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샤오미 미11(mi11) 구매 후기(발열) 알아보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2. 21.

샤오미 미11(mi11) 구매 후기(발열) 알아보기

 

미11은 샤오미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출고가는 국내 환율로 약 68만 원 정도 되고, 성능과 사양은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미 11이 출시되자 말자 직구해서 사용 중입니다. 지금부터 샤오미 미11 구매 후기와 발열 이슈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11 구매 후기 외관 디자인

디자인은 정말 잘 뽑았습니다. 제가 갤럭시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엣지 디스플레이 때문입니다. (최근 갤럭시s21, s21+는 플랫을 적용했습니다.) 미11도 삼성이 버리는 중인 엣지를 적용하여 걱정이 되었는데, 마음에 드는 엣지입니다. 특히 뒤로가기 할 때 손가락이 엣지에서 만저질 때 느낌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뒷면은 강화유리인데 무광으로 고급스럽고, 동봉된 투명케이스를 장착하면 유광 느낌이라 만족스럽습니다. 하단 스피커 디자인은 물결무늬로 만족스럽습니다.

 

 

 

미11 구매 후기 디스플레이

미11의 디스플레이는 2k hdr 10+ 120Hz로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20Hz를 한번 쓰면 다른 것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Ai가 HDR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동영상을 볼 때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재생됩니다.  또한 화질 업스케일 기능이 적용되어 저해상도 영상도 향상된 화질을 제공합니다. 단, 유튜브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샤오미의 다른 기종은 대부분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미11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1440x32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밝기 1500 니트는 눈부실 정도로 밝고 선명합니다.

 

미 11은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오른쭉 중간에 볼륨 스위치와 전원 버튼이 있고, USB-C 포트와 적외선 블래스터가 있어 TV 등의 리모컨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오디오용 3.5mm 헤드폰 잭은 없어 무선 음향장치나 음악용 변환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미11 구매 후기 음질

미11 음질은 샤오미가 맞나 싶을 정도로 수준급을 보여줍니다. 하만카돈 튜닝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갤럭시 s20과 아이폰 12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 않는 음질이고, 중저음도 풍부하여 영화 볼 때와 음악 들을 때 외장 스피커로 듣는 것처럼 괜찮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특히 스트레오를 지원하는데, 미11로 영화 관람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스마트폰 중 소리 출력은 갤럭시폴드가 가장 크지만 퀄리티는 미11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미11 구매 후기 카메라

미11에는 1,100만 화소 f/1.9 메인, 1,300만 화소 f/2.4 초광각 및 5mp f/2.4 텔레 매크로 카메라와 20mp f/2.2 셀프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매크로 접사 기능에 에너지를 많이 쏟은 흔적이 보입니다. 접사는 스마트폰이 맞나 싶을 정도로 잘 나옵니다. 

후면 카메라는 살짝 튀어나와있으나 대부분 샤오미 스마트폰과 달리 많이 튀어나와 있지 않습니다. 

 

샤오미 미11의 핵심적인 카메라 기능은 비디오 촬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촬영 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후보정 프로그램이 지원되어 동영상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미11 구매 후기 충전

충전이 정말 빠릅니다. 잘 때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보면 배터리 2~30% 남아있는데, 충전에 연결하고 출근 준비하면 100% 충전이 되어 있습니다.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미11 구매 후기 소프트웨어

사요미의 miui는 안드로이드 11을 사용하는데, 정말 괜찮습니다. 까다롭긴 하지만, 정말 세세한 것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탐색 변경에서 홈페이지 레이아웃, 앱 아이콘 크기 조절, 다양한 위젯 등 엄청 많은 사용자 정의 옵션을 지원합니다.

 

 

 

미11 구매 후기 단점

Volte

SK텔레콤은 무리 없이 volte 잘 됩니다. 하지만 KT 3g로만 되고, LG는 LG끼리만 통화가 가능합니다. 즉, 미11 내수용은 SK텔레콤만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글로벌 버전이 나오면 SK KT LG 모두 잘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성능

미11은 최신 AP인 스냅드래곤888 답게 게임 플레이시 가장 부드럽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고사양 게임은 엑소스 히어로즈를 해보았는데, 정말 부드럽게 플레이되었습니다. 하지만 발열도 미11이 가장 심합니다.

 

발열

성능은 스마트폰 중 미11이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발열은 많이 아쉽습니다. 미11 AP인 스냅드래곤888은 엑시노스 2100과 동일한 ARM 기반의 코어텍스 x1 빌드로 개발된 스마트폰 중앙처리장치입니다. 발열의 문제는 코어텍스 x1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이슈 (엑시노스2100 발열)

갤럭시s21 울트라 발열이슈(엑시노스 2100 발열) 최근 갤럭시s21에 탑재된 엑시노스 2100과 관련하여 발열 관련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엑시노스 2100은 코어텍스 X1 빌드의 설계로 제작된 AP인데

oliviabbase.tistory.com

 

배터리 소모량

발열이 심하다는 것은 그만큼 배터리 소모도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미11의 배터리 소모는 매우 빨리 진행되었습니다. 4,6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괜찮아 보일 수 있으나 몇 시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가 정말 빨리 소진되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충전 없이 하루 이상 사용하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55w 초고속 충전 기능으로 빠른 배터리 소모량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미11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 미11 가격 스펙 장단점 국내출시일 완벽정리

샤오미 미11 가격 스펙 장단점 국내출시일 완벽정리 샤오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미11'은 스마트폰 최초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되어 극강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80만원 전후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자급제 할인 구매 방법

갤럭시 s21 자급제 할인 구매 방법 갤럭시 s21, s21 플러스, s21 울트라를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다양합니다. 오픈마켓,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판매처마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카메라 기능 성능 (개체지우기)

갤럭시 s21 카메라 기능 성능 (개체지우기) 갤럭시 s21, s21+은 총 4개(초광각, 광각, 망원,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갤럭시 s21 울트라는 5개(초광각, 광각, 망원1, 망원2, 전면)가 탑재되었습니다.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LTE 요금제는? (5G → 4G변경)

갤럭시 s21 LTE 요금제는? (5G → 4G변경) 갤럭시 s21 5G는 최신 5세대 이동통신으로 더 넓은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여 더 빠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5G 네트워크 불안정, 비싼 요금제, 배터

oliviabbase.tistory.com

 

 

갤럭시 S21 스펙 비교와 꼭 알아야 할 7가지 정보

갤럭시 S21 스펙 비교와 꼭 알아야 할 7가지 정보 갤럭시 s21은 삼성폰의 플래그십 모델로 최신 프로세서, 고성능 카메라와 세련된 외관, 가격인하 등 출시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지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