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생활 정보

배달앱 환급 방법(외식쿠폰)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12. 29.


배달앱 환급 방법(외식쿠폰) 총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배달앱을 이용하면 환급해주는 외식활성화 캠페인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누적된 외식업계의 피해 극복을 위하여 방역과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하는 비대면 외식소비 촉진 행사입니다.


12월 29일부터 배달앱으로 2만원 이상 4번 주문하면 1만원 환급해주는 외식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지금부터 배달앱 환급, 외식활성화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앱 환급(외식쿠폰) 대상

참여카드사 개인회원 중 행사에 응모한 사람은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참여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NH농협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배달앱 환급(외식쿠폰) 방법

배달앱 환급행사에 참여하려면 카드사를 통해 응모를 합니다.

응모는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으로 합니다.

(기존의 응모자는 응모할 필요 없습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배달앱이 행사에 참여하는지 확인 후에

행사에 참여하는 배달앱에서 행사 응모 카드로 2만원 이상 3회 결제합니다. 

(배달원 대면결제나, 매장 결제는 안됩니다.)


4회차에 2만원 이상 주문하면 카드사에서 1만원 환급하는 행사입니다. 

환급은 캐시백 또는 청구시 차감되는 방법입니다.


즉, 카드사에서 응모 신청한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해야 합니다. 

결제금액은 배달비 포함 총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하고, 카드 연동 간편결제도 포함됩니다.


단, 반드시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등으로 응모를 해야 하고, 응모가 완료된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행사기간

기간은 2020년 12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입니다.

행사 기간 중에는 요일이나 시간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배달앱 환급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용하고자하는 9개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은 현대카드 앱(App)를 통해 신청방법 예시를 소개하겠습니다.


현대카드 앱을 실행 후 로그인 하면 상단에 '혜택'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혜택을 선태하면 다양한 혜택 정보가 나오는데, 이중에서 '외식'을 선택합니다.




외식을 선택하면 최상단에 '외식 가맹점 1만원 캐시백' 서비스가 있습니다. 

저는 이미 신청했기에 '완료'라고 표시가 되었는데, 미신청자는 '신청'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외식 1만원 캐시백'을 선택하면 설명과 함께 아래 '신청'이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미 신청했기에 '완료'라고 되어 있습니다.


'신청'을 선택하면 외식 1만원 캐시백(배달앱 환급)이 신청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신청완료' 문자메시지가 수신됩니다. 




현대카드를 예시를 들었는데, 다른 9개 카드사 모두 비슷한 경로이니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달앱 환급(외식쿠폰) 사용처

배달앱 환급 행사는 반드시 배달앱(온라인)으로 결제해야 적용됩니다.


환급 참여 배달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달특급(경기도),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먹깨비(서울), PAYCO



※ 추후 예정인 배달앱

배달의명수, 배달의장인, 부르심/심부름제로, 띵똥은 추후 배달앱 및 카드사에서 공지할 예정입니다.





배달앱 환급(외식쿠폰) 궁금한 사항(Q&A)

Q. 1일 최대 몇회까지 실적에 인정되나?

A. 배달앱 환급 행사는 동일 카드사에 한하여 1일 2회까지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Q. 환급되는 방법은?

A. 이용실적 달성에 따른 환급은 카드사별 지정일에 처리되고, 달성 순서에 따라 순차 지급하게 됩니다. 단, 예산소진시에 조기에 종료될 수 있는점 유의바랍니다.



Q. 온라인 카드 결제만 인정되나?

A. 배달앱 환급은 온라인 카드 결제만 인정되고, 방문 및 배달원을 통한 결제나, 식재료 주문 등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Q.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는 가능한가?

A. 배달앱에서 결제할 때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가 응모한 신용카드(9개 카드사)와 연동이 되어 있다면 참여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Q. 실적 달성 여부 확인 방법은?

A. 응모 후 결제한 카드사에서 일정 기간별로 실적달성 현황을 문자 등으로 알려줍니다. 

단, 배달앱이나 간편결제 서비스에서는 실적확인이 안되고, 이용 중인 카드사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만약, 행사 참여카드로 결제 시 배달쿠폰 또는 포인트 등으로 사용하여 최종 결제금액이 2만원이 안되는 경우에는 실적으로 인정되나?

A. 아쉽지만 안됩니다. 

무조건 최종 결제금액이 2만원 이상되어야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Q. 기존에 외식활성화 쿠폰 캠페인에 응모하여 매장에서 사용한 실적은 인정되나?

A. 해당 이벤트를 이미 신청(2020. 8. 14 ~ 8. 15, 2020. 10. 30 ~ 11.23)하여, 응모자가 방문한 외식으로 달성한 실적도 누적 합산하여 인정됩니다.



Q. 4회 실적달성 후 할인받았는데, 추가로 참여할 수 있나?

A. 이번 행사는 외식소비 촉진을 통한 외식 경기 회복을 위함이기에 여러 카드사를 통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는점 유의해야 합니다.



Q. 동일 카드사의 다른 카드를 사용할 경우 실적에 인정되나?

A. 참여 실적은 카드 종류에 관계없이 인정되지만, 카드삽졀 운영 여건에 따라 상이하니 세부 사항은 카드사별로 안내를 확인바랍니다.



Q. 매장에서 직접 결제하는 방문 '포장'은 인정되나?

A. 행사에 참여하는 배달앱을 통한 온라인 결제 건만 인정됩니다. 그러니 배달앱으로 결제한 후에 매장을 방문하여 포장(테이크아웃)도 실적에 인정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배달앱 환급 방법(외식쿠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