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직장인 정보

쿠팡플렉스 급여 단가와 급여 지급일은?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2. 16.

쿠팡플렉스 급여 단가와 급여 지급일은?

 

쿠팡 플렉스의 급여와 단가는 심야배송, 새벽배송, 주간배송에 따라 결정되고, 지역에 따라 단가 차이가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최근 부업으로 인기 높은 직종으로 자신이 자동차를 소유 중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날과 원하는 시간대에 일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국민 부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급여 단가

쿠팡플렉스는 배송한 만큼 급여가 책정되기에 배송을 얼마나 했는지에 따라 급여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일한 만큼 버는 구조이지만 1건당 단가는 배송 시점(심야배송, 새벽배송, 주간배송)에 따라 변동되고, 지역별로 차이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기에 급여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인 고민도 필요합니다.

 

 

배송시간

쿠팡 플렉스 급여 단가를 알아보겠습니다. 단가를 결정짓는 배송 시간대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합니다.

 

심야(야간) 배송(Pm 11시 ~ 다음날 Am 7시)  : 급여 단가 900원 ~ 1,200원

새벽 배송(Am 3시 ~ Am 7시) : 급여 단가 900원 ~ 1,400원

주간 배송(Am 10시 ~ Pm 9시) : 급여 단가 600원 ~ 900원

 

일반적으로 주간 배송보다 새벽 배송 및 심야(야간) 배송이 급여 단가가 50% 정도 비쌉니다. 

 

 

포장지

급여 단가를 결정짓는 요인 중에 포장지가 있습니다. 박스 포장과 비닐 포장이 있는데, 비닐 포장보다는 박스 포장이 단가가 더 높고, 크기와 무게에 따른 단가 차이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가전제품이나 쌀 등 무거운 물품에 비해 의류나 소형 제품은 무게가 적게 나가지만 단가는 동일합니다. 단지 포장지가 박스냐 비닐이냐에 따라 단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상 상항 및 이벤트

비, 눈 등 악천후 상황에서 배송을 하게 되면 단가가 인상되는데, 비가 매우 많이 내리는 날은 프로모션으로 10,000원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 번씩 단가 인상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쿠팡플렉스 급여 계산방법

쿠팡 플렉스에서 지급받는 급여는 배송 횟수와 단가로 인하여 결정됩니다. 전체 급여에서 3.3%는 소득세로 부과되고, 사업소득으로 인정하기에 연말정산에는 포함되지 않고 매년 5월 종합소득세로 신고해야 합니다.

 

쿠팡플렉스 세전 급여

(박스 포장 단가 x 배송 완료 횟수) + (비닐포장 단가 x 배송 완료 횟수) = 총급여

 

 

쿠팡플렉스 세후 급여

총급여 - (총급여 x 3.3%) = 실수령액

 

 

 

쿠팡플렉스 급여 지급일

쿠팡플렉스는 급여를 월 2회 나눠서 지급합니다.

 

첫 번째 지급일

매월 1일 ~ 15일까지 배송은 매월 25일에 지급하고,

 

두 번째 지급일

매월 16일부터 30일(31일)까지 배송은 다음 달 10일에 지급합니다.

 

 

단, 쿠팡 플렉스 캠프마다 달리 지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캠프의 경우 월 4회 지급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월 2회 지급합니다.

 

입금 시간 역시 캠프마다 차이는 있으나 평균 오후 1~3시 사이에 '쿠팡 - 용역비'로 지급합니다.

 

쿠팡플렉스 노동자는 평균 2시간 대기시간을 포함하여 하루 6시간, 주 평균 4.4일 일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월 급여를 계산하면 128만원으로 유류비 등 각종 비용 14만원을 제외하면 114만원 정도 됩니다. 

 

쿠팡플렉스 급여는 개인차가 제법 되는데, 보통은 100만 원 내외가 대부분이고, 새벽배송, 심야배송, 주간배송을 병행하고 배송을 많이 하면 3~400만 원 이상 수입을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후기, 급여(월급) 부업으로 좋을까?

쿠팡플렉스 후기, 급여(월급) 부업으로 좋을까? 코로나 19로 많은 것이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대면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관련된 시장 규모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온라인 쇼핑과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