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아반떼 CN7 풀체인지 공개/안전기능/옵션 /소개영상/ 출시일!!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3. 19.

아반떼 CN7 풀체인지 공개/안전기능/옵션 /소개영상/ 출시일 소개

 

드디어 20년 3월 18일 am11시에 아반떼가 공개되었습니다. 

현대가 이번엔 독하게 공개를 안 했었지요. 이런 적이 있었던가!!

그동안 유투버들과 디자이너들이 예상 스케치를 본적이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대략 6~70%는 비슷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외관 디자인

먼저 외관 디자인을 본다면.. 개인적인 평가는 역대급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작 삼각떼의 오명을 완전히 벗고 환골탈태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현대가 이를 갈고 만들었구나!!! 감탄했습니다.

센슈어스 디자인이 묻어있는데 최근 소나타와 비교한다면 급은 틀리지만 외부 디자인으로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소나타 디자인은 호불호가 확 갈리지요. 저는 불호입니다^^

아반떼 cn7 전면사진
아반떼 cn7 후면
아반떼 cn7 측면

그릴과 라이트가 연결되는 것은 최근 자동차 디자인의 트렌드인데 그에 맞게 잘 뽑아주었네요.

 

측면 에지가 정말 파격적이네요. "도발"이라고 표현해도 맞을 것 같습니다.

사회 초년생, 20대를 대상인만큼 눈에 띄길 원하고 자신을 잘 표현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반떼는 북미에선 "엘란트라"로 판매하는데요. 현대차 중에서 북미 판매 1위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6세대까지 저조했지만 재도약하기 위해 사활을 걸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디자이너는 미국의 도로에 수많은 차 중에서 눈에 띄는 차를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정말 눈에 띄네요.

측면 에지가 "나 좀 바바!"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내부 디자인

예전에 현대 내부인이 자세한 정보는 미리 못 알려준다며 한마디 했다고 합니다.

"아반떼 내부는 하극상이다!"

현존 준중형 급중 최고인 듯합니다. 항공기 좌석을 연상하게 하는 운전석 레이아웃부터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내비 화면이 연결이 되어 있는데 소나타급에서나 볼법한 구성입니다.

내비 화면은 10.25인치와 7~8인치로 나눠지는 것 같은데 여유만 된다면 무조건 10.25인치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cn7 내부 내비 7~8인치 모습
cn7 내부 10.25인치 모습

 

편의사양 옵션

 

-히든 타입 방향지시등

방향지시등이 그릴 안쪽으로 제법 깊게 박혀있는 모습니다. 히든 타입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cn7 히든타입 방향지시등

 

-후면 테일 램프

요즘 현기차에서 밀고 있는 H-테일 램프입니다. 후면이 매끈하게 잘 나왔네요. 만족스럽습니다.

cn7 후면 h테일 램프

 

모든 트림에 안전기능 기본 적용!

이번에 출시한 아반떼가 안전에 취약하고라는 준중형의 인식을 완전히 깨려고 하나 봅니다.

모든 트림에 안전기능을 기본적으로 적용한다고 하네요.

FCA - 전방 추돌 방지 보조

LFA - 차로 유지 보조

LKA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LDW - 차로 이탈 경고

DAW - 운전자 주의 경고

HBA - 하이빔 보조

위 6가지를 기본적으로 적용한다니 대단합니다만, 얼마나 차량 가격을 상승시킬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선택 적용이 가능한 기능이 있는데,

BCA - 측후방 충돌 방지 보조

NSCC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HDA - 고속도로 주행 보조

RCCA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PCA - 후방 주차 충돌방지

이상은 선택 가능한 안전기능 5가지입니다. 특히 NSCC(내비 기반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정말 편리한데요. 중형급에만 들어간 기능인데 정말 반갑네요.

 

그 외 옵션 중 기대했지만 안 들어가는 옵션은

어라운드 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안 들어갈 것 같네요. 헤드업은 코나에도 옵션에 있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전예약 및 출시일

 

사전예약은 3월 25일부터입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직영매장에 직접 가서 출시일을 물어보았습니다. 빠르면 4월 초에서 중순 사이라도 하더군요. 다행히 사전 계약한다면 6월 전에 개소세 혜택은 볼 수도 있겠네요.

구매하실 분들은 사전예약을 꼭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에서 CIA 출신을 직원으로 뽑았는지 공개 전에 이렇게까지 유출이 안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나와주어서 정말로 반갑네요.

그동안 그랜저에도 밀리고 소나타에도 밀려 추억속으로 사라지는게 아닌가 걱정했었는데

이번엔 똘똘한 동생 역할을 잘 해낼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ZaeUZiVczA

https://oliviabbase.tistory.com/57

 

아반떼 CN7 가격표 공개/가솔린 LPi풀옵션 비교/ 미친가격!!

아반떼 CN7가격표 공개 지난주에 미국에서 CN7를 발표하였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다렸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반떼를 기다리다가 지쳐서 르노XM3로 계약했다가, 아반떼 신형 발표를 보고 많은..

oliviabbase.tistory.com

https://oliviabbase.tistory.com/61

 

올 뉴 아반떼 cn7 LPi(LPG) 사도될까? 분석/가격/가스탱크/천연가죽시트/3가지 아쉬움!

올 뉴 아반떼 cn7 lpi 사도 될까? 분석/가격/가스통(가스탱크)/천연가죽시트 적용 여부! 현대자동차에서 CIA 출신이 입사했는지 이번 올 뉴 아반떼 cn7의 정보가 공개 발표전까지 전혀 유출이 안되었습니다. 애간..

oliviabba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