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닌텐도 스위치 프로 출시일, 가격, 예상스펙은?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4. 1.

닌텐도 스위치 프로 출시일, 가격, 스펙은? 총정리

 

 

닌텐도의 효자 상품 스위치가 후속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휴대용이자 가정용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 후속작은 '닌텐도 스위치 프로'로 출시일은 2021년이 될 예정입니다. 지금부터 닌텐도 스위치 프로 루머(출시일, 가격, 스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소제목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3일에 출시되어 출시한 지 4년째가 된 닌텐도 스위치는 후속작에 대한 루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기는 4~5년 주기로 다음 세대 하드웨어를 내놓기 때문이고, 닌텐도에서 후속작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출처 : 블룸버그 보고서)

 

닌텐도 스위치 프로는 NVIDIA 딥러닝 슈퍼 샘플링 AI GPU를 적용하여 처리속도와 해상도를 1080p -> 4k로 상향될 예정입니다. 4k 해상도는 TV 및 모니터와 연결했을 때이고 휴대용 게임기는 LCD 720p -> 삼성 OLED 1080p로 해상도가 업그레이드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국내 출시일

닌텐도 스위치 프로 예상 출시일은 모든 게임사들이 그러하듯이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또는 크리스마스 전후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즉, 국내 정식 출시는 2021년에는 어렵고, 2022년 1~2분기 때나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출시 때도 그러했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여 분명 대기자가 많이 생길 것이고, 코로나 시기와 겹치면서 생산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 이는 국내에서 as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외 유튜브를 통해 사용 후기나 스위치 프로 전용 게임 플레이를 보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예상 가격

닌텐도 스위치 프로 예상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공식 판매 가격은 299달러입니다. 여기에서 프로는 하드웨어가 충분히 업그레이드되면서 100달러 상승한 399달러에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국내 출시가는 36만 원인데, 스위치 프로 국내 출시 예상가는 46만 원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40만 원 중후반대면 휴대용 게임기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플스5가 62만원, xbox x가 59만원이니 40만원 중후반이면 크게 부담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도 100만 원이 훌쩍 넘어가니까요.

 

 

 

닌텐도 스위치 프로 예상 스펙

닌텐도 스위치 프로의 예상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세대 스위치는 nvidia 테그라 x1 cpu + nvidia GPU, 주기억장치 메모리 4기가, 보조기억장치 eMMC 32기가, 디스플레이 720p 해상도 6.2인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스위치 라이트에서 소폭 상향되었으나,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위치 프로에서 4K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이 대폭 상향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TV에서 4K, 기기 디스플레이에서 1080p를 지원하려면 CPU와 GPU의 성능이 뛰어나야 합니다. 그리고 발열도 잡아야 하니 최신 기술이 적용된 GPU가 필요합니다.

 

최근 닌텐도 스위치 펌웨어 업그레이드 내용을 보면 차기작 프로세서에 대한 힌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가장 유력한 프로세서는 Nvidia Tegra Xavier이고, 이를 스위치 프로에 최적화하여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기억장치는 최소 8기가, 보조기억장치는 ssd 64기가를 적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휴대 기능에도 소홀히 하지 않고 배터리 타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건강관리 기능

최근 닌텐도가 제출한 특허에 따르면 건강 관리 장치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수면을 모니터링하고, 생체 정보를 추적하고, 정신 건강을 체크하는 기술입니다. 아마도 스위치 프로에는 게임을 즐기는 것을 넘어서서 사용자의 건강까지 전문가 수준으로 관리하고 체크하는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특허 내용에 재미있는 것은 냄새를 분별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한 것입니다. 이 장치로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게임을 개발하여 게임과 건강을 제공하려는 닌텐도의 전략을 알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프로 맺음말

연말에 출시 예정인 스위치 프로의 구체적인 정보는 여름 시즌이 되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람이 있다면 다른 기기들과 호환성을 높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령, 타사 컨트롤러나 헤드셋 연결을 지원하게 하는 것입니다.

 

지금 출시 중인 스위치는 블루투스 4.1이지만 닌텐도에서 출시된 컨트롤러만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스위치는 독과 연결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본체에 흠집이 날 수도 있는 구조이고, 독이 스위치를 감싸고 있다 보니, 발열에도 취약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하여 프로 버전을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젤다나 마리오 시리즈 등 킬러 타이틀이 잘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반 스위치는 젤다 하나만 보고 사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후속작도 마찬가지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닌텐도 스위치 프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