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홍현희 다이어트 식단 비법 방법 알아보기(전후 모습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6. 9.

홍현희 다이어트 식단 비법 방법 알아보기(전후 모습 비교)

개그우먼 홍현희가 16킬로를 감량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체중 감량하면서 외모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홍현희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방법

 

홍현희는 할머니와 함께 자라서인지 한식을 많이 먹었고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식을 즐기다보면 자칫 짜게 먹게 되는데요.

 

찌개와 김치, 젓갈 등 짠 음식이 많기에 체중관리를 위해서는 염분 조절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홍현희씨 모습을 보면 이동 중에도 떡볶이부터 라면, 과자 등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즐겨 먹고 끊임없이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가 부르면 움직이지 않고 눕는 것이 일상일 정도로 살이 찔 수 없는 성향이었습니다.

 

그런데 홍현희씨가 16kg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방법에 대해 문의가 많았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저열량 음식

홍현희 씨는 면류를 많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식단 조절이 중요하기에 면을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을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일반 밀가루 면 대신 미역면, 다시마국수, 톳국수, 해초국수, 두부면, 곤양면 등 저열량 면들로 대신하여 좋아하는 음식을 제한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했습니다. 

 

그럼 여름철 별미 콩국수는 건강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콩국수도 밀가루 면이 들어가기에 혈당이 높아지고, 나트륨 함량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역면이나 두부면 등 건강면류로 대신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면류 외에도 기름 대신 올리브유를 이용하고, 설탕 대신 스테비아, 과자는 라이스페이퍼를 튀김으로 해서 먹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양념은 당 함량이 적고 매운맛은 강한 스리리차 소스를 선택했습니다. 스리리차 소스를 샐러드, 현미밥에 넣고 비벼서 먹었는데요.

 

스리리차 소스는 체중감량하는 분들에게는 이미 소문난 소스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즐겨먹는 것을 갑자기 중단하기 보다는 저열량 대체음식을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건강한 식습관

홍현희 씨는 한식을 주로 먹다 보니 짜게 먹는 것이 습관화되었는데, 덜 짜게 심심하게 먹는 것으로 입맛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때 도움이 된 것은 '어린이용 음식'인데요.

 

김도 어린이용은 나트륨 함량을 낮기에 짜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고, 김 외에 어린이용 간장, 된장 등을 잘 활용하여 심심하게 먹는 입맛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어린이용 음식은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입맛을 바꾸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평소보다 일찍일어나서 도시락을 챙겼다고 합니다. 이동 중에 시중에 판매하는 음식물을 섭취하기보다는 견과류, 삶은 달걀, 샐러리 등을 먹기 위함인데요. 

 

이러한 노력으로 단 음식을 먹을때는 한두 입만 먹기, 만두는 만두피 빼고 먹기, 디카페인 음료 마시기, 탄산음료 대신 차 마시기 등 건강한 식습관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렇다고 끼니를 줄이지 않고 3끼 다 먹지만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단, 야식은 끊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안먹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하다고 하면서 다이어트 전문가 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외식

외식을 할때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는데요. 홍현희 씨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외식 전에 견과류 등 간단하게 음식물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식 후에는 칼로리 소모를 위해 집까지 걸어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는 2~3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간다고 합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운동

체중관리에서는 식습관 조절이 핵심이지만 운동도 절대 빼놓아서는 안됩니다.

 

특히 게으름의 대명사인 홍현희씨는 먹고 눕기는 것을 금지하고 1시간 이상 걷는 것에 습관을 들었다고 합니다. 

 

만약 외부로 나가지 못할때는 집에서 러닝머신을 하거나 짐볼 등 운동을 하면서 칼로리 소모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체중감량에 성공하고 나니 체력이 좋아졌고 건강해졌다며 날씬하고 건강한 사람들이 왜 많이 움직이려고 하는지 이해가 되었다고 합니다.

 

식단 조절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몸과 마음이 가벼워졌다며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멘탈 관리

진정한 아름다움은 몸매 라인이 아니라 후광이라고 합니다. 즉, 자신감 넘치고 건강한 마음가짐이 '미'의 우선순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홍현희 씨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식단 조절과 운동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특히 매일 저녁 잠들기전에 하루 중 가장 행복했던 일을 떠오르며 남편인 제이쓴 씨와 감정을 표현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 이상 등 화가 될 수 있습니다.

 

홍현희씨 모습을 보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다이어트가 중요하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체질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건강 다이어트를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알아보기

기초대사량 계산기와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알아보기 체중관리를 한다면 기초대사량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금부터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