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그랜저 풀체인지 GN7 출시일(2022)과 예상도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2. 8.

그랜저 풀체인지 GN7 출시일(2022)과 예상도는?

 

대한민국 대표 세단 그랜저 풀체인지 GN7 소식이 들리면서 스파이샷과 각종 정보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2021년 3~4분기부터 그랜저 풀체인지 스파이샷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고 있지만, 아직 출시일까지 기간이 많이 남아있기에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는 부분만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스파이샷과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현재까지 정보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GN7 외관 디자인

2021년 후반기에 눈에 띄는 스파이샷과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를 통해 디자인 윤곽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스타리아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가로형 주간주행등과 그 아래 위치한 헤드램프, 그리고 큰 라디에이터 그릴, 아이오닉 7 컨셉트카에서 보여주었던 스타리아 스타일과 흡사한 모습입니다.

 

출처 : HITEKRS

 

물론 승합차와 승용차와의 차이가 있고 디테일한 부분은 다르겠지만, 그랜저 풀체인지 앞부분의 디자인은 스타리아와 동일한 레이아웃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스타리아 앞부분을 그랜저 풀체인지에 적용했다고 생각하면 어색할 수 있겠으나 어떻게 마감했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그랜저 풀체인지 전면부가 스타리아와 흡사할 것이라는 예상은 아래 사진과 같이 차량 하단에 해당하는 부분에 헤드램프를 위한 구멍이 있는 모습과 가로로 이어진 데이라이트의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측면부 모습은 1세대 그랜저에서 적용되었던 중후함을 다시금 되살리는 듯 합니다.

 

 

특히 고급 세단의 상징인 C필러 퀴터 글라스가 그랜저 1세대 이후에는 보이지 않았는데 그랜저 GN7에 적용되어 중후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그랜저 풀체인지 전면부는 스타리아와 흡사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면 측면부는 1세대 그랜저에서 보여주었던 중후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랜저 풀체인지 뒷부분도 1세대 그랜저의 디자인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을 가로짓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지금까지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이지만 간결한 테일램프 두께는 마치 1세대 그랜저를 연상하게 합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GN7 심장부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심장부인 파워트레인은 형제 차종인 기아 K8과 같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V6 3.5L, I4 2.5 스마트스트림이 적용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2.4L 가솔린에서 1.6L 가솔린 T-GDI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2.5 스마트스트림 말고, 3.2L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지만, 이부분은 추후에 확인되는 대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GN7 5가지 특징

① 프레임리스 도어

가장 큰 특징이라면 그랜저 XG에 탑재되었던 프레임리스 도어입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는 4개 도어에 유리창을 감싸는 프레임이 없는 것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고급스러움 느낌을 제공합니다.

 

다만, 프레임이 없기에 풍절음이 심하고, 가끔씩 밀폐 불량으로 인해 비가 오면 물이 조금씩 유입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랜저 풀체인지 GN7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거라 생각합니다.

 

 

② 복고풍 외관 디자인

유행은 돌고 돈다고 하는데, 차량에도 적용될 지는 미지수입니다만 얼마 전 공개된 그랜저 EV 콘셉트카를 보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V 콘셉트카를 보면 1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라고 해도 믿을 만큼 흡사한 디자인인데요. 아마도 소비자들의 반응을 엿보려는 계획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랜저 EV 컨셉트카를 공개 후 시장의 반응을 살펴본 후 그랜저 풀체인지 디자인 방향을 결정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랜저 EV 컨셉트카 반응이 생각보다는 괜찮았기에 그랜저 풀체인지 GN7에 그랜저 1세대의 디자인을 적용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③ 자율주행 3단계 적용

자동 주행은 크게 6단계로 이루어졌는데,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3단계가 그랜저 풀체인지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3단계는 부분 자율주행으로 운전자 개입 없이 앞차를 추월하거나 스스로 장애물을 피하는 정도입니다. 일정구간 자율주행이 가능하지만 운전자가 주변 상황을 주시하여 돌발상황을 대비해야 합니다.

 

 

④ 스마트 주차 보조 RSPA2

그랜저 풀체인지에는 운전자가 하차 후 자동으로 후진이나 평행 주차가 가능한 기술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국내 아파트 주차장과 같이 주차공간이 협소한 장소에서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⑤ 전제 제어 서스펜션

그랜저의 경쟁 모델인 기아 K8에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탑재되면서 많은 호평이 있었습니다.

 

주행 중에 지면의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댐퍼 조절을 하면서 안정감 있는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그랜저 풀체인지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GN7 출시일은?

 

 

현재까지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출시일은 정확하지 않지만, 테스트카 일정이 계획되면서 양산 시기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테스트카 일정은 P1 2022년 7월에 진행하고, P2 2022년 8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는 2022년 11월 입니다.

물론 부품 수급 이슈로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2022년 2월에는 G90 롱바디

4월 GV70 웨건

5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아이오닉 6

출시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그랜저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확인하기 힘들었으나 2022년 5~6월에는 제법 많이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레트로 감성을 무장한 그랜저 풀체인지는 경쟁차종은 K8에 승부수를 걸고 있습니다. K8이 뺏은 왕좌 자리를 그랜저 풀체인지가 다시금 되찾을 수 있을지 둘의 경쟁이 기대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예상도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예상도는? 현대 팰리세이드는 18년 12월 출시한 이후 대형 SUV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모델로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을 통해 다시금 왕좌의 자리를 지키려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