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꿈해몽-몸과 관련된 꿈 해석 11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8. 6.


꿈해몽-몸과 관련된 꿈 해석 11


안녕하세요^^ 꿈해몽을 도와드리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밤 또는 새벽에 꾸는 꿈은 앞날을 보여주는 메시지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꿈을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꿈풀이를 잘 참고하시고 미래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잇몸에 검은 사마귀가 나는 꿈

미혼 남녀는 결혼을 할지 말지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 시점이 옵니다.


사파이어를 몸에 장식하고 있는 꿈

순간적인 감정으로 실수 할 수 있으니 언행에 조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몸 위에 어린아이가 올라타고 놀고 있거나 잠들어 있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의 등 뒤에 어린아이가 놀고 있거나 자고 있었다면 이는 어떤 일이 해결되지 않고 골머리를 썩일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노력한 결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고 애만 쓰게 된다. 그러나 영원히 계속되는 어려움은 없으니 한결같은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넘기면 좋은 날이 올 수 있으니 쉽게 실망하거나 절망하지 말고 밝고 굳세게 이겨나가면 미래에는 기쁨의 미소를 짓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몸이 어떤 괴물로 험상궂게 변하는 꿈

복잡한 난관이나 말썽, 장애, 피해를 극복하고 재물을 모아 안정과 풍요를 누리게 됨을 암시합니다.


송충이가 몸에 붙어 있는 꿈

화를 면치 못하고 어려움을 당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남의 몸에 털이 난 것을 보는 꿈

상대방이 신분을 위장하거나 진실을 말하지 않으며 그와 더불어 시비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의 온몸에서 진땀이 흐르는 꿈

타인으로 인해 자신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몸이나 옷에 흙이 묻는 꿈

땅이나 들판, 흙은 삶의 기반, 직업, 재정상황, 자신의 성격이나 가치관을 암시합니다. 여기서 옷에 흙이 묻는 꿈은 흙의 긍정적인 요소가 아니라 우리의 옷이나 몸을 더럽히는 나쁜 요소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에 개운하지 않은 일과 관계될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소문에 휩싸일 수도 있는데, 이는 또 다른 이로부터 오해를 받을 수도 있고 엉뚱한 누명을 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흙을 털어 내면 오해나 누명을 벗고 일을 해결할 수 있으니 희망을 갖아야 합니다.


몸이 군데군데 썩어들어 부패하거나 피고름이 흘러나오는 꿈

장차 많은 재물과 이권이 생기고 실행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며 명예나 지위에 따른 기쁨과 즐거움이 다가올 것입니다.


맞춰 입은 옷이 몸에 꼭 맞지 않는 꿈

주택, 배우자, 직업 등에 마음이 들지 않아 불만이 쌓이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상대방이 송곳으로 몸을 쿡쿡 찌르는 꿈

실제로 깡패나 불량배에게 구타를 당하거나 힘겹도록 시달림을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채무관계, 미운 자식의 속썩임, 유괴, 납치, 수술, 사고, 질병 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자기 몸에서 피가 난 것을 본 꿈

여러 방면으로 자기에서 손실과 어려움이 따르게 됨을 암시합니다.


몸에서 애벌레가 나오는 꿈

근심걱정거리가 사라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온몸에 마비가 생기는 꿈

사업과 일을 하다가 중단되고 무척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질병,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하고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거북이의 몸을 도구로 쳐서 죽이거나 피가 흐르는 꿈

남에게 도움을 받게 되거나 일이 성사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몸에 향수를 뿌리는 꿈

감추어야 할 일이나 비밀 등이 생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출근하려고 양복을 입었는데 상하의 모두 작아서 몸에 꼭 끼는 기분이 드는 꿈

출근하려고 양복을 입었는데 상하의 모두 작아서 몸에 꼭 끼는 기분이 드는 꿈은 업무상 애로를 겪거나 직장에서 신임을 잃어 실직 당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고 신중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몸속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근심걱정거리가 사라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뜨거운 물로 몸을 씻는 꿈

사랑 또는 은혜, 협조를 받으며 시험에 합격하게 됩니다.


호랑이가 자신의 몸에 감긴 뱀을 바위에 문대어 잘라 버리는 꿈

어떤 큰 세력을 꺾거나 협조자와 더불어 어떤 사업을 성취시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구렁이가 산 아래 쪽으로 몸을 길게 늘어뜨린 꿈

장래에 국가의 지도자가 되어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할 아이를 출산하게 될 암시입니다.


몸이 얼거나 얼음 속에 갇히는 꿈

얼음은 예지몽에서는 위험한 장애를 상징하고 상징몽에서는 어떤 일에 좌절감을 느끼는 것, 감정이 얼어 있는 것, 인간관계가 냉담한 것 등을 암시합니다. 어쨌든 바람직하지 않은 암시이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몸이 얼거나 얼음 속에 갇히는 꿈은 다른 사람과 단절되거나 고립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울러 정신적인 위기감 등 차가운 감정에 강하게 묶여 옴짝달싹할 수 없는 상황을 의미하니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대인관계를 통해 위기를 넘겨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몸에 칼날이 박히거나 찔리는 꿈

꿈 속에서 자신의 몸에 칼날이 박히거나 찔리게 되었다면, 칼의 공격성으로 자신이 해를 입게 되는 꿈이 아니라, 성적인 행위 그 자체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기혼자들이 주로 꾸는 꿈입니다.


몸에 혹이 난 꿈

선물을 받거나 금전이 들어오게 됨을 암시합니다. 미혼자에게는 혼담이 들어 오는 꿈입니다.


자신의 몸이 밧줄로 묶여 있는 꿈

일상 생활에 지쳐 있음을 암시합니다.


옷이나 몸에 소변이 묻는 꿈

자신의 소변이든 남의 소변이든 내 몸이나 옷에 묻어 기분이 불쾌한 꿈이었다면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로 기분이 불쾌해지고 재수없는 일을 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소변이 온몸이나 옷을 흠뻑 적실 정도였다면 자신이 원하는 일이 시원하게 풀리게 되는 좋은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가 몸을 물어대는 꿈

근심거리가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수건으로 몸을 닦거나 가리는 꿈

타인의 비방과 예기치 않았던 민망한 처지에 부딪히면서 곤란한 상황이 닥치게 됩니다. 지혜롭게 이겨나가야 겠습니다.


은장도를 몸에 지니고 다니는 꿈

행운이 찾아오고 애정에 문제 없이 사랑이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기 몸에 햇빛이 비치는 꿈

병이나 심리적으로 억눌려 힘들었던 상황을 훌훌 떨치고 일어날 좋은 암시입니다. 시험이 있으면 합격될 것이고 외로운 사람이라면 귀인을 만나 위로를 받게 될 것입니다. 햇빛은 상처의 회복, 병의 치유, 은혜, 자비, 사랑, 평화, 안정의 암시합니다. 

그래서 어떤 고민이 있거나 곤란으로 절망스런 감정에 휩싸여 있다면 그런 상황으로부터 벗어날 도움이나 위로해줄 사람이 나타나는데, 이는 또 태몽일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따뜻하고 사람들을 정신적으로 인도해줄 훌륭한 인물이 태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꿈에서 자신의 몸을 바짝 웅크리거나 도사리는 꿈

무언가 부끄럽거나 창피한 일이 노출된다든지 후회할 일이나 난처한 상황에 부딪치게 됨을 암시합니다.


몸에 너무 갑작스럽게 살이 찌거나 비쩍 마르는 꿈

재물의 손실이나 경영사의 부진 등 장애나 근심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신의 몸을 더럽히는 꿈

이는 자신의 오점이나 실패를 암시합니다. 많이 더렵혀진 꿈이라면 커다란 실패를, 작게 더렵혀졌다면 작게 실패할 것을 상징합니다.


몸에 거머리가 달라붙는 꿈

고약한 심성을 가진 사람을 만나 큰 피해와 말썽 등 곤란을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지혜롭게 위기를 잘 넘겨야 겠습니다.


송충이가 몸에 달라 붙어 있는 꿈

우환이나 큰 화를 암시하는 것으로, 잘 되던 일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집안 식구들의 건강도 체크해야 할 시기이니 잘 해야 겠습니다.


강물에서 몸을 씻는데 오히려 몸이 더러워진 꿈

성실하게 일을 하지만 성과를 얻지 못하고 구속당한 곳에서 헤어나지 못함을 암시합니다.


거미줄이 몸에 감기는 꿈

거미줄이 몸에 감기는 꿈은 신경 쓰이고 귀찮은 일로 시달리거나 몸이 아프게 됨을 암시합니다. 거미줄이 칭칭 감겨서 기분 나쁜 상태로 깨어나면 좋지 않으니 일이나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뱀이 몸안으로 들어오는 꿈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아들을 낳을 것을 암시합니다.


햇볕이 자기 몸을 감싸고 있던 꿈

환자는 완치되고 직장인은 진급되며 계획한 일이 성공을 거두게될 길몽 중에 길몽입니다.


자신의 몸에 그물을 뒤집어쓰는 꿈

관공서와 연결된 말썽이나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털이 난 남의 몸을 본 꿈

거래 상 만난 사람이 솔직한 얘기를 하지 않으며 그것을 인하여 다툼이 생기게 됩니다.


누군가를 공격하려고 하는데 몸이 전혀 말을 듣지 않는 꿈

철저하게 계획을 세웠던 일이 실패하게 되고, 도저히 헤어날 방도를 못 찾아 곤경에 빠질 것을 암시합니다.


파란색 구렁이가 산정에서 그 몸체를 아래로 늘어뜨린 것을 본 꿈

기관이나 사회 단체의 장이 될 위대한 아이를 낳게될 태몽이거나, 선풍적인 작품을 저술하게 될 것입니다.


강물에서 몸을 씻는데 오히려 몸이 더러워진 꿈

성실하게 일을 하지만 성과를 얻지 못하고 구속당한 곳에서 헤어나지 못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눈이나 진눈개비가 몸에 달라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꿈

상복을 입는 불상사나 큰 사고, 실패, 좌절 등 재난이 발생하게 되니 주변을 잘 살피고 당분간 긴장의 끈을 놓치말아야 겠습니다.


몸이 물 속에 잠겨 있는 꿈

운수가 대길하고 오랜 소망이 이루어지는 등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쌍룡이 몸을 꿈틀거리며 승천하는 꿈

자손이 문무를 겸비한 훌륭한 인물이 될 것을 예시하는 태몽이며, 또한 쌍룡은 남녀의 결합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쏜 화살이 자기 몸에 맞는 꿈

기관이나 관청을 통해 일이 성사 되거나 청혼을 받게 되는 좋은 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