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리뷰/아파트 분양권

청주 봉명 sk뷰자이 분양정보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6. 10.

청주 봉명 sk뷰자이 분양정보 총정리

 

 

청주 봉명동에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가 분양합니다. 재건축 정비사업으로 진행하는데 1700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sk건설과 GS건설이 컨소시엄으로 진행하여 단지명은 'sk뷰자이'가 됩니다. 지금부터 청주 봉명1 sk뷰자이 분양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주 sk뷰자이 공급안내

 

청주시 봉명동 193번지 일원 봉명 1정비 구역 내에서 재건축 정비사업을 시행하는 sk뷰자이는 지하 2층 ~ 지상 29층까지 아파트동 14개로 구성됩니다. 

 

청주 봉명 sk뷰자이는 재건축아파트로 총 1,745세대(일반분양 1,097세대 / 조합 648세대)입니다. 아파트 인근에 sk하이닉스와 lg화학 등 3만여명이 넘는 직주 수요가 기대되는 아파트입니다.

 

 

 

 

청주 sk뷰자이 입지

 

부동산의 좋은 입지란 수요층이 확실해야 합니다. 특히 직장 주변이어야 하고, 초등학교 등 학교가 있어야 하는데 청주 sk뷰는 핵심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공단이 매우 가깝습니다. 거의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 청주 일반산업단지(sk하이닉스, lg화학 등) 인근에 위치한 sk뷰자이는 직장인들의 수요가 끊이지 않을 것이고, 봉명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로 입지 핵심 2가지를 모두 갖추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롯데아웃렛, 현대백화점, 농수산물 도매시장 등 생활환경도 뛰어나고, 도보로 20분 거리에 예술의 전당과 종합운동장 등 자연과 문화생활까지 인접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백화점 충청점까지 약 3km로 차로 5분 거리이고, 롯데아웃렛 청주점은 3.7km 7분 거리, 충북대학교 정문까지 1.4km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동사무소는 600m 거리에 위치합니다.

 

상권은 봉명동사무소 쪽이나, 충북대정문쪽이 좋습니다.

 

 

외국인

봉명동 일대에는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물론 외국인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지만 환경과 성향이 다른 외국인들이 낯선 것은 사실입니다. 

 

 

 

청주 sk뷰자이 프리미엄

 

청주 봉명 sk뷰자이는 청주 최초 메이저 브랜드 건설사가 컨소시엄으로 공동 건축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000세대가 넘는 단지의 경우 컨소시움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단점도 있지만 단점을 상회하는 장점이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세대수가 많은 단지의 경우 거래가 활발하기에 집값 상승이 더 높고, 방사광가속기, 청주 밀레니엄타운, 테크노폴리스 등 개발호재와 충청내륙고속도로 건설로 더 편리한 교통망이 제공됩니다.

 

 

커뮤니티

커뮤니티 시설로 자녀를 위한 1인 독서실, 그룹스터디룸, 키즈 짐,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1인 샤워실, 티하우스, 파티룸, 맘스라운지 등이 제공될 계획입니다.

 

 

 

청주 sk뷰자이 분양

부동산은 기본적으로 수요와 공급을 기본으로  원봉 힐데스, 복대 포스코 더샵, 가경 힐데스, 복대 테크노 등 신축을 원하는 청주시민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봉명 sk뷰 자이와 비슷한 입지로 복대동 포스코 더샵이 있습니다. 주변 생활환경이 복대동이 더 좋다는 사람도 있으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별 차이가 없다고 봅니다. 

 

 

청주 봉명 sk뷰 자이는 재건축 조합으로 농후 아파트 주택 소유자가 조합을 설립하여 재건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재개발은 낙후 도심 지역의 지주들이 조합을 결성하여 주택을 건설하는 것이고, 지역 주택조합은 6개월 이상 해당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가 조합을 결성하는 것입니다. 외에 직장주택조합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동일직장 무주택 근로자가 조합을 결성하여 주택 건설하는 것을 뜻합니다.

 

봉명 sk뷰자이는 재건축 아파트이기에 로열동 로열층은 조합원들에게 우선 배정됩니다. 조합원들이 시공사이니 당연할 수 있겠으나, 일반청약자들에게는 아쉬울 따름입니다.

 

 

분양은 21년 초부터 한다고 알려졌으나 계속 미뤄지고 있는데, 21년 6월~8월 사이에는 모델하우스 오픈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