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카메라 무음 쉽게하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5. 26.

갤럭시 카메라 무음 쉽게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간단한 조작으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나 조용한 곳에서 촬영해야 할 때 카메라 소리가 들린다면 피해를 줄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무음 설정을 쉽게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을 하려면 자체적으로 불가하고,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 명칭은 'SetEdit'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etedit 앱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Font'가 있는데, 이는 글씨 폰트를 키우는 기능입니다. 앱 실행 후 나타나는 글씨가 작다고 느껴진다면 Font 설정을 통해 글씨를 키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을 위해 해당 항목을 찾아야 합니다.

항목 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이를 터치합니다.

 

 

해당 항목을 터치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나고, 'Edit Value'를 선택합니다.

 

 

Edit Value를 선택하면 Edit Setting 값이 '1'로 나옵니다. 1은 활성화를, 0은 비활성화를 의미합니다.

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을 위해서는 '0'을 입력하여 비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카메라 무음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기본카메라 설정

소리 모드는 '진동'이나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무음으로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 촬영 시 무음 설정을 해 진동이 되는데, 진동소리까지 없애고자 한다면 카메라 설정을 해야 합니다.

 

기본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기본 카메라 좌측 상단에 톱니바퀴(설정)를 선택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진동 피드백'이 있습니다. 이를 비활성화하면 촬영 시 소리와 진동 모두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갤럭시 스마트폰 업데이트 시 다시 카메라 촬영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해당 항목이 안보일때

갤럭시 스마트폰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해당 항목이 삭제되어 다시금 카메라 소리가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Setedit 앱을 실행합니다. 앱 화면 상단에 '+Add new setting'를 선택합니다.

 

 

Add new setting를 선택하면 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 것으로 SETTING_VALUE에 항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Add new setting에 'csc_perf_camera_forced_shutters"0"ound_key'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Save Changes' 선택 후 설정값 '0'으로 저장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상대방 동의 없이 몰래 촬영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만약 적발 시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카메라 무음 설정은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해야 합니다. 절대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