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출시일 예상도는?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1. 23.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출시일 예상도는?

 

싼타페는 2000년에 1세대가 출시하고 이후 4세대 모델까지 국민 suv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최근에는 쏘렌토에 밀리면서 판매 부진을 겪는 중에 싼타페 5세대 풀체인지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코드명은 MX5이고 외관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예상도는 스타리아의 패밀리룩으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된 투싼 디자인과 대조적인 느낌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예상도

현재까지는 스타리아 패밀리룩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어 예상도도 스타리아 스타일로 나왔습니다. 첫 느낌은 어색하지만 계속 보면 생각보다 괜찮다는 느낌입니다.

특히 DRL 부분이 얇은 선으로 되어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에는 측면과 후면쪽은 투박한 느낌이 있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출처 - AUTOYA.INFO

 

 

 

싼타페 풀체인지 mx5 출시일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풀체인지 mx5 출시일이 궁금하실 텐데요. 

 

싼타페 풀체인지 mx5의 출시예상일은 2023년 후반기입니다.

현재 정보로는 23년 8월부터 양산 시작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양산일이 8월이고 출시일은 그 이후이고, 아마 연말쯤 도로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가 생각보다 성적이 저조하여 2022년에 출시될 거라 루머가 있었지만, 믿을 만한 정보통에 따르면 23년 후반기가 정확하다고 합니다.

 

4세대 쏘렌토가 출시되기 전에는 국내 1위 suv는 싼타페 었습니다. 하지만 싼타페 4세대는 파워트레인 부재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지적하면서 쏘렌토에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싼타페는 5만 7578대가 판매되었고, 경쟁차종인 기아 쏘렌토는 7만 6883대가 판매되어 싼타페 풀체인지로 본래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을 것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사양

생산은 울산 2공장에서 진행하고, 파워트레인은 투싼과 마찬가지로 내연기관 엔진(가솔린, 디젤)과 1.6 하이브리드를 동시에 생산할 계획입니다.

 

크기는 한단계 더 커진 쏘렌토처럼 4세대보다는 좀 더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맥스크루즈 급이 될 거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다만 팰리세이드와 크기가 겹칠 수 있는데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에 싼타페 신차 계약하면 7~9개월 소요되어 2022년 후반기에 출고 되고, 23년에 싼타페 풀체인지가 출시되어 1년 만에 구형이 될 수 있으니 신차 구매 계획이신 분들은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신차의 리스크(출고, 결함, 디자인 등)를 우려한다면 싼타페 tm 페이스리프트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싼타페 컨셉 디자인

 

 

그랜저 풀체인지 GN7 출시일(2022)과 예상도는?

그랜저 풀체인지 GN7 출시일(2022)과 예상도는? 대한민국 대표 세단 그랜저 풀체인지 GN7 소식이 들리면서 스파이샷과 각종 정보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2021년 3~4분기부터 그랜저 풀체인지 스파이샷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