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아파트 분양권

세종자이 더시티 최신 분양정보(전국 청약 가능)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6. 12.

세종자이 더시티 최신 분양정보(전국 청약 가능)

 

 

세종자이 더시티는 1,350세대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로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단지입니다. 지금부터 세종자이 더시티의 최신 분양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공급안내

 

행정중심복합도시 6-3 생활권 L1블록에 건설하는 세종자이 더시티는 지하2층~지상25층으로 총 1,350세대 대단지로 24동입니다. 

 

전용면적은 34평형부터 시작하여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4㎡ → 150세대

93㎡ → 5세대

101㎡ → 736세대

105㎡~119㎡ → 78세대

122㎡~123㎡ →  6세대

124㎡ : → 310세대

125㎡~128㎡ → 19세대

133㎡~153㎡ → 46세대

 

주차대수는 총 2061대로 1.52비율인데, 최근에 짓는 신축 아파트 평균 1.2~1.3보다 여유 있는 주차공간을 제공합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입지

2021년부터 단지 인근에 BRT 정류장을 운영하여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1번 국도와 외곽순환도로에 진입이 용이합니다. 또 하나의 교통 호재는 대전 지하철 반석역에서 정부 세종청사까지 5개 역을 신설하여 연결하는 연장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주변은 골프장, 세종필드 등이 가까이 있고, 오가낭뜰 근린공원이나 기쁨뜰 근린공원 등 자연친화적인 녹지환경이 잘 갖추었습니다.

 

교육환경도 좋습니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유치원 부지가 마련되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입니다. 또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세종국제고등학교가 인접하고, 캠퍼스형 고등학교가 추진 중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프리미엄

2024년 하반기에 입주예정이고, GS건설과 태영건설, 한신공영 3개 건설사가 컨소시엄으로 시공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인 세종에 프리미엄 브랜드 건설사 자이가 대단지로 시공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단지 대부분 동남, 동서 등 남향 위주이고, 동 간 거리가 여유 있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납니다.

 

대단지의 장점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가족 놀이터, 운동시설, 반려동물을 위한 펫가든, 야외 북카페, 캠핑 글램핑 가든, 경사 놀이터, 1인 독서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가족과 이웃 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평면도

 

 

 

세종자이 더시티 분양가

 

 

첨단산업기능이 계획된 세종 6-3 생활권에 건설하는 세종자이 더시티는 분양가 상한제로 시세차익이 최소 2배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분양가는 2021년 2월에 공급된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분양가와 흡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참고로 H2블록이 1,281만 원이고, H3블록이 1,309만 원입니다.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고, 입지와 브랜드 등 장점이 많기에 제법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청약

모집공고는 7월로 예정으로 청약은 8월~9월로 예상됩니다.

 

특별공급

 

 

일반공급

아래 1~5번까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1~5번까지 1가지라도 해당되지 않으면 1순위 청약 신청을 불가하고, 2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2순위라면 당첨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나는 세대주입니다.

2. 나는 무주택이거나 1 주택만 소유하고 있습니다.(세대주와 세대원 포함)

3. 과거 5년 이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설이 없습니다.(세대주와 세대원 포함)

4. 나는 청약통장 1순위(가입기간 2년 이상)입니다.

5. 청약통장 지역과 면적별 예치금액이 충족합니다.

 

 

청약통장 예치금 별 청약가능 전용면적

전용면적 서울, 부산 그 외 광역시 기타(세종시 포함)
85㎡ 이하 300만원 250만원 200만원
102㎡ 이하 600만원 400만원 300만원
135㎡ 이하 1,000만원 700만원 400만원
모든 면적 1,500만원 1,000만원 500만원

청약 신청자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기준입니다.

 

 

청약 가점제 적용 비율

전용면적 가점제 추첨제
85㎡ 이하 100% -
85㎡ 초과 50% 50%

전용면적 구분 없이 가점제는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주택(분양권 포함)을 소유하지 않는 세대입니다.

추첨제 주택의 75%는 무주택 대상이고, 25%는 무주택이거나 1주택 대상을 추첨합니다. 다만 1주택자는 기존주택 처분 조건에 서약 한자가 해당됩니다.

 

예비입주자는 500% 선정하는데, 일반공급은 가점이 높은 순번으로 선정하고, 특별공급은 접수 종류 구분 없이 주택형별 예비입주자를 선정합니다.

 

 

 

세종자이 더시티 청약관련 Q&A

Q. 세종시에 거주하지 않아도 청약할 수 있나?

네 가능합니다.

세대수의 50%는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세종특별자치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자에게 우선 공급하고, 세종특별자치시 1년 미만 및 전국지역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공급합니다.

 

동일순위 내 지역에 우선공급  기준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신청자의 주민등록표 등본상 거주지역이고, 주민등록말소 사실이 있는 경우 거주기간은 재등록일 이후부터 산정 및 외국에 거주한 기간은 제외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1년 이상 거주자가 50% 우선공급으로 청약에 떨어질 경우 나머지 50% 물량의 세종시 1년 미만 거주자와 다시 경쟁하게 됩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주민등록표상 거주지역의 거주기간을 기준으로 해당 지역 여부를 판단하고, 세종시 거주기간 산정 시 세종시내에 전입 또는 전출한 경우 합산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소득기준 우선공급 70%, 일반공급 30% 배분을 우선으로 적용합니다.

 

 

Q. 청약통장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은?

모든 청약자격과 요건의 기준일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이고, 면적은 주거전용면적, 연령 조건은 만 나이입니다.

 

청약저축 → 청약예금 전환은 입주자모집공고일 전일까지 전환해야 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예치금 충족은 입주자모집공고 당일까지 충족해야 합니다.

청약예금 지역 간 예치금액 차액 충족은 청약접수일까지 충족하면 됩니다.

 

 

Q. 특별공급 청약 신청 후 일반공급 1순위도 청약이 가능한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중복 신청을 할 수 있지만, 특별공급 당첨자로 선정되면 해당 특별공급 주택만 당첨으로 인정되고, 일반공급 주택에 대한 청약은 무효가 됩니다.

 

 

Q. 세종자이 더시티의 전매기간은?

투기과열지구에서 공급하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민영주택으로 일반공급은 최초로 해당 주택의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4년간 전매가 금지되고, 특별공급은 5년간 금지됩니다. 입주자 선정된 날은 당첨자 발표일 기준입니다. 

 

 

Q. 기존에 주택이 있는 경우에는?

1주택을 보유 중이라면 가점제 청약은 불가하고, 추첨제로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Q. 가점제로 청약 신청 시 무주택기간 산정방법은?

무주택기간 판단 기준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청약 신청자의 주민등록표 등본에 등재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무주택기간 산정 기준은 청약 신청자와 그 배우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는데, 무주택기간은 청약 신청자의 연령이 만 30세가 되는 날부터 연속하여 무주택기간으로 하고, 만 30세 이전에 혼인한 경우 혼인신고 한 날부터 기산 됩니다.

 

청약자 또는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 사실이 있다면 그 주택을 처분한 후 무주택자가 된 날이고, 2회 이상 주택을 소유(분양권 포함)한 사실이 있다면 가장 최근에 무주택자가 된날이 기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