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리뷰/드라마

펜트하우스2 등장인물(출연진), 인물관계도, 몇부작?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2. 26.

펜트하우스2 등장인물(출연진), 인물관계도, 몇부작? 총정리

 

SBS 금토 오후 10시에 방영하는 펜트하우스2는 시즌제 드라마로 시즌1에서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내용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제가 본 막장 드라마 중 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펜트하우스2 등장인물(출연진)과 인물관계도, 몇부작인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펜트하우스2 소개

펜트하우스2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펼쳐지는 서스펜스 복수극으로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린 내용입니다. 

 

시즌1에서 주단태나 천서진 중에서 한쪽이 박살날 줄 알았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오윤희가 망하면서 충격 반전이었습니다. 그리고 심수련이 죽는 것처럼 모양새로 끝이 나서 충격에 충격을 더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시즌2에서 심수련이 과연 어떻게 되었는지를 궁금해할 것입니다. 

 

시즌1보다 더욱 강렬하게 진행될 시즌2는 김순옥 작가의 표현으로 '인과응보'라고 하셨으니 시즌1에서 답답했던 것들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펜트하우스2 몇부작?

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봉태규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펜트하우스2는 시즌1과 비슷한 20부작으로 계획했으나, 최종적으로는 12부작씩 2번 나눠서 펜트하우스 시즌2 시즌3으로 편성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펜트하우스2는 13부작이라고 오윤희 역을 맡은 유진님이 밝혔습니다.

즉, 4월 초까지 방영될 계획입니다.

 

그리고 펜트하우스 시즌2는 월화(시즌)->금토 드라마로 편성되었고, 시즌1 이후 2년 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시청률 경쟁이 치열한 금토 드라마로 편성했다는 것은 시즌2도 그만큼 자신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펜트하우스2 등장인물(출연진)

오윤희(유진)

배로나의 엄마이고, 부동산 컨설턴트이나 자격증은 없습니다.

자신의 자녀만큼은 돈으로 서러움과 차별당하지 않도록 하려 합니다. 그래서 더욱 돈에 집착합니다. 학창 시절에는 실력 있는 소프라노였으나 사고로 인해 성대를 다치게 되고 결국 성악을 포기하게 됩니다. 윤희의 삶은 그때부터 복잡해집니다. 

 

대학은 생각하지도 못했고, 6년간 만났던 남자 친구는 윤희를 떠났습니다. 이후에 만났던 고시생 남편은 술에 취해 난간에서 떨어져 죽었습니다. 딸 배로나가 태어난 후 딸은 잘 살게 하겠다고 악착같이 살았습니다. 궂은일까지 안 해본 일이 없었습니다. 얼마 전부터는 졸부들에게 비밀 아지트를 소개하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윤희의 모든 것은 배로나입니다. 자신은 가진 것이 없으나 딸에게는 모든 것을 해주고 싶어 합니다. 그러한 딸이 청아예고에 입학하여 성학을 하겠다고 합니다. 

 

 

천서진(김소연)

하은별의 엄마, 청아재단 이사정, 유명 소프라노입니다.

자신이 모든 것의 중심이 되어야 직성이 풀리는 여자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이 있으면 반드시 자신이 갖습니다. 그 원하는 것이 부적절한 것이라도 그녀는 마음만 먹으면 손에 넣습니다.

 

한국의 최고 소프라노이고, 청아재단 이사장의 딸이며 타고난 금수저인 것만으로 많은 주목을 받지만, 그녀는 그 누구의 도움 없이 자신의 실력으로 학창 시절부터 탑을 유지했습니다. 

 

 

하라펠리스와 관련된 사람들

 

주단태(엄기준)

주석훈, 주석경의 아빠이고, 제이킹 홀딩스 건축회사 대표입니다. 

부동산의 귀재인 주단태는 서울과 북경, 라스베거스,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에 자신의 건축물이 있습니다. 삼성동에 있는 최고층 주상복합 건물인 헤라팰리스도 주단태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

 

건축 외에도 부동산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 투자하는 곳마다 대박을 치면서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강남에서 그의 땅을 밟지 않고 다닐 수 없을 정도로 여럿 건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지금의 위치까지 오르게 된 만큼 완벽주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늘 완벽해야 하고, 최고여야 합니다. 자신의 가정도 완벽해 보이기 위해 강하고 거칠게 대하기도 합니다.

 

 

강마리(신은경)

유제니의 엄마이자 유동필의 부인입니다.

20년 경력의 인기 많은 세신사인데, 헤라팰리스에 거주할 만큼 수입도 대단합니다. 성격은 혈기왕성해 보이나 사실 계산적이고 냉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딸 제니의 일이라면 무슨 짓이라도 할 수 있는 여자입니다. 자신의 딸이 최우선입니다.

 

 

이규진(봉태규)

이민혁의 아빠이자, 고상아의 남편이고, 빅토리 로펌에서 이혼 전문 변호사입니다.

법조계 집안 3대 독자이고 1남 2녀 중에 막내입니다. 마마보이로 살았는데 어느새 변호사가 되어 있습니다. 속 빈 강정으로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은 없고 모든 것을 누나나 엄마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아내와 결혼도 가족들의 결정으로 하게 될 만큼 찌질합니다. 집안일은 손가락 하나 까딱하지 않고, 모든 것을 아내에게 다 시킵니다. 아내가 조금이라도 예민하게 굴면 규진은 엄마와 누나에게 일러바치기 바쁩니다.

 

 

 

하윤철(윤종훈)

천서진의 전남편이자, 하은별의 아빠입니다. 또한 허리 디스크 수술은 대한민국에서 탑입니다.

현실에서 적당하게 타협할 줄 아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사람을 계급으로 구분하는 처세술의 대가입니다. 남자는 돈과 권력이 중요하다고 하나, 의사로의 능력은 최고입니다. 

 

손익계산이 빠르고, 노력보다는 실력이 우선이며, 수술을 우선으로 하기에 국내 수술 환자는 최다입니다. 

 

자기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부인 천서진의 내조가 뒷받침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목표만 따지는 아내가 부담될 때도 있으나, 결국 서진의 뜻대로 하면 다 잘되었습니다. 그래서 딸 하진의 교육도 서진에게 다 맡긴 것입니다. 

 

누구나 부러워할 수 있는 삶과 평화로운 가정이지만 하나둘씩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고상아(윤주희)

이규진의 아내이자, 이민혁의 엄마이고, 아나운서 출신의 재벌가 며느리입니다.

한때 촉망받던 아나운서 었으나 지금은 재벌가 며느리로, 변호사 남편을 내조하며 살고 있습니다.

 

남편 규진은 시아버지가 운영하는 로펌의 허수아비 변호사로 허울뿐인 재벌 며느리 행세를 하고 있음은 다른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상아의 삶은 비참하고, 감옥에 있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시댁에서는 더러운 짓을 다하면서 누릴 것은 다 누리나, 상아에게는 검소하고 절제하며 청렴을 강조합니다. 시어머니가 경제권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비를 200만 원만 줍니다. 그리고 시어머니의 허락 없이 두부 하나도 마음대로 살 수 없습니다. 그녀의 삶은 고통의 연속입니다.

 

 

청아예고와 관련된 사람들

 

마두기(하도권)

청아예고 음악 선생님입니다.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는 매우 강한 사람입니다. 특이한 헤어스타일로 강한 인상을 풍깁니다. 성악은 최고이지만 선생님으로는 엉망이고, 돈과 권력 앞에서 주저 없이 무릎을 꿇어버리는 스타일입니다.

 

헤라팰리스의 부모들이 그의 자존심에 기스가 나게 해도 늘 다시 일어납니다. 헤라팰리스에서 무시당하는 사람입니다.

 

 

배로나(김현수)

오윤희의 외동딸입니다.

성악에 재능이 있어 청아예고에서 성악을 전공합니다. 똑똑하고 강단있습니다. 아빠는 없지만 씩씩하고 절대 주죽 들지 않습니다. 엄마 오윤희는 배로나가 성악하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엄마가 말릴 수록 로나는 더욱 성악에 매진했습니다. 남들보다 훨씬 열심히 합니다.

최고가 되어야 자신을 무시하지 않는다며 매일 몸부림치는 소녀입니다.

 

 

유제니(진지희)

청아예고에서 성악을 전공하는 강마리와 유동필의 무남독녀입니다. 싸움질을 좋아하면서 성악 실력은 없습니다. 거기에 싸가지까지 없습니다. 돈 자랑에 사람 무시하는 것을 취미로 삼습니다.

 

자기가 무시해도 되겠다 싶으면 끊임없이 상대를 힘들게 하지만, 자기에 잘 통한다고 생각하면 자기 속을 다 내주는 쿨한 부분도 있습니다.

 

청아예중 입시에서 떨어져서 일반 중학교에 진학했습니다. 성학을 전공하는 주변 친구들 중 자기만 청아예중에 떨어져서 자존심이 바닥까지 내려앉았습니다.

 

청앙예고는 무조건 가야겠다고 마음먹었으나 앞에 배로나라는 꼴보기 싫은 아이가 자기보다 실력이 훨씬 뛰어나니 더 속이 쓰립니다. 

 

 

주석훈(김영대)

주단태와 심수련의 아들이고, 석경의 쌍둥이 오빠입니다. 

청아예고에서 피아노를 전공합니다. 외모도 잘생기고, 공부도 싸움도 잘하는 완벽한 학생입니다. 주단태 앞에서는 늘 완벽하게 행동하지만 학교 선생님과 친구들을 가지고 놀면서 일탈행동을 일삼는 반전 소년입니다. 

 

그러한 석훈에게 자신의 장난감으로 배로나를 점찍습니다. 그런데 로나는 만만치가 않는 상대입니다. 아무리 괴롭혀도 넘어지지 않는 로나에게 이상한 감점을 가지게 됩니다.

 

 

주석경(한지현)

주단태와 심수련의 딸이자 석훈의 쌍둥이 동생입니다.

청아예고에서 성악을 전공합니다. 영혼이 없는 차가운 소녀로 피터지는 예체능 전쟁판에서 늘 온화하고 넓은 마음을 소유한 것처럼 보이나 연기일 뿐입니다. 노래하는 것도 공부하는 것도 싫지만 어쩔 수 없이 하고 있습니다.

 

아빠 주단태는 이런 석경에게 냉정하게 대합니다. 성적과 결과가 늘 오빠 석훈에 비해 안 좋기 때문입니다. 매일이 지옥처럼 괴롭지만 석훈과 함께하면 펜트하우스에 지낼 수 있다는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비밀스러운 사람들

 

로건리(박은석)

주식회사 로건리 코퍼레이션의 대표이자 미국 매디슨 타워의 건물주입니다. 

또한 뉴욕 로건 극장사 대표입니다.

 

 

진분홍(안연홍)

은별의 개인 학습 플래너 선생님입니다.

은별의 생활을 세세하게 체크하며 늘 최상의 컨디션이 될 수 있도록 유지하게 지도합니다. 서진에게 말하지 못하는 은별의 비밀까지도 공유하는 가까운 사이입니다. 그러다 넘어서 안 되는 선까지 넘기 시작합니다.

 

 

양미옥(김로사)

주단태의 펜트하우스 가사 도우미입니다. 말이 없고 비밀이 가득한 여자입니다.

 

 

민설아(조수민)

심수련의 친딸이자 로건리의 양동생입니다.

보육원 출신으로 13살때 미국에서 성공한 재미교포의 양딸로 입양되었습니다. 하지만 행복한 시절은 2년 만에 끊이나고 그녀는 파양 됩니다. 사실 부자 양부모는 자신의 외아들인 로건리의 골수 이식을 위한 도구로 데려온 것입니다.

 

우연히 교통사고가 난 수학 과외선생님을 대신하여 헤라팰리스에서 수학 과외 기회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곳은 지옥이자 자신의 무덤이 될 것임을 몰랐습니다.

 

설아는 결국 헤라팰리스의 조각상 위로 떨어지면서 죽게 되었습니다. 

 

 

주혜인(나소예)

주단태가 만든 심수련의 가짜 딸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저산소증으로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주단태가 심수련의 친딸을 버리고, 심수련의 딸인 것처럼 위장하였고, vip병동에 입원하여 지극정성으로 돌보는 척 연기를 하였습니다. 즉, 주단태의 또다른 희생양 중 한 명입니다.

 

 

그 외 사람들

 

조비서(김동규)

주단태의 비서로 온갖 더럽고 지저분한 일을 처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비서(김도현)

천서진의 비서입니다.

 

 

천서영(신서현)

천서진의 친동생으로 막강한 시댁을 뒤로하고 언니 서진의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2 인물관계도


이상 지금까지 펜트하우스2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몇부작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