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사용처, 할인, 환불방법)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4. 5.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사용처, 할인, 환불방법) 총정리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앱 이용 중에 유료 결제가 필요할 때 구글기프트카드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결제 수단에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과 사용처, 할인 구매, 환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구글기프트카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을 구매하거나 대여하여 관람할 수 있고, 소설, 만화 등 도서 콘텐츠를 이용할 때도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를 해도 상관없는데, 번거롭게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할인구매하여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기프트카드 할인구매 방법은 아래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구매는 오프라인 구매와 온라인 구매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구매처

구글기프트카드는 각종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 옥션, 11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컬처랜드, 해피머니, 위메프, 토스, 티머니, AK몰, SSG몰, 머니트리, 기프트쇼

 

 

오프라인 구매처

오프라인 구매는 편의점과 슈퍼마켓, 대형마트에서 가능합니다.

-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 24, 홈플러스 365 플러스

- 슈퍼마켓 :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구글기프트카드는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시 카드 결제는 불가능하고, 오직 현금으로만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구매시 계좌이체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실물 카드를 구매 시 현금으로 구매 후 구매한 카드에 있는 핀번호를 구글플레이스토에 입력 후 충전하면 되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구글기프트카드는 스마트폰 문자메시지로 코드를 받게 되는데, 이 코드가 핀번호입니다.

 

 

PC 사용법

웹브라우저를 통해 구글플레이에 접속합니다.

좌측 메뉴에 '코드사용'을 선택후 구매한 구글기프트카드 코드를 입력합니다.

 

모바일 사용법

플레이스토어 앱에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를 선택하면, '코드 사용'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여 코드를 입력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할인구매 방법

 

 

구글기프트카드 할인구매 방법은 오프라인에서 불가하고, 온라인에서만 가능합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에서 기프트카드를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게임 사이트입니다. 각종 기프트카드 할인 행사를 할 때가 있어 오픈마켓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 구매할 수 있는 곳 중에 한 곳을 소개하겠습니다.(필자와 전혀 관계없는 곳입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롤페이

(lolpay.co.kr/product/list.html?cate_no=26)

 

 

 

구글기프트카드 환불 방법

구글기프트카드를 환불하려면 잔액이 기프트 카드 액면가의 40% 이하인 경우에만 잔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방법은 구글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신청하면 환불되는데, 소요시간은 1~2개월 정도 됩니다. 

단, 보다 빨리 환불받기 위해서는 영어로 이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영어 번역은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환불 페이지

 

 

 

구글기프트카드 잔액확인 방법

구글플레이 계정에서 결제 수단을 확인하면 잔액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기프트카드 사기 당했을때

기프트 카드를 사기당했다면 우선 경찰서에 신고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기프트카드는 사기를 당했다고 할 지라도 새 카드 발급이 안됩니다. 그리고 현금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사기 유형은 기프트카드 코드를 알려달라고 요청하는 경우입니다. 특정 기관을 사칭하거나 정부기관이라며 세금, 보석금, 채권추심 등의 비용을 지불해야 말하고, 압류나 체포를 막기 위해 기프트 카드로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외 다양한 이유를 대며 기프트카드를 지불해야 한다고 하는데, 모두 거짓이고 사기이니 주의 바랍니다.

 

또한 기프트카드 뒷면의 코드는 절대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구글기프트카드 결제 오류

구글기프트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오류를 접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사용할 수 없음

카드의 코드가 맞지 않거나, 코드를 다시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드를 입력할 때는 공백이나 스페이스바를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코드가 구글기프트카드 코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간혹 타사 카드와 헷갈리게 입력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다 맞는데 안된다면 구글 지원팀에 이메일로 문의해야 합니다. 

 

 

코드를 이미 사용함

코드를 사용했다면 구글 플레이 잔액에 크레딧이 추가된 것입니다. 만약 코드를 이미 사용했다고 메시지가 발생하면 계정이 맞는지 우선 확인 바랍니다. 그리고 계정을 알고 있는 지인이 사용한 건 아닌지 확인바랍니다.

 

 

코드 사용한도에 도달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발생한다면 한도가 다 된 것입니다. 

국내 구글기프트카드 최대한도는 50만 원이고, 일일한도도 50만 원입니다. 이를 초과하게 되면 코드 사용한도에 도달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충전은 불가합니다.

 

 

이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계정입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발생함은 다른 계정에 로그인한 경우입니다. 계정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기프트카드 사용방법과 사용처, 환불, 구매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출시일, 가격, 예상스펙은? 총정리

닌텐도 스위치 프로 출시일, 가격, 스펙은? 총정리 닌텐도의 효자 상품 스위치가 후속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휴대용이자 가정용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 후속작은 '닌텐도 스위치 프로'로 출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