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아파트 분양권

광양 더샵 최신분양 정보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6. 13.

광양 더샵 최신분양 정보 총정리

 

전라남도 광양에 더샵 광양 아파트가 들어섭니다. 광양 더샵은 광양제철소와 여수 율촌산단 등 직주근접(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 아파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광양 황금지구에 들어서는 더샵 베이센트의 분양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광양 더샵 공급안내

 

전라남도 광양시 황금지구 1-1블럭(황금동 552-2)에 들어서는 광양 더샵은 지하 3층 ~ 지상 33층 아파트동 5개 총 727가구입니다. 타입은 84㎡ 434가구, 114㎡ 115가구, 117㎡ 170가구, 139~145㎡ 8가구로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주차대수는 총 1,147대인데, 1세대당 1.57대 주차할 수 있는 여유 있는 주차공간을 제공합니다. 

 

 

 

광양 더샵 입지

 

광양 더샵은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의 중심지인 황금지구에 위치하여 제철로와 황금터널을 통하여 고양제철소 등 주요 권역으로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광양항에서 율촌산단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율촌산단과 여수공항의 직주근접이 큰 장점이 됩니다. 인근에는 제철로 8차선을 계획하고 있어 남해고속도로 등이 인접하여 직주근접 단지로 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봉산 광광단지에 어린이 테마파크가 예정되어 있고, 광양 더샵 맞은편에는 황금초등학교가 개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구봉산, 봉화산이 인근에 있고 광양만, 근린공원 등이 있어 여유 있는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휴일에는 단지 근처에서 가족들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추고 있고, 명품교육 브랜드 종로엠스쿨 학원이 단지 내에 들어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에게는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양 더샵 황금지구

 

 

더샵 광양은 황금지구에 위치합니다. 황금지구란 국가산업단지와 포스코광양제철소의 근로자들이 광양의 대기질과 인프라, 노후화된 주거환경에 만족하지 못하여 순천, 여수로 유출되는 인구를 막기 위해 개발되는 4대 사업지구입니다. 

 

현재 여수 순청 광양 도시 중 소득 수준은 포스코가 있는 광양이지만, 광양시민들은 살기 편리한 인근 도시에서 힘들게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즉, 광양에서 벌어드린 수입을 여수 순천으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광양시는 황금지구, 성황지구, 황길지구, 와우지구 총 4곳의 신규택지지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황금지구의 장점은?

황금산단에서 율촌산단 연결도로가 개통될 예정이고,

여수 순천 광양 인프라의 핵심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이 있고,

일부 세대이지만 배산임수의 지형과 남향 오션뷰를 누릴 수 있고,

광양시의 거주민 유치를 위한 막대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광양 더샵 분양가

21년 7월에 오픈예정인 광양 더샵은 8월~9월에 청약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궁금한 분양가인데요. 아직 공개전이라 정확한 분양가는 나오지 않았지만, 확장 미포함 기준 평당 1,050만 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변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보면

황금지구 푸르지오가 32평 확장비포함 3억 2890만 원으로 평단가 1,024만 원이고,

성황지구 푸르지오가 33평 확장비 포함 3억 980만 원으로 평단가 926만 원이고,

와우지구 동문 굿모닝힐 34평 확장비 포함 3억 3,870만 원으로 평단가 997만 원이고,

성황지구 자이 34평 확장비 포함 3억 4,300만 원으로 평단가 1,011만 원입니다.

 

최근 원자재값 상승과 부동산 상승으로 최소 광양 더샵 평단 가는 1,050 이상이라고 예상됩니다.

광양 더샵 34평 예상가는 확장비 포함 3억 5,700만 원 정도입니다. 

 

광양의 인구 15만 도시에서 평당 1,050만 원은 적지 않는 금액이나 황금 푸르지오가 생각보다 빠른 완판을 해낸 이상 저렴하게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광양 더샵 특별공급

기관추천

ⓛ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 구성원

② 해당 기관장의 추천 및 인정 서류를 받은 경우

③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한 자(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위 3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다자녀

ⓛ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만 19세 미만인 자녀(태아나 입양아 포함) 3명 이상을 둔 무주택세대 구성원

②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에 가입 후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위 2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다자녀 배점기준표

 

 

 

신혼부부

①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자

② 혼인 시 고일로부터 입주자 모집공고일까지 계속 무주택인 자

③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에 가입하고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④ 신혼부부 주택 특별 공금 운용지침에서 정하는 소득기준을 충족한 자

 

위 4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소득기준 충족은 해당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인 자에게 우선 공급하는 것입니다.

 

 

생애최초

①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 중 세대주

②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는 자

③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로서 통산하여 5개년도 이상 소득세를 납부한 자

④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에 가입하고 가입기간이 24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⑤ 해당 세대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위 5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노부모

①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만65세 이상의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을 3년 이상 계혹하여 부양하고 있는 무조택세대구성원 중 세대주

② 피부양 직계존속을 포함한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③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에 가입하고 가입기간이 24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이어야 합니다.

 

위 3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광양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하고, 경쟁이 있는 경우 아래 가점기준표에 의해 높은 점수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광양 더샵 일반공급 1

 

1순위

-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광양시에서 6개월 이상 계속 거주한 자

- 광양시 6개월 미만,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 입주자저축(24개월 경과) 지역별, 면적별 요건을 갖춘 자

 

다만, 세대주가 아니거나, 5년 이내 다른 주택에 당첨된 자 또는 세대에 속한 자이거나, 2 주택 이상 소유한 자 및 세대에 속한 자는 청약 자격이 제한됩니다.

 

2순위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예치금액과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습니다.

예-부금 및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만 19세 이상인자 및 1순위 청약제한 대상자

 

다만, 제1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자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54조 재당첨 제한 기간에 속한 자 및 세대에 속한 자는 청약 자격이 제한됩니다. 

 

 

85㎡ 이하는 가점제 75% + 추첨제 25%이고,

85㎡ 초과는 가점제 30% + 추첨제 70%입니다.

 

 

청약 가점표

 

본인 청약가점 점수 = ① + ② + ③입니다. 

 

 

지역별 예치금 기준


이상 지금까지 광양 더샵 분양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