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배터리 빨리 닳음 증상 해결하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4. 26.

갤럭시 배터리 빨리 닳음 증상 해결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꺼진 화면에서 지문 인식'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Z 폴드3을 손으로 쥐고 다니다 보니 화면이 꺼져있었으나 지문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계속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꺼진 화면에서 지문 인식'을 OFF하니 손으로 가지고 다닐 때 지문인식으로 인한 오류도 사라지면서 배터리 사용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이 기능은 측면 버튼 지문인식 기기 뿐만아니라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기기에도 해당되니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 같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꺼진 화면에서 지문 인식' 옵션을 OFF할 경우에는 두 번 터치하면 화면 켜지는 옵션을 선택하여 지문인식 해제도 불편함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옵션이 꺼져있는 상태라면 바로 지문인식 해제가 안되기에 이 부분이 불편할 수 있으니 며칠 사용해본 후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배터리 빨리 닳음 해결 방법

꺼진화면에서 지문 인식하기 비활성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설정에 들어간 후 '생체 인식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② 생체 인식 보안에서 '지문'을 선택합니다.

 

 

③ '꺼진 화면에서 지문인식'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이를 비활성화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측면 버튼에 지문인식을 하거나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이 있다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즉시 잠금해제가 안되기에 두 번 터치로 화면 켜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보다 편리하게 잠금해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빨리 닳음 두번 눌러 화면 켜기

①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② '모션 및 제스처'를 선택합니다.

 

 

③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를 선택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디스플레이를 두 번 터치로 화면이 켜지고 지문인식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측면에 지문인식 버튼이 있는 기기라면 이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아도 버튼을 누르면 잠금해제가 됩니다.

 

만약 꺼진 화면에서 지문 인식이 이미 비활성화되어 있거나, 위 방법으로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배터리 최적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2 배터리 오래쓰는법(배터리 최적화)

갤럭시s22 배터리 오래쓰는법(배터리 최적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는 설정만 잘하면 눈에 띄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에 배터리 설정 최적화 후 30% 정도 사용하는데 대기 5

oliviabbase.tistory.com

 

배터리 최적화로도 배터리 효율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배터리 수명 확인 및 교체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비용 알아보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스마트폰은 전자기기이나 소모품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터리 수명 때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노트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비용 완벽정리

갤럭시 노트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비용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는 평균 36개월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자제품이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