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발열 s펜 등 장단점과 사용후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3. 7.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발열 s펜 등 장단점과 사용후기

 

갤럭시 s21 울트라는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화질이 뛰어납니다. s21 울트라 512는 16기가 램인데, 매우 쾌적하게 구동할 수 있고, 카메라의 성능은 장단점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발열 이슈와 무거운 기가 무게가 아쉽고, s펜은 노트 시리즈를 기대했다면 실망이 큽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s21 울트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장점

배터리

배터리는 만족스럽습니다. 기준을 삼성 브라우저로 했는데요, 최적화 세팅을 하지 않으면 삼성 브라우저 실행시간이 평균 7~8시간 정도 되고, 최적화 세팅을 잘하면 11시간 이상으로 나옵니다.

 

최적화 세팅은 절전모드를 실행하고, 120hz, 5g->lte, 다크 모드 실행, GPS/NFC/AOD/에지 패널 OFF입니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앱을 제외하고 대부분 앱은 초절전상태로 세팅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배터리는 생각보다 오래 쓸 수 있습니다.

 

 

화질

갤럭시 s21 울트라는 QHD 120hz를 지원하는데, 눈이 호강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FHD와 QHD가 구별하기 어렵다는데, s21 울트라는 분명히 구분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뉴스기사 등 글씨를 자주 읽는다면 QHD와 FHD는 구별을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S21 울트라의 경우 QHD와 FHD의 배터리 사용량도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갤럭시 s20울트라도 QHD 120hz를 사용할 수 있는데, s20 QHD 120hz를 사용하면 화면이 안개현상이 나타나면서 이상반응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메모리

갤럭시 s21 울트라는 256기가 버전은 램(ram)이 12기가이고, 512기가 버전은 16기가입니다. 제의 경우 512기가 버전으로 16기가 램을 사용했습니다. 16기가 램은 게임 등 무거운 프로그램 운영시 매우 쾌적하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중에 다른 앱을 사용하면 튕기는 증상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만약 자신의 폰에 백그라운드 앱이 수십 개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12기가는 부족할 것입니다.

 

 

카메라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s21울트라의 초점거리와 초점속도, 선명도, 야간 밝기는 dslr이 아닌가? 착각할 만큼 매우 훌륭합니다. 초광각 메인 광각 3배 10배 렌즈가 탑재되어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고, 특히 야간 촬영은 정말 환하게 나옵니다. 초근접과 초망원 모두 초점을 기가 막히게 잘 맞춥니다. 셀카도 정말 훌륭합니다.

 

 

one ui

상단바에 지저분한 아이콘이 삭제되고, 원핸드 오퍼레이션, 사운드 어시스트 기능 등이 적용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한번 적용하면 타사 기기는 사용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단점

카메라

주간과 야간 구분없이 카메라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특히 화면을 확대하면 불편할 만큼 심하기도 있습니다. 주간, 야간, 실내, 프로모드, 장노출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는 괜찮으나 찍은 사진을  PC 모니터로 보면 노이즈가 잘 보입니다. 즉, 찍은 사진을 큰 화면으로 자주 봐야 한다면 s21 울트라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추가 : 카메라 설정 중에 초첨 빨리 잡아주는 기능을 OFF 하니 노이즈가 줄어들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특유의 감성은 부족합니다. 현실감은 뛰어나고, 어두운 곳에서 밝게 잘 나오는 것은 훌륭한데, 사진이 이쁘다 라는 느낌은 아이폰이 뛰어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s21 울트라는 밝고 쨍한 사진이고, 아이폰은 이쁜 사진입니다.

 

 

발열

절전모드에서 삼성브라우저를 사용하면 10분 만에 따뜻해집니다. 케이스를 사용하면 뒷면은 발열이 잘 안 느껴지지만 화면에서 열이 느껴집니다. 특히 게임을 하면 매우 뜨거워집니다. 게임은 대부분 폰에서 발열이 느껴지기에 넘어갈 수 있지만 인터넷을 해도 화면에서 발열이 나타나는 것은 아쉽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이슈 (엑시노스2100 발열)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이슈(엑시노스 2100 발열) 최근 갤럭시s21에 탑재된 엑시노스 2100과 관련하여 발열 관련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엑시노스 2100은 코어텍스 X1 빌드의 설계로 제작된 AP인데

oliviabbase.tistory.com

 

화면 자동밝기

빛이 전혀 없는 장소에서도 자동 밝기가 0으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때로는 어두운 장소에서 자동밝기가 실행되지 않고, 때로는 약간의 그림자만 있어도 자동밝기가 확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밝기가 이상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 밝기를 제가 직접 조절할 때가 많습니다.

 

 

무게

갤럭시 s21울트라는 227g입니다. 일반적인 폰 무게는 160g~180g인데, 그에 비하면 꽤 무거운 편으로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케이스까지 끼우면 아령 대용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입니다. 여성분들이 s21 울트라를 사용할 경우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S펜

갤럭시 s 시리즈에서 S펜이 적용되었다고 하여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드로잉 앱에서 버튼 적용도 거의 안되고, 에어 액션 기능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매우 아쉽습니다. 뒤로가기 지우기를 실행하려면 펜이 없는 손으로 화면 터치를 해야 하고 s펜 지우개를 클릭해야 합니다.

 

에어 액션은 블루투스 기능이라 s21 울트라 s펜은 안될 수밖에 없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적용된 s펜 프로가 추후에 발매 예정인데, 이를 구매하면 에어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로잉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s21울트라는 권하지 않습니다. 필기도 매우 떨어집니다. S펜을 사용하려면 갤럭시 노트20이나 올해 출시 예정인 노트21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S펜 케이스는 삼성이 맞나 싶을 정도로 형편없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s21 울트라 사용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s21 자급제 할인 구매 방법

갤럭시 s21 자급제 할인 구매 방법 갤럭시 s21, s21 플러스, s21 울트라를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다양합니다. 오픈마켓,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판매처마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LTE 요금제는? (5G → 4G변경)

갤럭시 s21 LTE 요금제는? (5G → 4G변경) 갤럭시 s21 5G는 최신 5세대 이동통신으로 더 넓은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여 더 빠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5G 네트워크 불안정, 비싼 요금제, 배터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카메라 기능 성능 (개체지우기)

갤럭시 s21 카메라 기능 성능 (개체지우기) 갤럭시 s21, s21+은 총 4개(초광각, 광각, 망원,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갤럭시 s21 울트라는 5개(초광각, 광각, 망원1, 망원2, 전면)가 탑재되었습니다.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스펙 비교와 꼭 알아야 할 7가지 정보

갤럭시 S21 스펙 비교와 꼭 알아야 할 7가지 정보 갤럭시 s21은 삼성폰의 플래그십 모델로 최신 프로세서, 고성능 카메라와 세련된 외관, 가격인하 등 출시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지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