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얼굴과 관련된 꿈 해석 5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8. 29.

꿈해몽-얼굴과 관련된 꿈 해석 5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얼굴에 더러운 오물이 묻어 있는 꿈

어느 한순간 잘못으로 인하여 남의 신선한 명예를 훼손시키고 망신을 당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실수, 낯부끄러움 등의 좋지 않는 운세를 암시합니다.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린 꿈

실수나 관제등을 암시하는 불길한 꿈으로, 생각지도 않은 재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얼굴 여드름 짜는 꿈

말끔히 사라졌다면 아픈 몸이 회복되고 기운이 샘솟게 되며, 흉터가 남게 된다면 병을 낫기는 해도 후유증에 시달릴 수도 있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거울에 비친 얼굴이 빛나지 않는 꿈

매력운, 인기운의 떨어짐을 암시합니다.


얼굴 모양이 무섭게 변하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의 얼굴이 무섭게 변하는 꿈은 현실에서는 반대로 좋은 일들이 가득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재물이 생기거나 원하는 일이 순탄하게 이루어지는 꿈으로 전반적으로 자신의 생활에 좋은 변화가 생기게 될 것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시라소니떼가 사자나 맹수를 보고 공격하여 얼굴을 찢어 죽이는 꿈

어떤 일에 조직적으로 행동을 하여 확실하게 목적을 달성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국의 선수들이 외국의 강팀을 물리치고 승승장구하여 결승에 올라가 금메달을 따게 됨을 암시합니다. 강력범 일망타진, 대어를 낚는 등 군 전술, 전략 등의 좋은 결과가 생길 것입니다.


얼굴이 거울에 맑게 비치는 꿈

예기치 않았던 사람을 만나거나 소식을 전해 듣게 됨을 암시합니다.


얼굴에 관한 꿈

어떤 사람의 성격이나 인물과의 동일시이며 표제, 간판, 사진, 마음, 거울 등의 상징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괴물처럼 무서운 얼굴로 덤비며 목을 졸라 무서워하는 꿈

이 꿈에서는 어머니와 자신의 내면적 관계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머니의 잔소리에 질렸다든지 어머니의 거센 성격이나 고집으로 자신의 앞길을 제대로 못가고 있다든지 어떠한 형태로든 어머니로부터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꼭 어머니가 아니라 하더라도 자신이 의지하고 있는 대상이면서도 부담이 되는 인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과의 관계는 자신의 정신적인 독립을 위하여서라도 관계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정신적인 재정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만나지 않고 생각해본다든지, 만나야만 하는 사람이면 제 삼자의 시각으로 만남을 관찰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얼굴이 해골로 보이는 꿈

유행성 질환이나 병에 걸려 위독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중병, 불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얼굴이 해골로 변해 덤비는 꿈

뜻밖에 저승사자가 찾아옴을 암시합니다. 질병, 사고,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거울을 보니 자신의 얼굴이 부어 있는 꿈

심신이 피로하고 허약해져 있음을 암시합니다. 휴식을 취해 피로를 풀어야 합니다.


얼굴에 먹칠이나 뭔가가 묻어 추해져 있는 꿈

현실에서도 얼굴에 무엇인가 묻는다는 것은 창피한 일이듯이 꿈도 마찬가지로 망신이나 수치 등을 암시합니다. 집안 내에서 가족으로 인해 산란한 문제나 수치스러운 일이 생기거나 직장이나 사회적으로 곤란한 일이 생기거나 망신을 당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얼굴의 한 부분을 수술하는 꿈

관직에 있는 사람에 의해서 심문을 받거나 고문을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얼굴 화장에 마스카라와 아이셰도우를 사용하는 꿈

실제로 자신의 마음을 조금씩 감추고 부분위장을 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연의 사물을 다소 색다르게 보고 느끼게 됩니다.


거울에 자기 얼굴을 비쳐보며 화장하는 꿈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일거리, 마음 등을 변화시킬 일이 발생합니다. 임신중의 여성이 이 꿈을 꾸면 여자아이를 출산하게 됩니다.


얼굴이 앵무새형으로 변하는 꿈

얕은 지식으로 매사에 기고만장하게 까불다가 높은 콧대가 부러지게 됨을 암시합니다.


얼굴이 학자형으로 청수하게 보이는 꿈

마음이 항상 청렴결백하고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명예를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얼굴이 시퍼렇게 멍들어 있는 꿈

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일에 대해 여러 가지로 시달릴 것을 암시하게 되는 불길한 꿈으로, 크고 작은 재앙으로 인해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될 암시입니다.


인형, 그림, 사진, 동상 등의 얼굴에 관한 꿈

사람의 사진, 간판, 서적의 표제 등을 암시합니다.


고양이가 사람의 얼굴을 할퀴는 꿈

낯이 뜨거운 큰 망신살이 뻗치거나 요괴가 동하여 정신과 혼을 빼게 됨을 암시합니다. 괴한이나 치한에게 공격을 받게 됩니다. 싸움, 소송, 질병, 우환, 사고 등과 관련이 깊은흉몽입니다.


얼굴에 땀방울이 맺혀 있는 꿈

많은 사람이 보는 앞에서 망신을 당하거나 뜻밖의 낯뜨거운 일이 발생하는 꿈입니다.


얼굴이 희고 창백한 꿈

직장이나 가정에서 정신과 마음의 공해로 심적 고통을 당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호흡기 질환, 기관지염, 상사병, 정신질환, 오염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용의 얼굴에 침을 뱉는 꿈

시비, 싸움, 소송으로 시끄러운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경망한 짓으로 망신을 당하게 됩니다.


상대방 얼굴이 성모마리아상으로 보이는 꿈

신부님이나 목사님의 기도로 성령의 힘을 얻어 참된 성찰을 하게 된다.


우물 속을 들여다보니 다른 사람의 얼굴이 비치는 꿈

재물의 파탄 내지 경영하는 사업의 부진, 실패 등 장애가 발생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자기 식구의 얼굴이 주름이 깊게 패인 꿈

자기 때문에 식구들에게 걱정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얀 눈사람같은 얼굴로 보이는 꿈

얼굴색에 따라서도 의미하는 바가 달라지는데 그 중에서도 흰색 얼굴은 현세가 아닌 저승 세계의 사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꿈 속에서 얼굴이 눈처럼 하얗다면 이는 어떤 충격적인 사태, 사건이나 죽음 등을 예지하는 좋지 않는 꿈입니다.


머리카락이 자라서 자신의 얼굴을 덮은 꿈

머리카락이 길게 자라서 자신의 얼굴을 뒤덮을 정도였다면 자신이 하는 일이 원하는 대로 되지않아서 힘들고 맥이 빠져 자신감을 잃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당당한 위치에 서지 못해서 자신의 신분을 속이거나 위치를 숨기게 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이 얼굴을 감추는 것으로 나타난 심리적인 암시를 나타낸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얼굴이 달라지도록 짙은 화장을 한 것을 보는 꿈

남에게 지휘권을 뺏기거나 사업체 명의, 간판 등이 바뀌는 것을 보게 됩니다.


자신의 얼굴이 쥐의 두상으로 변한 꿈

주위에 있는 무언가를 옮기는 일의 암시로, 문패를 새로 갈게 된다든지 방문을 다시 고치는 등 사업적인 문제를 설명해야 할 일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상대방의 얼굴이 몹시 사납게 느낀 꿈

일의 성사가 어렵고 다른사람에 대해 적의를 갖게 될 암시입니다.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른 꿈

꿈속에 검은 색은 대체로 좋지 못한 꿈으로, 힘겨운 일거리로 인해 고통을 겪게 될 암시입니다.


상대방의 얼굴이 늑대로 변하는 것을 본 꿈

누군가가 흉악하고 음탕한 짓을 하는 것을 보게 될 암시입니다. 치한으로부터 봉변을 당하거나,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당하게 될 것을 암시하기에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얼굴에 주사를 맞는 꿈

직장이나 집안일에 큰 변화가 있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얼굴이 참새형으로 변하는 꿈

마음이 조급 경솔하고 수다스러워 구설수에 휘말리게 됩니다.


얼굴 미용을 위해 야채와 과일을 썰어서 피부에 붙이는 꿈

겉과 속이 다른 표리부동한 마음을 상징합니다. 피부질환이 발생합니다.


얼굴에 생긴 주름살을 본 꿈

기혼 여성이라면 남편의 사랑을 더욱 많이 받게 될 것이고, 미혼 여성이라면 많은 사람들의 그녀의 젊음과 미모를 찬미할 것을 암시합니다. 

미혼 남자라면 얼굴에 주름살이 가득했다면 많은 미모의 아가씨 들이 그에게 청혼을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