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예상도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2. 10.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예상도는?

 

현대 팰리세이드는 18년 12월 출시한 이후 대형 SUV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모델로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을 통해 다시금 왕좌의 자리를 지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기존 팰리세이드가 워낙 완성도가 높아 어떻게 변화할 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고, 2022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스파이샷과 예상도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외관 디자인

팰리세이드 외관은 호불호가 제법 갈렸는데, 투박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스파이샷을 베이스로 올라온 예상도를 보면 전면부는 신형 투싼과 흡사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은 신형 투싼 뿐만아니라 픽업트럭 싼타크루즈에도 적용되었는데 시동을 ON 하면 주간 전조등이 점등되어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보여줍니다.

 

아래는 유튜버 '갓차'님의 예상도로 현재 모델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앞부분 비교 이미지 입니다.

 

 

투박함은 줄이고 세련되게 확실히 변화한 전면부 모습으로 전면 하단부도 다른 모습으로 변경되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주간 전조등 위치입니다.

 

기존 팰리세이드는 헤드램프 내부에 위치하지만, 페이스리프트는 헤드램프 밖으로 위치를 옮겨 신형 투싼과 패밀리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뉴욕맘모스'님의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인데, '갓차'님과 전면부 모습이 거의 동일함을 알 수 있습니다.

 

예상도이긴 하지만, 스파이샷에서 힌트를 얻었기에 거의 비슷하고, 실제 출시하더라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예상도이긴 하지만 신빈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맘모스님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는 큰 변화를 보이지만 후면부에 대한 정보는 적습니다.

 

아무래도 스파이샷 후면부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기도 하고, 보통 페이스리프트는 모델은 후면부에 파격적인 변화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될 거라는 루머가 있지만, 풀체인지가 아닌 부분변경 모델에 차세대 플랫폼을 탑재할 가능성은 매우 적어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특징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중 실내 모습을 살펴보면 큰 변화는 없으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가 기존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커지고, 실내 인테리어 소재는 기존모델보다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는 정보입니다.

 

 

파워트레인

현재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은 디젤 2.2와 가솔린 3.8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되더라도 파워트레인이 추가되는 경우는 없기에 2022년에 출시될 페이스리프트 모델 역시 2종의 엔진을 예상합니다.

 

 

HDA2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는 기존 HDA에서 HDA2 상향 적용됩니다.

HDA는 전방과 후방만 센서가 인식하여 작용하지만, HDA2는 전방 후방 외에 측방까지 감지되는 레이저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주행시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이 있어도 안전한 대응이 가능하고,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만 켜면 차 스스로 안전하게 차선 변경까지 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022년 상반기 예상합니다. 현재까지 구채적인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테스트카와 각종 소식에 의하면 2022년 3월 출시로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로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더 연기될 수 있지만, 2022년 상반기에는 실물을 볼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출고가

신차이다보니 기존 대비 2~300만 원 정도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현재 팰리세이드 가격은 3.8 가솔린이 3,500만 원부터 시작하고, 2.2 디젤은 3,700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2~300만 원 정도 인상되면 3,700만 원 ~ 4,000만 원 정도에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