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비에날씬 유산균 후기 효과 프로와 차이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2. 3. 8.

비에날씬 유산균 후기 효과 프로와 차이 총정리

 

비에날씬 유산균은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건강기능식품으로 1일 1~2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비에날씬의 주요 성분은 한국인 모유에서 유래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인데, 이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최초의 체지방 감소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에날씬 유산균 비교

비에날씬은 일반, 플러스, 프로, 퀸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비에날씬 일반(프로)과 플러스와 차이점

4제품 모두 주원료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가 함유되어 있다는 공통점이 있고, 

비에날씬 일반과 프로의 약의 형태가 캡슐인것에 반해 비에날씬 플러스는 분말 타입입니다.

 

그리고 맛의 차이가 있는데요. 분말 타입인 플러스는 '청사과 맛'으로 일반 캡슐 타입 섭취 시 거부감이 있다면 분말 타입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에날씬 플러스에는 일반(프로)와 달리 추가 영양소(비타민D, 아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는 몸을 지탱하고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데, 특히 뼈 건강과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연은 면역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캡슐과 물과 함께 편하게 섭취하려면 비에날씬 일반(프로)를 선택하고, 추가 영양소와 청사과 맛을 즐기려면 비에날씬 플러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비에날씬 일반과 프로의 차이점

가장 큰 차이점은 제조원과 편의성입니다.

 

비에날씬 일반은 국내에서 생산하지만, 

비에날씬 프로는 미국 제조원(UAS Labs)에서 생산하여 직수입되는 완제품입니다.

 

그리고 일반과 프로는 유산균 1일 100억 CFU를 보장하지만, 일반은 1일 2 캡슐 프로는 1일 1 캡슐로 편의성의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캡슐의 용량과 크기는 동일합니다. 

 

정리하면 비에날씬 프로는 1일 1회만 섭취하면 된다는 편의성은 있으나 프로에는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품명 제형 섭취량 비고
비에날씬 일반 캡슐 1일1회 2캡슐 한국제조/ 이눌린, 치커리 함유
비에날씬 프로 캡슐 1일1회 1캡슐 미국제조/ 부원료 없음
비에날씬 플러스 분말가루 1일1포 한국제조/ 비타민D, 아면 함유

 

 

비에날퀸의 특징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성분이 함유되어 체지방 감소와 유산균 증식,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효능은 동일합니다. 

 

그 외 5가지 추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화회 나무 열매 추출물(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

 셀렌(유해산소로부터 서포 보호)

 아연(면역기능에 도움)

 비타민D(뼈건강, 골다공증 발생 최소화)

 비타민A(눈건강, 피부에 좋음)

 

참고로 비에날씬 제품은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에날씬 제품 모두 유산균과 기능성은 동일하고, 플러스나 비에날퀸은 추가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판단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비에날씬 유산균 후기

비에날씬 유산균 일반 2개월 플러스(가루형태)를 1개월 섭취했습니다. 일단 처음 섭취 후 4~5일 후부터는 변이 잘나옵니다.

 

비에날씬 섭취전에는 잔변이 남은 느낌이 자주 있었는데, 비에날씬 섭취 이후에는 전혀 없습니다.

 

섭취 초기에는 화장실을 자주 갔었는데 2주 정도 뒤에는 안정되어 규칙적인 배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자주 더부룩하고 가스가 찼는데, 비에날씬 섭취 이후 가스찬 것과 같은 느낌도 없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3개월이 지난 지금은 살이 5kg 정도 빠졌습니다. 물론 배도 많이 들어간 것 같고요. 비에날씬 플러스를 어머니도 사드렸는데, 속도 편하고 배도 들어갔다며 좋아하십니다.

 

 

중요한 것은 살을 빼려면 식단 조절도 반드시 병행해야 합니다. 아무리 건강기능식품이 좋다 하더라도 식단 조절이 안되면 체중감량은 쉽지 않습니다.

 

식단 조절과 비에날씬을 병행해야 시너지 효과로 눈에 띄는 체중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으나 저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약과 가루약을 먹어보니 개인적으로는 가루약(비에날씬 프로)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나름 맛도 있고 1일 1회만 섭취하면 되니 편리합니다. 

 

 

비에날씬 유산균 Q&A

Q. 임산부 및 수유부도 섭취할 수 있나요?

임산부 및 수유부가 제품을 섭취한 이후 특이사항이 확인되지 않았으나 건강기능식품이기에 개인차에 따라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비에날씬 섭취 방법은?

1일 1회 식전(공복) / 식후, 아침/저녁 관계없이 시원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특정한 때에 먹는 것이 좋으니 아침 기상 후나 취침 전 등 시간을 정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소화기관이 약하다면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뜨거운 물이나 탄산, 주스 등 산성도가 낮은 음료와 함께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Q. 비에날씬 보관법은?

비에날씬 제품 용기 벽에는 흡습제가 있는데 보관 시에는 뚜껑을 잘 닫아 냉장보관을 하면 됩니다. 분말형태인 플러스도 냉장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