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에어팟 프로 비교)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27.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에어팟 프로 비교)

 

갤럭시 버즈 프로를 실제 사용해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가족이 에어팟 프로를 사용중이라 비교해보았는데, 갤럭시 버즈 프로는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wh 1000XM4)를 사용중인데 버즈 프로와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기술 수준은 소니를 많이 따라갔다고 느꼈습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여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착용감(둘다 비슷)

저는 귀가 크지도 작지도 않지만 귀 내부가 특이해서 그런지 1시간만 착용해도 통증이 발생하여 이어폰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로 헤드셋을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에어팟 프로를 착용 후 편안해서 정말 놀랐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1시간 이상 착용했는데도 통증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 프로 역시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게 편안한 착용감을 느꼈습니다. 오히려 좀 더 편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2시간 이상 착용하면 에어팟 프로와 버즈 프로 둘다 통증은 조금씩 발생하지만, 둘다 역대급 편안함임은 확실해 보입니다. 한편으로 아쉬운 것은 버즈 프로는 이어팁이 3가지가 제공되는데, 좀 더 다양하게 제공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음질(버즈 프로 승)

음향기기의 첫번째는 음질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음질은 버즈 프로의 승리입니다. 그동안 삼성은 화질과 성능, 디자인은 최고였지만, 음질은 별로였는데요. 하만카돈을 인수하면서 음향전문회사로 거듭나는 것 같아 반갑네요. 참고로 지금 삼성 사운드바 hw q950t를 사용중인데, 기존에 400만원 투자했던 7.1채널 AV시스템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어 깜짝 놀랐었습니다. 음 분리도, 선명도, 음압이 정말 삼성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번에 버즈 프로를 사용하면서 음향기기도 삼성이 평정하겠다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면 맑은 저음이 인상적이였고, 에어팟 프로에서 잘 들리지 않던 악기소리가 선명하게 들릴 정도로 음 선명도가 뛰었습니다. 그리고 보컬의 음색이 뚜렷하게 전달되는데 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어팟 프로에서는 악기 소리와 보컬이 어우러진다면 버즈 프로는 보컬이 깔끔하게 표현되기에 이 부분은 취양을 탈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노이즈 캔슬링(버즈 프로 승)

노이즈 캔슬링의 원조는 소니입니다.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오디오 전문제작사중 TOP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진정한 노이즈 캔슬링을 느껴보고 싶다면 소니 헤드셋 wh 1000XM4을 청음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버스를 탈때 사용하면 조용한 방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버즈 프로와는 소니 헤드셋은 비교대상이 아니지만, 많이 따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에어팟 프로도 나쁘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는데, 에어팟 프로보다 버즈 프로가 더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에어팟 프로는 외부 소음 차단이 애매한데, 버즈 프로는 외부소음을 제대로 삭제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은 성능이 떨어지면 음질 왜곡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 프로의 경우 약간의 음질 왜곡이 느껴졌는데, 버즈 프로는 그런 느낌 없이 깔끔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통화품질(버즈 프로 승)

통화품질도 버즈 프로가 압승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통화품질은 아쉬움이 큽니다. 특히 소음이 발생하는 장소에서 에어팟 프로로 통화하면 상대방이 제 목소리가 뭉개져서 들린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버즈 프로는 시끄러운 곳에서도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린다고 하더군요. 반대로 상대방이 버즈 프로를 사용하고 통화해보니 폰으로 통화하는 것 같이 또렷하게 목소리가 전달되었습니다. 이어폰 생김새만 본다면 에어팟 프로가 목소리 캐치에 더 유리할 것 같은데, 결과는 정 반대라 의외였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대화기능(에어팟 프로 승)

버즈 프로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어폰 외부에 있는 마이크가 목소리를 캐치하여 사용중에 대화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인데 버즈 프로는 사실상 사용이 어려울 정도의 실망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좀 예민해서 그런건지, 상대방 목소리가 잘 안들릴때도 있어서 저의 경우 버즈 프로를 벗고 대화합니다. 

반면에 에어팟 프로의 대화기능은 성에 차지는 않지만 그나마 이어폰을 뽑지 않아도 대화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스마트폰과 연결 끊김(버즈 프로 승)

예전에 버즈 플러스를 잠깐 사용했었는데 잠깐 사용한 이유는 자주 끊어지는 증상때문이였습니다. 중국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 만큼 끊어짐은 아니였으나, 평균 2~3일에 한번씩은 끊어졌습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있는 장소에서는 전파 방해 때문인지 더 자주 끊어지면서 몰임감에 방해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스마트폰과 끊어짐이 거의 없었지만 한번씩 끊어졌습니다. 하지만 버즈 프로는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단 한차례도 끊김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많이 있는 장소에서도 마찬가지로 안정적인 연결을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단점

노이즈

버즈 프로의 경우 바람이 강하게 불면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이슈가 있었는데요. 직접 선풍기로 테스트 해보니 노이즈가 발생하였습니다. 단, 강한 바람에서만 노이즈가 들렸고, 약한 바람에서는 잘 들리지 않았습니다. 제가 예민한 편일수도 있는데, 바람이 강하게 불때는 노이즈가 신경쓰여서 불편할 수도 있겠다고 판단됩니다. 참고로 에어팟 프로는 바람에 의한 노이즈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멀티포인트

갤럭시 버즈 프로가 공개될때 가장 기대했던 기능은 멀티포인트 입니다. 하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2대 이상의 기기와 페어링이 되어 간편한 조작으로 기기를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현재 사용중인 소니 헤드셋(1000XM4)는 2대까지 페이링이 가능하여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버즈 프로는 삼성 스마트폰과 삼성 태블릿만 적용할 수 있어 아쉬움이 큽니다. 버즈 프로 멀티포인트는 직접적인 페어링이 아니라 삼성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공유하는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세대에서는 직접 페어링이 가능한 멀티포인트를 지원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 마무리

에어팟 프로 인터넷 최저가는 버즈 프로 가격과 비슷합니다. 에어팟 프로도 좋은 음향기기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역대급이라고 생각합니다. 버즈 프로는 삼성이 오디오 기기도 평정하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갤럭시 사용자들이 에어팟 프로로 넘어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아이폰 이용자들이 음질과 통화품질을 중요시 여긴다면 버즈 프로로 넘어와도 된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프로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