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리뷰/알면 좋은 건강 정보

벤포벨B 가격, 효능, 구매처, 주의사항 완벽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0. 7. 28.


벤포벨B 가격, 효능, 구매처, 주의사항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아프리카 북극곰입니다.


벤포벨B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되어 있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이고,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누구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벤포벨B의 가격과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포벨B 효능

벤포벨B에는 벤포티아민이라는 성분이 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활성비타민B로 피로한 육체를 풀어주고, 눈과 신경통, 근육통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특징은 생체 이용률이 높아 섭취 시 회복 속도가 빠르고 보다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벤포벨B는 원기회복과 구내염 및 피부염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 B2, B6, B12가 100mg 이 함유되어 있고, 모두 9종류의 비타민B 성분이 있습니다.


벤포벨B의 대표적인 효능은 피로한 육체를 회복시켜주는 것입니다. 그외에 뼈와 이의 발육불량 개선 및 구루병의 예방,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피부염, 눈 피로 회복 등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벤포벨B 구매처

벤포벨B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약사와 상당을 통해 자유롭게 구매가능합니다. 구매처는 약국인데, 모든 약국에 비치된 것이 아니기에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약국을 검색한 후 방문해야 헛걸음을 안할 수 있습니다.


▼ 벤포벨B 구매 가능한 약국 검색하기

벤포벨B가 비치된 약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포벨B 판매처 약국 검색 접속하기


▼ 벤포벨B 판매처 검색 사이트에 접속 후 거주지 인근 지역을 입력 후 "검색"을 실행하면 해당 약국이 출력됩니다.



※ 의약품 분류

○ 전문의약품 : 일반의약품이 아닌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사가 조제하고 판매합니다.

○ 일반의약품 : 의사의 처방없이 사용되더라도 안전하고 유효성을 기대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의약외품 : 인체에 작용이 약하거나 인체에 직접 작용하지 않는 약품으로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벤포벨B 가격 및 복용

벤포벨B 120정의 정가는 7만원이고, 판매하는 약국에 따라 조금은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복용법은 만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의 권장량은 1회 1정, 1일 1회 입니다. 즉, 하루에 1알씩 드시면 좋습니다. 120정 7만원을 구매하면 4개월치고, 월 17,500원 정도로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포벨B 주의사항

벤포벨B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입니다. 이에 고용량 고칼슘혈증 증상이 있거나 유육종증 또는 신장 질환이 있다면 복용을 하면 안됩니다.

○ 고칼슘혈증 : 혈액중에 칼슘이 과잉으로 존재하는 증상

○ 유육종증 : 원인이 불분명한 전신 염증질환


신장 결석 환자나 인산염, 칼슘염, 경구 용 테트라사이클린계 제제, 제산제, 레보도파 성분이 있는 약을 복용중이라면 벤포벨B를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벤포벨B를 복용후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약을 즉시 중지하고 병원에 내방하여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구역, 구토, 설사, 위부불쾌감, 변비, 발진, 발적, 묽은 변, 위장관장애, 소화장애, 상복부 통증, 저혈압, 폐부종 등)


벤포벨B는 1회 1정, 1일 1회 복용을 권합니다. 고용량 복용하면 소화성 궤양을 촉진하고 당내성손상과 고요산혈증,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내성 손상 : 신체의 포도당을 대사하는 능력에 문제가 발생

고요산혈증 : 혈액중에 요산이 과인으로 존재하는 증상


벤포벨B는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야 하고, 직사관선이 있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통기한도 있는데, 만약 유통기한을 넘겼다면 즉시 폐기하길 바랍니다.


이상 지금까지 벤포벨B의 효능, 구매처, 가격,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