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북 프로(프로 360)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 끊어짐, 딜레이, 끊김, 멈춤 해결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5. 20.

갤럭시북 프로(프로 360)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 끊어짐, 딜레이, 끊김, 멈춤 해결방법

 

 

갤럭시북 프로(프로 360)가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끊어짐(끊김, 딜레이, 멈춤)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북 프로 블루투스 끊김 증상

증상은 블루투스 마우스가 멈춰있다가 다시 움직이거나, 뚝뚝 끊어지거나, 멈추거나 딜레이 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키 입력이 딜레이 되거나 오타가 발생하는 등의 증상입니다. 

 

이 증상을 해결하려면 usb 동글이를 사용하면 괜찮다고 하는데, 갤럭시북 프로의 경우 usb-c타입만 지원하여 usb동글이 사용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북 프로 및 프로 360 뿐만아니라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를 탑재한 전 모델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갤럭시북 프로 블루투스 끊김 원인

블루투스 끊김의 원인은 usb 선택적 절전모드와 연관된 문제입니다.

자세히 설명하면 윈도우가 배터리 전력을 줄이기 위해 usb 또는 블루투스 모듈에 전원 공급을 컨트롤합니다. 그런데 이때 원활하지 않게 조절하면서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에서 이상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문의하니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설치해라고만 하고, 별다른 해결책은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타사의 경우에는 최신 바이오스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괜찮아질 거라 했지만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도 증상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갤럭시북 프로 블루투스 끊김 해결하기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을 하면 됩니다.

 

① regedit 실행하기

regedit를 실행하기 위해 실행창을 열어야 합니다. 

실행창은 키보드 윈도우키 + R을 동시에 입력합니다.

 

 

 

② 레지스트리 편집하기

 

 

수정해야 할 레지스트리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Enum → USB → VID_8087&PID_0032 → 5&53679e4&0&10 → Device Parameters

 

③ Device Parameters 폴더에 DeviceSelectiveSuspended의 값을 0으로 변경

해당 폴더에 레지스트리 중 DeviceSelectiveSuspended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하고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 나타나는 메뉴에서 '수정'을 선택합니다.

 

수정을 선택하면 DWORD(32비트) 값 편집을 할 수 있는데, 값 데이터 '1' -> '0'으로 수정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④ 레지스트리 생성하기

다음은 Device Parameters 폴더에 없는 레지스트리 2개를 생성해야 합니다.

 

 

Device Parameters 폴더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새로 만들기'가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DWORD(32비트)를 선택하면 '새 값 #1'이라는 레지스트리가 생성되고 이를 아래 2개 이름으로 수정하여 생성합니다.

 

SelectiveSuspendEnabled
SelectiveSuspendSupported

 

(DWORD 값 데이터는 위와 동일하게 0으로 설정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생성하면 기본 0으로 되어 있습니다)

 

 

 

⑤ 재부팅

1개의 레지스트리 값 데이터를 0으로 수정하고, 2개의 레지스트리 값을 생성하면 완료됩니다.

 

이후 재부팅을 하면 마우스와 키보드 끊김이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 프로 / 프로360 ssd 교체 및 추가 셀프로 하기

갤럭시북 프로 / 프로360 ssd 교체 및 추가 셀프로 하기 갤럭시북 프로/프로 360 ssd 교체와 추가를 셀프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릭시북 프로 / 프로360은 삼성 프리미엄 라인으로 무게와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북 프로/프로360 스펙 특징 선택방법은?

갤럭시북 프로/프로360 스펙 특징 선택방법은? 갤럭시북 프로/프로360은 삼성에서 최초로 언팩행사를 개최할 만큼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같은 프로 및 프로360 모델이라도 종류가 다양하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