시간 누워있을 정도로 멀미 증상이 나타났는데요. 지금은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시원한 환경

선풍기를 사용하고, 얇은 옷을 착용하시면 멀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멀미 증상 중 한 가지는 열이 나고 땀이 나는 건데요. 시원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적응

처음에 적응하기 전에는 무리하게 하지 말고, 사용시간을 조금씩 늘린다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분 하고 쉬고, 다음날에는 20분 하고 쉬고, 다음날에는 30분 하고 쉬고.. 이렇게 점점 늘리다 보면 1시간해도 전혀 멀미 없는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껌 씹는 것도 도움이 되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