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총정리(온오프라인 사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9. 30.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총정리(온오프라인 사용법)

 

도서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 20,000여 사용처와 온라인 600여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을 상품권 발행일에서 최대 5년까지 입니다. 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도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60%이상 결제 시(1만 원 이하 상품권은 80%)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 도서문화상품권은 지류형뿐만 아니라 온라인 및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오프라인에서는 지류에 스크래치가 벗겨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크래치가 벗겨졌다면 사용이 불가하고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

도서문화상품권의 오프라인 주요 사용처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북스리브로 문우서적 도남서적 부산서점조합 동아서점 화성서점 경인문고 계룡문고 등 전국 대부분 문고 및 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구

핫트랙스 아트박스 알파문구 3곳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영화

서울극장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대한극장 씨네큐 진도아리랑시네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식

KFC 딘타이펑 디디치킨 더플레이스 뚜레쥬르 빕스 계절밥상 아웃배개 피자헛 셀렉토커피 티바두마리치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두타(마트) 웨이브파크 세이백화점 보디가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600여 온라인 사용처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도서문화상품권을 선택하고 PIN번호를 입력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도서 인터파크도서 리디북스 알라딘 피우리 북큐브 조아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엔씨 블리자드 한게임 넥슨 로스트사가 다크에덴 네이버게임 월드오브탱크 아이템베이 피망 지앤조이 조이시티 원디존 펄어비스 엠게임 다음게임 넷마블 구름닷컴 스페셜포스 등 다양한 게임관련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습니다.

 

 

쇼핑몰

알파몰 카카오이모티콘샵 올리브영 롯데홈쇼핑 GS샵 CJ온스타일 현대Hmall 인터파크쇼핑 바보사랑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공연

메가박스 CGV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멜론 벅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vod

트위치 아프리카 카카오tv tving spoon(스푼)

 

 

포인트/페이/캐시

네이버페이 메가파일 ssgpay 머니트리 t모아쿠폰 카카오페이지페이코 케이디스크 kbpay 피디팝 하나멤버스 L.Point 등 포인트 및 페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Q&A

Q. 상품권에 인증번호(비번)이 없는 경우에는?

우선 '도서문화상품권'이 맞는지 확인 후 맞다면 앞면 금액 표기된 부분에 스크래치를 동전 등으로 벗겨냅니다. 이때 pin번호 16자리와 비번 4자리(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비번)이 없는 상품권은 오프라인 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상품권 유효기간은?

지류상품권은 발행일로 5년이 유효기간입니다. 발행일은 상품권 뒷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은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다고 메뉴얼에 나와있지만 온라인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권을 캐시로 전환하여 충전했을때 캐시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1년입니다.

 

 

Q. 한게임 충전시 한도 초과라고 나올 때는?

한게임은 월 한도가 30만 원입니다. 즉 매월 충전한 금액이 30만 원을 초과할 경우 추가 충전이 제한되니 다음 달에 결제하면 됩니다.

 

 

Q. 수수료 부과되는 사용처는?

사용처 중에 10%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곳이 있습니다.

케이디스크, 멜론, 엠넷, 벅스뮤직, 나우콤, 테일즈런너, 쥬크온, AM 등입니다. 수수료가 부과되는 사이트에서 결제하려면 수수료를 포함된 금액이 충전이 되어 있어야 결제됩니다. 

 

 

Q. 쇼핑몰의 월 결제한도는?

각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한도가 있습니다.

월 사용한도 100만 원 롯데홈쇼핑

월 사용한도 50만 원 인터파크쇼핑, GS SHOP, 현대 H몰

월 사용한도 30만 원 CJ몰

 

 

Q. 상품권 금액보다 적은 금액이 캐시로 충전된 경우에는?

한게임, 포인트카프 등 상품권 핀번호를 직접 입력 후 결제하는 사용처는 상품권 충전 시 금액 선택이 가능합니다.

 

캐시 금액이 상품권 금액보다 적다면 결제금액을 적게 입력했거나 이미 사용 후 남은 금액을 결제한 경우입니다.

 

결제로 사용 후 상품권의 남은 금액은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