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탭 s7 fe 가격과 출시일, s7 스펙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6. 3.

갤럭시탭 s7 fe 가격과 출시일, 스펙 비교

 

삼성 태블릿 시리즈인 갤럭시탭 s7 fe(팬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팬에디션 즉, 라이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탭 s7을 기본으로 하고, 핵심 부품을 하향 적용하면서 실속적인 가격대로 기대됩니다.

 

 

 

갤럭시탭 s7 fe 소개

갤럭시탭 s7 fe은 12.4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고, s팬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핵심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s펜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데, 삼성 노트 앱을 통해 필기 메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태그 기능을 통해 메모를 정리하고, 쉽게 검색하며 텍스트 입력과 필기를 구분하지 않고 정확한 메모를 즉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탭 s7 fe는 실속형이지만 멀티태스킹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통해 한번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웹을 실행 중에, 메모를 작성하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패턴을 쉽게 조합하고 저장할 수 있는 앱 패어 기능을 이용하면 멀티태스킹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fe는 삼성 Dex와 북커버 키보드를 통해 마치 노트북과 같은 작업환경을 만들 수 있고, 세컨드 스크린 기능으로 pc 옆에 추가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

갤럭시탭 s7 라인과 같은 메탈 재질로 마감되었고, 블랙, 실버, 그린, 핑크 4가지 스타일리시한 컬러를 제공합니다.

 

 

삼성 TV 플러스

삼성 갤럭시탭 s7 fe를 구매하면 무료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한 '삼성 TV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TV 플러스는 영화와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160개 채널을 무료로 스트리밍 할 수 있어 미디어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fe 사양

디스플레이

12.4인치 2560 x 1600 (WQXGA) TFT가 적용되었습니다.

 

프로세서

옥타코어 2 x 2.2GHz + 6 x 1.8GHz

 

OS 

안드로이드 11

 

크기

185 x 284.8 x 6.3 mm

 

배터리

용량 10,090mAh, 45W 초고속 충전 지원

 

무게

608g

 

카메라

후면 8MP AF(오토 포커스)

전면 5MP

 

메모리

램 4GB 저장소 64GB,

램 6GB 저장소 128GB 적용되었습니다.

MicroSD 카드 지원으로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5G, LTE, WIFI 지원

 

스피커

AKG, 돌비 애트모스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 사운드

 

 

 

갤럭시탭 s7 fe 갤럭시탭 s7과 비교

갤럭시탭 s7과 fe버전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세서

가장 큰 차이점은 프로세서에서 있습니다. fe버전은 옥타코어 2.2GHz이고, s7은 3.09GHz으로 가벼운 프로그램에서는 큰 차이는 없겠으나, 게임이나 영상 편집 등 무거운 프로그램에서는 성능 차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디스플레이와 해상도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s7은 슈퍼 아몰레드 패널 2800x1752 (WQXGA+)이고, s7 fe는 TFT 패널  2560 x 1600 (WQXGA)입니다. 해상도가 하향 적용됨은 사용자 입장에서 큰 체감이 안되는데, 슈퍼 아몰레드와 TFT패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색감과 색 깊이는 아몰레드를 따라갈 수 없고, 소비전력과 무게에서도 차이가 제법 있습니다.

 

 

카메라

전면은 두 제품 모두 동일하지만, 후면에서 s7 13mp, s7 fe 8mp로 차이가 있습니다.

 

 

메모리

메모리는 fe버전 6gb보다 s7 은 12gb로 2배 차이가 납니다. 저장소도 차이가 있으나 외장 메모리 지원으로 큰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크기는 fe모델이 조금 더 두껍다는 것 말고는 차이가 없고, 배터리 용량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s7모델은 소비전력이 낮은 아몰레드 패널 적용으로 사용시간이 좀 더 길고, 무게 역시 패널에서 차이로 인해 약 30g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했듯이 가장 큰 차이는 가격입니다.

 

 

갤럭시탭 s7 fe 출시일과 가격

갤럭시 s7 fe 국내 정식 판매 가격은 아직 미공개입니다.

다만, 유럽에서 650유로로 책정되어 판매 준비 중인데, 원화로 약 88만 원 정도 됩니다.

갤럭시탭 s7 플러스(와이파이) 모델이 125만 원인데, 3~40만 원 정도 저렴하게 세팅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은

갤럭시탭 s7 fe 출시일은 7월 중으로 출시 확정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탭 s7 fe 출시일과 가격, 사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탭 a7 라이트 출시일과 가격, a7 스펙 비교

갤럭시탭 a7 라이트 출시일과 가격, a7 스펙 비교 삼성에서 갤럭시탭 a7 보다 실속형인 라이트 버전을 출시합니다. 갤럭시탭 a7은 8.7인치 화면을 탑재하였고, 후면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매끈한 메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