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파마후 머리감기 주의사항(파마전 샴푸, 모자 등)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9. 5.

파마후 머리감기 주의사항(파마전 샴푸, 모자 등)

 

파마후 3~4일 동안 머리감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파마에 사용된 제품이나 종류 개인차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파마는 3~4일 정도 모발에 있기에 파마후 초반에 잘 관리하면 오랜 기간 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파마후 머리감기를 할 때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뿐만 아니라 물 온도도 매우 중요하기에 파마후 며칠은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샴푸 사용

파마후에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샴푸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정용은 대부분 세척용 알칼리성으로 이를 통해 머리를 감게 되면 파마 컬이 풀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샵에서 파마를 한 후에는 최소 1일은 샴푸를 사용해서 안되고, 가능하면 3일간은 가정용 샴푸 사용을 자제하는 것을 권합니다.

 

다만, 파마를 했는데 컬이 강하여 조금 풀리기를 원한다면 2~3일 후에 샴푸로 머리를 감아 컬을 푸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에는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파마의 원리

파마의 원리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파마는 모발의 시스턴 결합을 풀어서 느슨하게 만들고, 다시 롯드 등을 통해서 컬을 잡아준 다면 시스턴 결합을 통해서 새롭게 만든 컬을 고정하는 원리입니다.

 

1제 파마약이 머리카락의 결합을 푸는 역학을 하고, 롯드를 말은 다음

2제 파마약을 스며들게 하여 결합을 마무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2제 파마약입니다. 

 

왜냐하면 2제 파마약의 효능은 머리 컬을 유지하게 하는 건데, 2제의 기능이 파마 당일에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발에 완전히 적용되기까지는 최소 1일에서 3일까지 소요되는데요. 그래서 샵에서는 파마후 1일은 샴푸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만약 2제 파마약이 작용을 하지 않았는데, 샴푸를 사용하면 알칼리성 성분으로 큐티클이 열리면서 파마약이 빠져나가서 컬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파마 후 머리감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마후 가급적 1일은 머리를 감지 말아야 하고, 2~3일 후부터 물로만 헹궈내거나 트리트먼트로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드라이기로 차가운 바람으로 빨리 말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드라이기 성능이 떨어진다면 선풍기와 함께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빨리 마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관리한다면 오랜 기간 헤어 컬이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파마를 하고 바로 샴푸와 린스를 하면 컬이 빨리 풀리게 되고, 이는 다시 되돌리기 힘들게 됩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파마전 샴푸

파마전에는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의 이물질과 피지 등 깨끗하게 정리 후 파마를 하면 더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파마후 샴푸를 못하기에 파마전에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샴푸는 파마전에 하고, 파마후에는 3일정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물 온도

파마컬을 장기간 유지하기 위해서 샴푸 사용을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머리를 감을 때 물 온도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파마후 샴푸 없이 머리를 헹굴때와 이후에 샴푸를 머리를 감을때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헹궈야 컬을 오랜기간 유지하게 합니다. 

 

 

 

 

파마후 머리감기 주의사항

머리 묶기

파마후 머리묶기를 하면 컬의 모양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단발머리의 경우 파마후 머리를 묶으면 바깥 방향을 따라 머리 컬이 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파마후 3~4일은 머리를 묶지 말아야 합니다. 

 

 

머리 말리기

밤에 머리를 감고 완벽하게 건조하지 않으면 잠을 자는 상태에서 컬이 구겨질 수 있기에 머리의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자 착용 주의

파무후 모자를 착용하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입니다. 이는 파마 컬을 무너트리고 모자에 눌린 머리카락이 남아있는 파마약으로 굳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모자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모자를 창 모자를 사용해야 하고, 캡 모자를 써야 한다면 자주 모자를 벗고 컬이 유지되도록 주무르는 등 관리를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