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유선충전 안됨 원인과 해결방법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3. 3. 6.

갤럭시 유선충전 안됨 원인과 해결방법은?

갤럭시 유선충전 안될때 해결방법

 

갤럭시 최신 스마트폰은 대부분 무선충전이 가능하지만, 무선충전기가 없거나 급속 충전이 필요할 경우 유선충전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유선충전이 잘 안 되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갤럭시 스마트폰 유선충전이 안 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유선충전 안됨 충전기/케이블

비슷한 충전기나 충전 케이블이라도 품질과 충전 속도는 다 다릅니다.

 

갤럭시 기기를 오랜기간 문제없이 사용하려면 제대로 된 충전기와 충전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급적 삼성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용 충전기나 일반 충전기는 충전이 잘 안되거나 배터리 관련 부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충전기/충전 케이블 접속 불량

충전케이블에서 갤럭시폰을 분리 후 재연결해보시고, 그래도 잘 안된다면 충전 단자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충전기 이상이라면 삼성 정품의 경우 보증기간 1년이기에 무상교환이 가능합니다.

 

 

충전포트 이물질 제거

유선충전이 잘 안되는 원인 중 가장 흔한 것이 충전포트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입니다.

 

충전 포트 내부에 먼지 등이 쌓이면 충전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전원 OFF 후 충전포트 내부를 보았을때 이물질이 있다면 청소를 해야 합니다. 

 

충전포트 내부에 이물질은 바람을 불어 넣거나 면봉 등을 통해 제거하면 됩니다.

 

충전포트 이물질 제거

 

이물질이 잘 제거되지 않을 경우 무리하게 제거하려고 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유선충전 안됨 설정

갤러시 스마트폰이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경우 설정에서 고속 충전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만약 충전속도가 느리다면 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충전 활성화 하는 방법

고속충전 설정

 

①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② 화면을 아래로 내린 후 기타 배터리 설정을 선택합니다.

 

③ 고속 충전, 초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갤럭시 유선충전 안됨 물기

충전기나 케이블, 충전포트 내부에 물기가 있다면 회로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갤럭시 화면에 물기(이물) 감지 알림이 표시됩니다.

 

갤럭시 폰이 방수나 방진이 적용되었어도 충전 관련 부품에 물이 닿아있다면 물기를 완전히 제거 후 사용해야 합니다.

 

물기가 있다면 천으로 물기를 닦은 후 한동안 기기를 말려야 합니다. 

 

만약 건조 후에도 충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충전포트 물기 제거

 


갤럭시 스마트폰 기기 온도가 높거나 발열이 발생하면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속도가 느려집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충전을 하면 잘 됩니다.

 

만약  해당 증상이 해결이 안 되거나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진다면 서비스센터에서 점검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