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폴드2 가격인하, 장점 및 단점, 1년 사용후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4. 9.

갤럭시 폴드2 가격인하, 장점 및 단점, 1년 사용후기

 

 

갤럭시 폴드가 출시된지 2년 되었습니다. 폴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선뜻 구매하기는 부담된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최근 폴드2 출고가가 인하되면서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폴드2 장점 및 단점과 1년간 사용했던 후기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2 가격 인하

갤럭시 폴드2가 최근 출고가를 인하했습니다. 기존 2,398,000원에서 1,892,000원으로 무려 506,000원이 인하되었습니다. 이는 폴드3를 출시하기 전에 출고가를 낮추고, 폴더블폰 대중화를 위한 삼성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폴드2 가격 인하했다고 해도 189만 원이면 적지 않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삼성 디지털 프라자 할인 이런저런 할인 들어가면 140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고, 폴드2 괜찮은 중고는 110~130만 원 선에서 구할 수 있으니 중고로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통신사를 통해서 공시 지원금으로 구매하면 70~80만 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번호이동은 잘 찾아보면 60만 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면 월 이용요금이 적지 않게 나가게 되고, 중고로 사게 되면 기기값은 부담되지만, 알뜰폰 요금제를 통해 월 이용요금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2 사용후기

폴드2를 사용하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힌지입니다. 즉, 내구성인데요, 인터넷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추운 겨울에 외부에서 폴더를 열어보니 화면이 깨졌다는 후기가 있고, 힌지가 문제 생기면 사용자 책임으로 부담이 된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폴드2는 플립과 달라 디스플레이 내구성이 튼튼해 보입니다. 그리고 열었다 접었다를 반복하면 힌지가 헐거워지거나 문제가 발생할 거라고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폴드2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폴드1에서는 헐거워지는 문제가 좀 많았었는데, 폴드2는 개선판이라 그런지 힌지로 인해 스트레스받은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힌지에 필름을 부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붙이지 않습니다. 필름 때문에 내부 먼지 방지 유입방지솔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생활 기스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폴드2를 사용하는 목적은 단 하나! 넓은 화면입니다. 무게, 카메라 등 여러 가지 단점도 분명히 있지만, 넓은 화면이 모든 단점을 커버합니다.

 

단, 펼쳤을 때 중간에 파인 줄이 신경 쓰이긴 합니다. 처음엔 신경 쓰였는데, 적응되니 괜찮네요. 예민하신 분은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내부 디스플레이 보호필름

폴드2를 최초 구매하면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폴드2에 출고 시 부착되어 있는 필름은 뻑뻑하여 사용감이 떨어집니다. 새로 구매하여 부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기존 필름 위에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제거 후 구매한 필름을 부착해야 합니다.

 

 

배터리

갤럭시 s20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폴드2와 비교하자면 갤럭시 s20보다 폴드2가 더 오래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화면도 크고 주사율이 120hz인데도 배터리가 오래가서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차량용 거치대에도 잘 들어가서 외부 화면으로 내비게이션 이용하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무게

무게는 282g으로 가벼운 스마트폰 2개 정도 되는 무게입니다. 한 손으로 파지하고 위부 화면을 컨트롤 할 수 있는데, 팔목에 무리가 갈 수 있고, 특히 여성분들은 힘들 것 같습니다. 남성인 저도 한손으로 조작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무게로 손해 보는 것보다 넓은 화면의 사용 목적에 잘 맞다면 폴드2는 좋은 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지

폴드2는 틈새가 많아서 먼지가 여기저기 잘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신경 쓰였는데, 물티슈로 한번 닦아주니 먼지가 잘 제거되었습니다. 

 

 

앱 호환

폴드2를 펼치면 앱 비율 호환 문제로 사용이 안 되는 앱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잘 되는데, 몇몇은 안되더군요. 특히 Camscanner 앱은 펼치게 되면 사진을 조절하는 화면이 어둡게 되어버립니다.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

가로가 좁고 세로가 긴 일반 스마트폰에 익숙한데, 가로가 긴 화면에 적응되면 굉장히 매력적임을 알게 됩니다. 글씨가 많은 화면이나, 사각형으로 된 이미지, PDF 문서 파일, 소설, 웹툰, 만화책 등을 폴드2 화면으로 보면 가독성이 뛰어나고 보기에도 편합니다. 

 

또한 폴드2의 강점은 멀티태스킹이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한쪽 화면에는 유튜브를 실행하고, 한쪽 화면으로는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카메라에 중점을 둔다면 갤럭시s 시리즈로 선택해야 합니다. 확실히 촬영 결과물은 떨어집니다.

 

 

번인

아직까지 폴드2 번인 이슈는 못 봤고, 저 역시 번인은 경험한 적 없습니다.

 

 

빅스비 루틴으로 전면 화면 사용할 때는 화면을 세로로 고정하면 편리합니다. 회전 설정은 외부 화면과 내부 화면이 동시에 적용되고 각각 설정할 수 없기에 루틴을 활용해야 합니다.

 

 

방수 방진

폴드2는 방수 방진이 안됩니다. 만약 여행을 자주 다닌다거나 레저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고민해봐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해변에서 놀다가 폴드2를 펼친 적 없는데, 펼쳐보니 틈으로 화면에 모래와 먼지가 많이 껴있었습니다. 

 

화면에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는 어렵지 않지만, 신경이 쓰이더군요. 

 

 

 

 

갤럭시 폴드2 폴드3 출시

바람이 있다면 폴드3는 폴드2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유출 소식으로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5.4인치로 폴드2보다 작아지고, 내부 디스플레이는 7.7인치로 더 커진다고 합니다. (폴드2 외부 6.23인치, 내부 6.7인치)

 

 

그리고 무게는 폴드2보다는 가벼워지고, 완전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폴드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