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IT 정보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과 가격 실사용 후기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1. 22.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과 가격 실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 프로는 출고가 239,800원으로 에어팟 프로보다 89,200원 저렴 출시되었고, 노이즈 캔슬링 탑재와 수준 높은 음질과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과 실제로 사용한 실사용 후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

우선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블루투스 버전

Bluetooth  v5.0


컬러

블랙, 바이올렛, 실버


크기

이어폰 크기 : 가로 20.5mm, 세로 19.5mm, 두께 20.8mm, 무게 6.3g

케이스 크기 : 가로 50.2mm, 세로 50.0mm, 두께 27.8mm, 무게 44.9g


생활방수 

IPX7(이어폰만) 민물에서 최대 30분, 1m 깊이까지 가능합니다. 케이스는 방수 불가입니다.


배터리 용량 

이어폰 61mAh, 케이스 472mAh, 배터리 교체 불가


터치 기능

1번 눌러서 재생/일시정지

2번 눌러서 다음곡 변환, 전화받기, 끊기

3번 눌러서 이전곡 재생

양쪽 이어폰 3초이상 터치로 페어링모드 진입



 

갤럭시 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최근에 음향기기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화두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적용 여부가 구매력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고급승용차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는데요. 이는 외부 풍절음과 노면 마찰음을 최소화하여 안락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단, 가격대가 높은 고급승용차에 한해서 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내외부 마이크가 실시간으로 소음을 체크하여 주변 소음을 최대 99% 필터링 후 불필요한 소음은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즉, 내가 듣고 있는 음악 외에는 원천 차단하는 기술이죠. 사실 갤럭시 버즈 프로 전에 버즈 라이브에서 최초 적용한 기술이긴 한데, 라이브(강낭콩)는 오픈형이다 보니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실효성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갤럭시 s21과 함께 출시한 버즈 프로는 커널형으로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애플 에어팟 프로를 견재하기 위해 삼성에서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평가됩니다. 


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최신 중에 최신 기술이 탑재되었는데요. 주변 환경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 레벨을 조절하여 적절한 소음 차단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버스나 지하철에서는 외부 소음 차단을 강력하게 하고, 조용한 장소에서는 약하게, 하는 등 주변 상황과 환경에 탄력적인 소음 차단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이어버드를 조작하거나 갤럭시 웨어러블 앱(App)을 통해서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강도 조절은 웨어러블 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대화 감지

노이즈 캔슬링 기술의 원조는 소니(sony)입니다. 아직까지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음향기기 중에 소니를 능가하는 기기는 없다고 보는데요. 특히 음질은 소니가 아직까진 Top이지만, 기능 만큼은 애플이나 삼성이 많이 따라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처음 소개 되었을때는 반응이 좋았으나 갈수록 호불호가 갈리게 되었습니다. 최대 장점이었던 외부 소음차단 기능이 최대 단점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외부소리를 차단하다보니 대화 소리 등 정착 필요한 소리를 못듣게 되어 원성을 많이 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외부 소음을 필터링할때 목소리를 구분하여 원활한 대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적용하게 되었죠. 갤럭시 버즈 프로도 '대화 감지'기능이 적용되어 만족도를 높혔습니다.


음악을 듣다가도 내가 말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대화 모드가 되면서 노이즈 캔슬링은 꺼지고,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주변소리 듣기 기능 중에 한 쪽 이어폰을 탭하면 다시 이전 모드로 돌아갑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음질

음향기기의 본질은 음질입니다. 그외 기능은 부수적인 것이지요. 

노이즈 캔슬링 역시 음질을 극대화 하기 위해 개발된 것입니다. 


과연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은 어떨까요?

대게 음향 전문회사에서 출시한 음향기기가 아니라면 의구심이 들 수 있습니다. 삼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전제품, 반도체는 잘 만들어내지만 전문 음향회사가 아니다보니 음향기기에 대한 불신이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삼성은 신의 한수를 뒀는데, 바로 음향 전문회사인 '하만카돈'을 인수한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역시 하만카돈의 음향 기술이 적용되어 제법 좋은 소리를 내어줍니다. 아래 후기에도 소개하겠지만, 버즈 프로를 커널형으로 출시했다는 것은 음질을 잡겠다는 강한 의지인 것입니다. 


이어폰의 소리의 왜곡을 줄이기 위해 더욱 커진 2-way스피커를 탑재하였고, 11mm 우퍼와 6.5mm 트위터가 적용되어 깨끗하고, 풍성한 음질을 구사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멀티포인트

개인적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에서 가장 기대했던 기능이 '멀티포인트' 입니다.

그런데 버즈 프로에 적용된 멀티포인트는 반쪽뿐인 기능이라 아쉽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멀티포인트는 이어폰 하나로 두 대의 블루투스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즉, 스마트폰 2대와 연결하거나 스마트폰과 노트북, 스마트폰과 TV, 스마트폰과 테블릿 PC 등 한 번의 버튼 터치로 두 장치를 빠르고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스마트폰으로 음악듣다가 버튼 한 번으로 노트북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A로 음악을 듣다가도 멀티로 연결된 스마트폰 B에 전화가 오면 자동 인식하여 해당 장치로 연결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도 멀티포인트 기능이 적용되었으나, One UI 3.1이상 버전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삼성 태블릿에서만 작동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삼성 최신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제작사나 노트북에는 이용할 수 없기에 반쪽뿐이라고 했습니다. 


물론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이용한다면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저의 경우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지원이 불가하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컬러

삼성은 디자인은 최고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갤럭시 S21도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고, 함께 출시한 버즈 프로도 컬러와 디자인을 잘 뽑았습니다. 


무난한 블랙, 고급스러운 바이올렛, 질리지 않는 실버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특히 화장품 케이스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여성분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론칭하면서 함께 제공되는 애니콜 케이스는 이를 갖고 싶어서 버즈 프로를 구매하게끔 할 정도입니다.

버즈 프로 디자인은 칭찬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배터리와 무선 충전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최대 5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에 충전하면 최대 1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비활성화 하면 최대 8시간, 충전 케이스 활용하면 최대 2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여유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삼성 이용자들에게만 주어진 특별 기능이 갤럭시 스마트폰과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배터리가 없는 버즈 프로 캐이스를 갤럭시 스마트폰에 올려두면 자동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갤럭시 s21, s20, s10, 노트20, 노트10, z 폴드2, z 플립, 폴드와 호환됩니다. 단, 스마트폰 배터리 전원이 30% 이하라면 무선 배터리 공유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충전 속도

버즈 프로의 충전속도가 대폭 향상되었는데요. 5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외계인에 전수해준 기술이 분명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실사용 후기

음질

버즈 프로의 음질은 상당히 상향되었습니다. 특히 저음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느껴졌는데요. 무식한 저음이 아닌, 묵직하면서 맑은 저음이 들렸습니다. 


그리고 음 선명도가 블루투스 이어폰이 맞나 싶을 정도로 선명하고 깨끗합니다. 기본에 버즈 플러스를 사용했었는데요. 전에 들리지 않던 악기 소리가 버즈 프로에서 들렸습니다. 음질은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화품질

갤럭시 버즈 프로로 통화해보았습니다. 꽤 만족스러운 통화품질이었습니다. 사실 이어폰에 탑재된 통화용 마이크에 대해 물리적인 한계는 반드시 존재한다고 생각했는데, 버즈 프로를 사용하여 통화해보니 이어폰 맞나? 싶더군요. 이번에 버즈 프로는 통화품질을 극대화 하기 위해 작정하고 만든 것 같습니다.


지인이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는데, 통화중 주변이 시끄러우면 목소리가 잘 안들리고 뭉개지는 반면에 버즈 프로는 시끄러워도 목소리만 선명하게 잘 들립니다.



연결성

기본에 버즈 플러스에서는 한번씩 끊어져서 음악감상 몰입감에 방해가 되었는데요. 물론 버즈 프로는 3일 사용했지만 단 한차례도 끊어진적은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거리를 두거나 스마트폰을 거실에 두고 이어폰은 방에서 들어도 끊어짐이 없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단점

이어팁

버즈 프로는 3가지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그런데 이어팁을 사이즈별로 더 다양하게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제 귀가 특수한 건지 모르겠는데, 착용 후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생깁니다. 종류별로 다 착용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크기 보다는 귀모양이 맞지 않아서인 듯 싶은데요. 커널형이라 어쩔 수 없으나, 이어팁을 다양하게 제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화감지 기능

앞서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차단되는 목소리를 감지하여 대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소개 했는데요. 유용한 기능이나 원활하지는 않습니다. 즉, 딜레이가 발생하여 들려야 할 목소리를 못듣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대화하려면 노이즈캔슬링을 수동으로 끄고 합니다. 이부분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빨리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 갤럭시 S21 스펙 비교와 꼭 알아야 할 7가지 정보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과 기능 가격, 실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